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가정에서 중생을 구도한 경험

[밍후이왕] 외손자는 두 돌도 안 되어 온 몸에 출혈 자반(붉은 색 어루러기)과 물집 같은 혈집이 생겼다. 의사는 혈액 응고 인자 결핍에서 기인한 것으로 어머니로부터 유전된 것이며 평생 치유가 되지 않는다고 진단을 내렸다. 한 번은 뇌가 외상을 당해 두개골이 출혈하여 하마터면 목숨을 잃을 뻔했다.

외손자가 여덟 살 되기 전에 나는 매일 그의 옆에서 법 공부하고 연공하였다. 그도 공법동작을 배우고 띄엄띄엄 법 공부하며 연공하고 “홍음”을 베껴 쓰면서 병세가 비교적 안정되었다. 가장 길게는 10개월 동안 출혈하지 않았고, 관절도 손상되지 않았다.

사당이 대법을 박해한 후, 그의 부모는 그가 연공하지 못하게 막았는데 애가 어려서 말을 가리지 못해 일이 생길까봐 두려워했다. 그의 혈액은 응고가 잘 안되는데 만약 붙잡혀서 매 맞는다면 죽을 게 뻔하다고 하였다. 여덟 살 때부터, 그는 혈액 응고 인자(凝血因子)주사를 맞았는데 모두 그것에 의존하였다. 그러자 출혈이 빈번하고 게다가 돌팔이 의사가 시술을 잘못하는 바람에 무릎 안(의 연골막)에 물이 차 무릎주변의 근육에서 출혈이 생겼고 무릎관절이 4센티미터나 부어올랐으며 폈다 구부렸다 하지도 못했다. 몇 년 동안 휠체어에 의존했고 학교에서는 업혀서 위층에 올라가야 했다.

아이의 이런 모습을 보고 나는 정말 가슴이 아팠다. 그의 병은 오직 사부님만이 고칠 수 있고, 그의 목숨은 오직 수련해야만 개변될 수 있다. 하지만 아이가 어려 정념이 강하지 못하고, 부모 또한 지지하지 않는다. 그를 구하려면 반드시 그의 어머니가 협력해야 하지만 난이도가 아주 크다. 아이 본인이 대법을 오해하고 있고 박해받을까봐 두려워하며 병으로 인한 여러 가지 압력에 기분이 좋지 않아 수련 얘기만 꺼내면 크게 화를 낸다. 게다가 외할아버지가 한쪽에서 방해를 하는데 수시로 뛰어나와 욕을 해댄다.

하지만 아무리 어려워도 아이가 구도되는 것이 큰일인 것이며, 이 집에 대법제자라고는 나 한 사람밖에 없기에 아무리 어려워도 해야 한다. 나는 오직 사부님께서 인도하신 길로 가기만 하면 꼭 그를 구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한 편으로는 외손자에게 대법의 아름다움을 말해주며 그가 진정하게 수련하는 길로 나아가 성장하는 길에서의 장애를 쓸어버리라고 격려하였고, 다른 한 편으로는 여러 가지 저애를 극복하여 그의 어머니보고 그를 도와주라고 설득하였으며 동시에 그녀 자신도 구할 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아이가 기뻐할 때나 혹은 자기 전에 나는 그와 사부님께서 설법하신 병의 원인에 대해 연구·토론하며 복습하였다. 운명을 개변하려면 오직 수련뿐이다. “너는 대법과 인연이 있고, 나와 가족이 된 것은 법과 인연을 맺으러 온 것이다. 어쩌면 네가 온 층차가 높아 재난이 많을지도 모르는데 업을 갚고 고층으로 돌아가야 한다. 어렸을 때는 내가 연공하니 네가 혜택을 받아 병세가 안정되었지만 이젠 네가 다 컸는데 스스로 수련해야만 운명을 개변할 수 있단다.”하고 알려 주었다. 병세가 심할 때는 그에게 사부님의 설법을 듣게 하였다.

하지만 외계의 여러 가지 교란은 갈수록 많아졌고 그 또한 자신이 완전히 결정하지 못했다. 게다가 게으름, 마성 등 여러 가지 요소로 인해 자신도 아주 고통스럽고 모순되었으며 심리적 압력 때문에 성격이 갈수록 거칠어져 조금만 여의치 않으면 나를 욕했다. 그들 모자는 늘 내가 간섭하여 일만 만든다고 책망했다.

아이가 불효하고 무례하며 도리를 따지지 않고 횡포해져 이전의 업을 갚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또 새로운 업이 커져가는 것을 보니 정말 걱정이 됐다. 하지만 아이가 우리 집에 온 것은 불법과 인연을 맺으러 온 것이다. 때문에 그가 어떻게 들볶아도 나는 늘 변함없이 그를 신경썼고 그가 냉정하기를 기다려 그의 잘못과 위해를 비판하였다. 나도 반복하여 어떤 마음을 제거해 버리지 않았는지 안으로 찾아보았다. 이 과정에서 아주 많은 마음, 예를 들면 과시심, 수구하지 않으며, 조급한 마음과 원망하는 마음 등을 제거해 버렸다. 나는 자신이 많은 경우에 한을 품고 참고 있으며 수련인의 진정한 선을 행하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이 속에서 서서히 자신을 제고하고, 발정념을 많이 하여 아이의 마성을 제거하고 선념을 증가시켰다.

