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오랫동안 나는 나와 같은 많은 어린 수련생, 오늘날 청소년 수련생이 수련에 아주 큰 빈틈이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바로 부모 수련생의 법에 대한 이해를 법으로 간주해 자신의 수련을 지도하기에 수련에서 많게 혹은 적게 독립하지 못한 것이다.
나는 최근 몇 년 동안 이 문제를 점차 인식했다. 사악이 한창 창궐할 때 어머니 수련생은 납치돼 전국에서 가장 사악한 세뇌반에서 박해당했다. 장기적으로 수면을 박탈당한 고압적인 사악한 환경에서 박해당해 어머니는 정신이 붕괴되고, 핍박에 소위 사오(邪悟) 했다. 당시 나는 중학교에 다니고 있었다.신변의 어린 수련생이 부모가 사오한 후에 한 말을 듣고 수련하지 않음을나는 알았다. 그래서 나는 사오한 말 한마디도 듣지 말아야 함을 알고 마음속으로 사오한 사람을 매우 무서워했다. 어머니 수련생이 나온 후 나는 절대로 사오한 말을 듣지 않고 설령 모든 사람이 모두 수련하지 않아도 나는 반드시 수련하겠다는 일념을 품었다. 그 결과 어머니 수련생은 나에게 사오한 말을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어머니가 정신병원에 가서 치료하던 날 나는 병업 상태가 나타났고 아주 심했다. 이것은 단번에 어머니가 병원에 가서 치료하겠다는 마음을 없어지게 했고 반대로 어머니는 당초 수련한 것은 내가 어려서부터 신체가 허약하고 병이 많았기 때문이었음을 생각나게 했다. 점쟁이는 나의 명(命)에 많은 고생이 있다고 말했다. 어머니는 내 운명을 개변해주기 위해 줄곧 수련 방법을 찾았고 내가 인간 세상의 고난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했다.
이렇게 되자 어머니는 즉시 깨달았다. 만약 어머니가 내심에서 파룬따파(法輪大法)가 정말이라고 인정하면 내 병업 상태가 좋아졌다. 그 결과 나는 그녀가 읽는 전법륜(轉法輪) 1강의를 듣고 천천히 좋아졌다. 그녀는 그때부터 수련 중으로 돌아왔다. 나는 이것은 사부님께서 내가 수련하고 싶어 하시는 것을 알고 어머니를 수련 중으로 되돌아오도록 하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때 내가 나이가 어리고 또 사오한 사람을 매우 무서워해 감히 말할 엄두를 내지 못하자 사부님께서 이 일을 배치하셨음을 알았다.
그러나 현지에서 자녀를 데리고 수련하는 수련생은 일찍이 매우 확고하게 수련했지만 세뇌당하고 박해당한 후 반면으로 향했다. 그들이 반면으로 걸어감에 따라 그들이 데리고 있는 어린 수련생은 모두 반면으로 걸어갔다. 무엇 때문에 어린 수련생들이 자신의 부모 수련생이 수련으로 되돌아옴을 설득하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도 미혹됐는가? 나는 일찍이 이 문제를 오랫동안 사고했는데 얻은 답안은 바로 어린 수련생은 수련에서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를 따라 걷고 법을 따라 걷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7.20’ 전에 나이가 어리기에 대부분 부모님이 데리고 수련해서 대법에 대한 이해는 대부분 부모님 수련생에서 왔고 어른이 무엇이라고 말하면 바로 무엇이었다. 오늘날 우리 당년 어린 제자는 이미 청년이 됐는데 부지불식간에 수련 중에서 부모에게 의지하고 부모가 대법에 대한 이해를 자신의 수련 지도로 간주했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사람을 배우고 법을 배우지 않는 것을 조성했고 수련에 한 가지 큰 빈틈을 만들었다.
그러나 우리는 부모님 역시 수련인이고 여러 정도의 집착심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다. 특히 자녀에 대한 정을 표현할 때 가장 두드러진다. 비록 수련 중에 이 집착을 모두 버리지만, 자녀 문제에 대할 때 종종 정으로 가늠하고 어린 수련생의 수련에 영향을 준다. 가장 흔히 보는 것은 어린 수련생은 거의 부딪혔는데 바로 우리가 병업 상태가 나타났을 때 부모 수련생이 많거나 혹은 적게 우리에게 약을 먹으라고 하거나 병원으로 가라는 등의 말을 하는 것이다. 당연히 이 문제는 부모 수련생이 우리에 대한 정을 내려놓지 못하고 우리가 고통을 감당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우리가 자신을 수련인으로 여기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우리는 이것은 부모의 정을 이용한 우리에 대한 고험이며 우리가 신사신법(信師信法) 할 수 있는지 매우 쉽게 판별할 수 있다. 그 때문에 우리는 사부님의 법으로 대조하면 잘할 수 있다.
