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연공을 엄격히 대하자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에 나는 사부님의 ‘전법륜법해’ <지난(济南)설법문제풀이>설법을 보았다. 그 중 연공에 대하여 사부님께서 제자의 물음에 답하신 부분이 있다. 사부님께서는 “당신이 結印(제인)하지 않는다면 어찌 되겠는가? 마땅히 그렇게 해야 하면 곧 그렇게 해야 한다. 당신이 結印(제인)하지 않으면 이 에너지 흐름이 생길 수 없는데 이 에너지 흐름이 통과하지 않으면 어떻게 당신과 공을 연련(演煉)하겠는가?”라고 말씀하셨다. 이 부분의 법을 보고 나는 몹시 놀랐다. 원래 이 제인(结印) 동작은 이렇게 깊은 내포가 있구나! 보기에 간단한 하나의 동작 같지만 그것은 에너지가 전송되고 수련인의 본체를 개변하는 중요한 작용을 일으킨다.

사당이 파룬궁을 박해한지 15년이 되었다. 이 10여 년의 긴 시간동안 대륙 수련생은 모두 집에서 각자 연공하는데, 우리는 단체수련 환경을 잃어버렸고 서로 보아주고 도와주는 기회가 없다. 연공에 대한 내포도 천천히 흐려져 잊혀졌다. 따라서 동작도 정확하지 않고 신성한 연공을 일반적인 체육단련으로 간주하였다. 예를 들면 제인동작을 할 때 두 엄지손가락을 갓 접촉하고 네 손가락이 중첩되기도 전에 손을 즉시 풀고는 제인 음악이 여전히 울리는데도 나는 집안일을 하러 갔다.

몹시 놀란 후 나는 사부님의 공을 가르치는 그림을 자세히 여러 번 보았다. 나는 보고 크게 놀랐다. 어찌 제인 하나만 잘못하였겠는가, 많은 동작이 요령을 벗어났다. 한 세트의 공법 요구는 모두 두 다리를 약간 굽히고 무릎과 엉덩이 두 부위는 매끈하고 부드러운(滑溜) 상태를 이루라 하였는데 나의 다리는 거의 곧게 서있었고 공의 요구는 느슨하게·천천히·둥글게(緩·慢·圓) 해야 한다고 하였지만 나는 사부님의 구령을 듣지 않고 자신의 빠른 속도에 따라 하였다. 늘 사부님의 구령은 여전히 울리는데 나는 이미 두 손을 아랫배부위까지 내려와 겹친다. 파룬좡파(法輪樁法)를 할 때 서 있는 것이 힘들면 왔다 갔다 움직이고 정공(静功) 쟈츠주장선퉁(加持柱状神通)을 할 때 팔을 아래턱과 평행을 이루어야 하는데 나는 팔을 가슴 앞까지 올리고 혼미하면 팔이 복부까지 드리운다……

여기까지 쓰고 나니 나의 마음이 아주 괴롭다. 공은 법의 일부분인데 연공을 게을리 하는 것은 사실 사부님을 존경하지 않고 법을 존경하지 않는 것이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가르치신 것은 완정한 한 세트의 성명쌍수 공법이며 높은 층차로 우리를 이끄는 것인데 연공을 중시하지 않으면 신체가 어떻게 개변되겠는가? 높은 층차의 수련에 어떻게 도달하겠는가? 연공에 대한 방임은 솔직히 말하면 자신의 수련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고 자신의 표준을 낮춘 것이다. 자신이 수련을 10여 년 하였지만 표면 신체는 개변이 크지 않고 얼굴에는 흑반이 몇 개 있고 발 피부는 건조하고 겨울만 되면 발뒤축은 갈라져 피가 난다. 종아리는 늘 경련이 나고 정념으로 부정하여도 호전되지 않으며 (심성문제를 제외) 이것은 부합되지 않는 나의 연공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동시에 나는 이것이 단지 나 개인의 문제만이 아니며 반드시 수련생과 교류를 하는 것이 수련생에 대한 책임이라는 것을 느꼈다. 이어서 나는 몇몇 수련생 집에 가 그들이 연공하는 것을 보았다. 여러 사람들은 모두 놀라워하였는데 그들의 동작도 모두 부합되지 않았다. 한 수련생은 “나는 새벽 연공을 할 때 간혹 졸리면 걸어가면서 연공한다. 왜냐하면 서 있으면 잘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하였다. 정공(静功) 쟈츠주장선퉁(加持柱状神通)을 할 때 수련생의 동작은 나와 같고 세 수련생은 팔을 모두 가슴 앞에 놓았다. 내가 교정할 때 “위팔이 아래턱과 평형되게 한다.”고 말하자 한 수련생은 나에게 어떻게 동작을 고쳤는가 물었다. 우리는 단체 연공 환경을 잃은 시간이 길어 연공을 홀시하였기에 동작마저 정확히 기억하지 못하고 정확하지 않은 것을 정확하다고 여겨 이미 습관이 되었다.

이것으로 보면 이러한 상태는 대륙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여기에서 나와 나의 몇몇 수련생은 공통적인 심원이 있는데, 수련생이 나를 교훈으로 삼아 사부님께서 공을 가르치는 영상물을 자주 보거나 혹은 몇 명 수련생이 함께 연공을 하고 연공 전 혹은 연공 후에 약간의 시간을 갖고 서로 교정하기를 바란다. 연공을 엄숙히 대하고 사부님의 공을 가르치는 영상물, 대원만법, 공을 가르치는 도안의 요령과 일치하기를 희망한다.

문장발표: 2014년 3월 14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3/14/28867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