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진상을 높게 얘기해서는 안 된다

글/ 산둥 대법제자

[밍후이왕] 휴일에 가까운 시장에 가서 진상을 알렸는데 대다수 세인은 모두 바른 표현을 했다. ‘밍후이주보’, 진상 소책자 등을 주면 모두 받았고 어떤 사람은 쫓아와서 요구했으며 어떤 사람은 멀리서부터 인사를 나누면서 이번에는 무엇을 갖고 왔느냐고 물었다. 사악한 사람이 매우 적었는데 세인들의 명백한 일면이 차츰 되살아난 것이었다. 매듭이 쉽게 풀리지 않는 사람도 있었지만, 이 매듭은 오히려 수련생들이 잔상을 알릴 때 높게 얘기해 조성한 것이었다. 나는 두 차례 부딪힌 적이 있다.

하나는 옷 파는 가게 사장인데 내가 그에게 ‘진선인(眞善忍)’이 좋고 선악에는 보응이 있으며 악당이 선량한 사람을 박해했기에 반드시 하늘의 징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얘기하면 표면적인 이치에 대해 그는 모두 동의했다. 하지만 그는 말했다. “당신이 말한 이것을 저는 모두 알고 있고 저 역시 파룬궁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어요. 사람으로 하여금 선하게 살라고 하고 좋은 사람이 되라고 하는데 맞는 말이죠. 하지만 당신들은 지구가 폭발하고 인류가 훼멸된다고 말하는데 이것은 헛소문을 전하는 것이 아닌가요? 이러면 좋지 않아요.”

우리 수련하는 사람들은 모두 만약 사부님이 정법하지 않으셨다면 이러한 결과는 필연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말하면 속인들은 받아들이지 못한다. 만약 속인이 들으려 하고 조건이 허락되는 상황에서 만사만물에 신진대사, 생로병사의 규칙이 존재하며 인류의 도덕성이 크게 나빠지고 역사적인 교훈, 고사 등을 알려주면서 여러 방면으로 이는 필연적인 결과라는 것을 명시해주면 세인들의 이 방면의 매듭을 풀어줄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여러 방면의 협력이 있어야 해낼 수 있다. 만약 할 수 없다면 진상을 알릴 때 제일 기본적인 내용부터 얘기하면 사람들이 비교적 쉽게 받아들인다. 파룬궁 기본진상, 천안문 분신자살 진상, 악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기본 진상 등을 말이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앞에서 아무리 잘하고, 아무리 잘 말했다 하더라도 그 방망이 하나만으로 모든 것이 수포로 될 뿐만 아니라 사람으로 하여금 좋지 않은 생각이 나오게 하며 심지어 부정적인 면으로 나가게 한다.

또 하나의 예는 가게를 하는 소상인이 있는데 그의 친구가 파룬궁을 수련했다. 그도 예전에 파룬궁에 대해 아주 믿고 대법의 표면적인 법리에 대해 아주 동의했지만, 그의 친구가 대법을 수련한 후 나타난 일부 신기한 일에 관해 얘기한 후 그는 믿지 않는다고 했다. 사람들은 보이고 만질 수 있는 것을 믿는데 만약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각도에서 이런 것들이 진실하게 존재한다고 해석하거나 현재 과학적인 방면에서 제대로 얘기하면서 미신이 아니라고 해도 세인들의 매듭을 풀어줄 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흔히 아래 일을 심도 있게 하지 못했기에 세인들의 오해를 불러온다.

대법의 신기함에 대해 수련인마다 모두 깊은 체득이 있을 것이고 옆의 속인들 역시 누구나 보고 있기에 그들은 모두 믿는다. 대법제자가 평소에 잘한 후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사람들도 믿는다. 하지만 사람들은 당신이 말한 이 초범적인 현상을 잘 믿지 않는데 지금 사람들은 아주 현실적이어서 눈에 보이는 것만 믿고 그가 접촉한 것만 믿는다. 다른 것은 당신이 미신을 얘기한다고 말한다. 그러면 진상을 알릴 때 속인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가장 표면적인 이치에서 얘기하면 비교적 좋고 사람들이 이해하고 인정할 수 있는데 그럼 당신은 그를 구도할 수 있다. 높게 말하거나 깊게 말하면 사람을 구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사람을 아래로 밀어내 오히려 정반대가 된다.

최근의 일부 체득으로서 합당하지 않는 곳은 수련생께서 자비로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4년 12월 1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12/11/30135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