그러나 ‘7.20’ 이후, 대륙의 복잡하고 냉혹한 환경에서 부모는 자녀의 정에서 많은 마음이 생겼고 이 마음은 모두 자녀의 수련을 직접 저애했다. 이전에 나는 현지에 젊은 수련생이 단지 한두 명이 있다고 여겼는데 이후에 젊은 수련생이 적지 않음을 알았다. 그러나 어떤 부모 수련생은 자녀가 박해당하는 것이 두려워 자녀에게 수련생을 많이 접촉하지 못하게 하며 그들이 얼굴을 내밀지 못하게 했다. 이렇게 어린 수련생들은 속인 중에서 안전하게 됐지만, 그들은 장기적으로 대법제자의 정체를 이탈하고 기본적으로 세 가지 일을 하지 않으며 많은 이는 이미 속인의 큰 염색 항아리에 빠졌다.
어떤 부모 수련생은 자신의 수련이 자녀의 앞날에 영향 주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러면 구세력은 빈틈을 잡는데 박해 중에서 사악에 타협하고 수련생을 팔아먹고 자신에게 오점을 남기게 한다. 어떤 부모 수련생은 사악의 박해에 직면해 동요하지 않지만, 자녀의 수련이 학업, 사업에 영향 주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 때문에 사악은 아이에게 보증서를 쓰게 한다. 부모는 아이에게 쓰라고 하고 아이는 부모의 말을 듣고 쓰며 오점을 남기며 마지막에 정말 수련을 포기한다. 어떤 부모 수련생은 자신이 박해받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자신이 박해당한 후 자녀를 돌볼 사람이 없음을 두려워한다. 이것은 부모가 많을 때 전력으로 사람 구하는 것을 할 엄두를 내지 못하게 하며 간혹 협조할 일에 부딪히면 그들은 도피하고 자아 보호하는 것을 선택하거나 혹은 출국하는데 집착하고 이 사악한 환경에서 도피한다. 어떤 부모는 자녀가 수련을 정진하지 못해 수련하여 올라가지 못하고 자신은 수련해 원만하면 그들을 보살필 사람 없는 것이 두려워 자녀가 연애하고 결혼하게 한다. 법에서 자녀를 인도해 공동으로 정진해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려는 것이 아니다. 그 결과 본래 그리 정진하지 않던 어린 수련생은 남녀 정에 미혹되고 또 어린 수련생의 누락은 반대로 부모 수련생의 수련을 교란하며 이 때문에 박해를 초래한다. 지금 두 사람은 모두 반면으로 가고 있다.
수련은 매우 엄숙하다. 특히 최후의 최후에 이르러 자녀에 대한 정은 자신을 수련하고 사람을 구하는 데 깊은 영향을 주며 어린 수련생의 수련에 더욱 영향을 준다. 나는 이것도 많은 이전의 어린 수련생이 박해가 시작된 후 점차 대법을 이탈한 한 가지 원인일 것으로 생각한다.
사실 법에서 수련하고 안으로 많이 찾는 것이야말로 가장 안전하다. 밍후이왕에 부모 수련생이 자녀 수련생과 서로 협조해 사람을 구원하고 법에서 공동 제고하고 공동으로 정진한 사례가 적지 않다. 나도 한 수련생이 자신이 박해당할 때 악경이 수련생 아이의 장래를 갖고 수련생을 협박해 순종시키려하자 그 수련생은 정념이 매우 강하게, 아이의 앞날은 사부님께서 상관하신다고 생각하고 사악의 협조에 대해 거절했다. 누가 알았으랴, 아이의 장래에 영향 주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아이는 더욱 좋은 직장 지도자의 마음에 들어 더욱 좋은 일자리를 갖게 됐다.
나는 신변의 많은 부모 수련생이 세 가지 일을 잘하고 수련생 사이에 협조가 매우 적극적임을 보았다. 그러나 자신은 기세 드높이 하지만 신변의 어린 제자를 대할 때에는 사람 마음이 가로막고 있다. 자녀들이 어느 정도 사람 구하는 일을 할 엄두를 내지 못하게 하고 어떤 어린 제자는 아주 정진하지 못하며 심지어 완전히 속인 생활을 지내도 부모 수련생은 중시하지 않고 심혈을 기울여 상관하지 않는다.
수련은 연령을 가리지 않고 어린 제자와 부모는 모두 사부님의 제자다. 어린 제자로서 자신이 각 방면에서 연마할 것이 필요하며 제거해야 할 집착심이 있고 자신이 걸어갈 길이 있으며 자신이 구원해야 할 그 한 면의 중생이 있고 자신이 감당해야 할 사명이 있다. 부모 수련생의 기백이 드높아도 어린 제자의 수련을 대체하지 못한다.