동시에 나는 부적절한 치료방법을 저지시켰는데 예를 들면 의사는 늘 무릎관절수술을 하라고 건의하였지만 나는 하지 말 것을 건의하였다. 재작년, 그의 어머니는 그를 북경에 데리고 가서 수술하려 했지만 후에 하지 못했는데 왜냐하면 그 해 마지막 수술이 이미 끝나 3개월 뒤에 다시 예약해야 한다는 것이다. 작년에 또 가려고 했지만 나는 재삼 권고했다. 그의 무릎은 오직 대법을 잘 수련하기만 하면 사부님께서 꼭 그를 구해줄 수 있지만 만약 수술한다면 자칫하면 정말 불구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여름방학에 수련생들과 함께 집중적으로 수련하자고 아이와 약속하였다. 그 결과 법 공부하고 연공하여 보름 만에 효과가 괜찮았다.

작년에 그의 부모는 일찌감치 휴가를 내 여름방학에 북경에 가서 수술하려 하였다. 그런데 아이가 자신의 일은 자신이 결정한다고 하면서 단호히 가지 않겠다고 하면서 주동적으로 우리 몇몇 노 수련생과 함께 연공하고 법 공부하겠다고 하였는데 효과가 현저히 나타났다. 이 기회를 타 우리는 최선을 다해 그의 어머니에게 진상을 알렸다. 사실 앞에서, 그의 어머니는 태도가 많이 개변되었고 줄곧 아이의 수련을 동의하지 않던 사위도 아이가 파룬궁을 배워 성과가 있는 것을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작년 여름부터, 우리 조손 세 사람은 매일 적당한 시간을 이용하여 법 공부하고 연공하였다. 아이의 업력이 너무 커 사악의 박해가 더욱 심각한 건지, 아니면 구세력의 안배가 바로 그의 수련을 저지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우리가 정식으로 수련을 시작했을 때 사악은 박해를 가중했다. 작년 8월 9일로 기억하는데 내가 미소를 지으면서 아이에게 함께 ‘정진요지’를 배우자고 건의하니 그는 즉시 분노하면서 나를 욕했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내가 법 공부하는 것을 저지하면서 거의 2시간 동안 소란을 피웠다. 외할아버지도 두고 볼 수가 없어 나서서 말리면서 “외할머니를 이렇게 대해선 안 된다. 10여 년 동안 고생하면서 너를 키웠는데 공로는 없다 쳐도 노고는 있지 않느냐? 우리는 너에게 적지 않은 돈을 썼어.” 아이는 내가 그로 하여금 병에 걸리게 했다고 하면서 어머니에게 고자질을 했고 결과 딸은 내가 이기적이고, 그들을 사랑한다는 것이 거짓이라고 하면서 내가 아무리 해석해도 듣지 않았다.

나는 이것은 일반적인 가정 모순이 아니라 사악의 교란이며 그들 배후의 사악을 제거해 버리는 것이 급선무라는 생각을 반복적으로 하게 됐다. 마음을 고요히 한 후 발정념의 강도를 높였고 3일 후, 다시 그들과 얘기를 나누었다. 두 번의 비교적 오랜 시간의 담화와 소통을 통해 오해하던 데로부터 이해하게 되었다. 이번 담화에서 나는 과거의 방법을 고쳐 한 방면으로는 그들의 불효와 무례함이 잘못된 것이라고 엄숙히 지적하였고, 또한 그들의 본성은 선량한 것으로서 이 일체는 사악이 교란하고 박해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무엇 때문에 법 공부하고 연공하자고 하면 너희들은 기뻐하지 않는가. 과거의 모순들이 다 이 때문에 일어난 것이 아닌가. 분명하지 않는가. 대법은 아이를 구하려 하지만 사악은 필사적으로 가로막으면서 아이를 훼멸하려고 해. 너희들은 왜 아직도 청성하지 못하냐?” 또한 외손자가 우리 집에 온 것은 법을 얻으러 온 것이라고 지적하였다. 구세력이 안배한 것이든, 무슨 원한의 인연이든 우리는 모두 인정하지 않는다. 우리는 지금 이 한 부의 법을 함께 수련하고 있고, 같은 사부님의 제자로서 다른 모든 것은 다 인정하지 않는다. 그리고는 그들과 함께 아이를 박해하는 일체 사악을 철저히 해체하고, 구세력의 일체 안배를 철저히 부정하며, 오직 사부님께서 안배해주신 길만 걷겠다고 발정념했다.

이렇게 그들 뒤의 사악이 해체되자 그들도 내가 진심으로 그들을 위한 것임을 알게 됐고 가정 분위기도 좋아져, 매일 법 공부와 연공을 견지하였다. 현재 아이의 두 무릎은 부기가 완전히 사라졌고 관절의 수액이 거의 정상이 되어 걸을 수 있게 됐다. 아이가 구도되고 그의 일가족도 구도되었다.

이상의 경력에서 나는 수련은 엄숙한 것이며 또한 고달픈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됐다. 사람을 구함은 쉽지 않지만 또 반드시 해야 하는 것으로 우리가 속인 사회 중에서 수련할 때 반드시 개인수련과 중생 구도, 가족 관계를 포함한 관계를 정확히 대해야 하는데 전반적으로 구세력을 부정하고, 사악을 철저히 해체해야만 중생을 구도할 수 있고 우리의 역사적 사명을 완성할 수 있다.

이상은 수련과정 중에서 행한 방법과 경험으로서 적당하지 못한 부분은 비평과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4년 9월 2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9/23/29612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