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익명 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 수련생이 쓴 정체에 관한 예를 든 문장을 보았는데 아주 생생하고 형상적이었다. 삼장법사(당승)의 제자 4명이 서천에 경을 얻으러 가는 것은 한 가지 항목이다. 이 항목 책임자인 삼장법사는 무능하고 겁이 많고 허약하며, 손오공에게 많은 억울함을 당하게 했지만 이러했기 때문에 손오공이 마지막에 투전승불(鬪戰勝佛)로 수련성취하게 된 것이다.
역으로 삼장법사는 정말 그렇게 무능한가? 삼장법사가 경을 얻으려는 그 비할 바 없이 확고한 마음은 마치 정해신침(定海神針-성난 바다를 가라앉히는 침. 원래 태상노군이 제련 도구로 사용한 철: 역주)처럼 이 항목을 안정하게 하며 항목 방향을 잡고 있다. 이러면 충분한 것이다. 거꾸로 손오공이 삼장법사가 겁이 많고 약해 이 항목에서 속도가 느리고 제대로 하지 못하여 예상대로 진행하지 못한다고 해서, 자신의 능력에 집착해 다른 한 무리 사람을 조직해 나가서 따로 했다면 하늘의 뭇 신들이 동의할 수 있을까? 승인해 줄 수 있을까? 하늘의 뭇 신이 다 승인하지 않는다면 손오공이 서방 여래에게 가도 여래는 그에게 진경을 주지 않을 것이며 그는 투전승불로 될 수 없을 것이고 기껏해야 미후왕에 그쳤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로스앤젤레스시법회 설법’ 중 대법제자의 물음에 해답한 한 단락 법에서 다음과 같이 답하셨다.
제자: 수련생은 협조인의 배치가 좋지 않아 목표에 제대로 잘 도달하지 못한 것이라고 여깁니다. 따라서 그는 그 자신이 인식한 법을 실증하는 이치에 따라 따로 독립적으로 처리하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그의 방법이 법을 실증하는 데 유리하다고 생각하여 그를 도와 함께 노력할 것을 결정했습니다.
사부: 이러한 일이 있는바, 책임자의 생각이 주도면밀하지 않거나 혹은 책임자가 정말로 이 방면에서 잘하지 못했다. 어떤 수련생은 자신이 주동적으로 잘했다고 생각하는데, 이 방면의 일도 아주 많다. 그러나 어떤 수련생은 단체로 어떤 일을 하려고 할 때 그는 동의하지 않으며 그는 다른 한 세트를 하려고 하며 일부 사람들을 끌어가려고 한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는데, 책임자가 이 일을 한 것이 잘했든 못했든 간에 모두 협조하고 협동하여 그것을 더욱 잘해야 한다. 끌어가서 단독으로 하지 말아야 하는바, 누가 했다면 그가 바로 잘못한 것이며 나, 이 사부는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문장발표: 2014년 9월 1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9/18/29786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