앞에서 부모 수련생이 우리의 문제에 존재하는 많은 사람 마음을 말했다. 그러면 어린 수련생인 우리는 마땅히 자신의 원인을 찾아야 한다. 무엇이 부모 수련생의 인식이, 우리가 법을 스승으로 삼는 것을 대체했는가? 무엇이 부모 수련생이 우리에 대해 손을 놓지 못하게 하는가? 무엇이 우리가 자신의 길을 걸어가는 것을 가로막았는가?
첫 번째 원인은 나는 바로 우리가 어려서부터 부모 수련생의 의견에 의지하자 구세력은 하나의 의지하는 마음을 약점으로 잡고 우리가 법을 스승으로 삼지 못하게 한다. 심지어 간혹 대법을 따라 마땅히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지만, 부모 수련생의 하나의 눈빛, 혹은 한마디 말에 즉시 자신의 옳은 인식을 견지하지 못하게 한다.
두 번째 원인은 바로 우리 자신의 수련이 성숙하지 않아 부모 수련생이 손을 놓지 못하기 때문이다. 많은 어린 수련생은 처음에 수련을 시작할 때 나이가 어리고 지식 정도가 낮기에 사부님의 설법을 완전하게 체계적으로 배우지 못했고 줄곧 자신을 어린 제자라고 간주하고 자신에 대한 요구를 낮췄다. 나는 이전에 수련생이 교류문장에서 젊은 수련생은 경솔하고 거칠며 큰일을 하고 싶어 하는 특징, 집착하는 마음이 많아 박해를 초래하고 관건적인 시각에 오히려 버티지 못해 다른 사람을 팔아먹을 수 있다고 한 말을 인정한다. 그러면 청년으로 성장한 우리는 먼저 마땅히 법 공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자신의 수련에 심혈을 많이 기울이며 밍후이왕의 이성으로 교류한 문장을 많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자신 수련의 점차적인 성숙에 따라 많은 문제는 어떻게 이성적으로 대해야 하는지 알 수 있으면 부모 수련생도 우리가 스스로 하게 한다.
사실 자녀를 데리고 수련하는 대법제자 수는 매우 많다. 만약 잘 이끌면 아주 큰 작용을 발휘할 수 있다. 이 한 점은 우리가 션윈을 보아도 모두 체득이 있다. 또 해외 어린 대법제자는 전화 플랫폼에서 진상을 알리고 중국인을 구도하는데 발휘하는 강대한 작용도 이 문제를 반영했다. 왜냐하면, 어린 대법제자는 관념이 적고 제고가 빠르며 사람을 구하는 마음이 아주 순정하고 학습능력이 강하며 자신의 능력도 강하기에 사람을 구하는 일손을 증가하고 또 일하는 효율을 높이며 사람을 구하는 힘을 증강할 수 있다.
당연히 다른 한 방면으로 부모 수련생 개인의 수련 상태가 집의 어린 수련생에게 직접 영향을 줄 수 있다. 어린 수련생의 상태가 좋고 나쁨도 오히려 부모 수련생에게 영향을 준다. 어린 수련생을 이끌고 수련하는 부모 수련생은 어깨에 어린 제자를 잘 이끌 책임이 있으며 당연히 이것은 부모 수련생들이 지불한 아주 큰 끈기와 관용이 필요하며 당신들이 자녀의 정을 버림을 더욱 필요로 한다. 아이가 박해받을까 두려워함은 그들 자신의 사명을 완성하는 것을 줄곧 가로막고 있다. 사부님께선 우리가 정체로 제고할 것을, 기다리신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만약 우리 대륙의 이전 어린 제자가 스스로 독립해 법에서 문제를 사고할 수 있고 부모가 제기한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접수하고 스스로 대법에 대조해 사고하면 부모님은 우리를 믿을 뿐만 아니라 법에서 우리의 수련 문제를 도와줄 수 있고 또 부모 수련생의 좋은 조수가 될 수 있다. 우리가 법에서 성숙하기를 기다려 부모 수련생은 자연히 마음을 놓고 우리가 사람 구하는 일을 하게 할 수 있으며 서로 협조하는 중 더욱 큰 작용을 발휘할 수 있다.
나는 부모 수련생은 마땅히 어린 수련생을 보통 수련생으로 간주하고 어린 수련생 모두 법 공부 소조에 참여해 대법제자와 정체를 형성해, 되도록 빨리 정법 노정을 따라잡고 자신의 장점을 발휘해 사람을 구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땅히 감당해야 할 항목은 손을 놓고 그들이 하게 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법에서 선의로 일깨워주고 법에서 연구 토론하고 자신 집 어린 수련생들이 자신을 수련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을 도와주어 성숙하게 해야 한다고 인식한다.
얕은 인식이다. 적절하지 못한 곳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시정해주기를 바란다. 허스!
문장발표: 2014년 2월 1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2/18/2877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