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지금 대륙에서는 학생들의 과외 수업이 유행이다. 각종 가정교사 센터가 도처에 있고 특히 일부 좋은 중고등학교 인근에는 항상 몇 십 개, 수 백 개 과외업체가 있다. 나는 사당(邪黨)에게 불법 노동교양 징역을 받아 공무원 직업을 잃어버렸기에 석방된 후 이런 과외업체에서 과외 교사를 했는데 기본상 1대1 과외수업이었다. 다시 말해 매번 선생 한 명이 학생 한 명에게 가르치는 것이므로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하는데 매우 유리했다. 다음 이 환경을 이용해 중고등학생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한 약간의 체득을 말해보려 한다.
이런 과외수업은 매번 2시간씩 했는데 중간에 10분 휴식시간이 있다. 학생이 학교를 다니면 보통 일주일에 한번 했고 항상 주말에 과외를 했는데 한 학기에 한 학생에게 열 몇 번 과외수업을 해줄 수 있다. 여름, 겨울방학에는 연속 10여일 혹은 한 달 과외수업을 해줄 수 있었는데 매번 역시 2시간, 중간 휴식시간은 10분이었다. 나는 주로 이 10분을 이용해 진상을 알렸고 거의 몇 번 과외하면 몇 번 진상을 알려 기본상 진상을 똑똑히 알릴 수 있다.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학생을 인도해 자발적으로 사고하게 했고 내가 일부러 그들에게 무엇을 주입하려는 것을 느끼게 하지 않았다.
첫 번째 수업에는 학생과 한담하면서 가정 배경과 학생의 상태를 알아보고 마음속으로 계획을 한다.
두 번째 수업에는 학생에게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아니? 쓸 줄 아니?”라고 물으면 어떤 학생은 안다고 한다. 그리고 그에게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쓰면 대륙의 인터넷 봉쇄를 돌파하고 국외 사이트에 접속해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소식, 진실한 정보를 볼 수 있어. 여기 국외 사이트 동태망(動態網)에서 다운로드한 동영상이 있는데 한번 보여줄게”라고 한다.
이때 학생은 관심이 생긴다. mp4로 신탕런(新唐人-NTD) TV의 ‘변조주선율(變調主旋律)’ 프로그램 중의 ‘뇌봉을 따라 배워 사진 찍자(學習雷鋒好照相)’ 동영상을 보여준다. 틀어주기 전에 학생에게 말한다. “학교 선생들은 우리에게 뇌봉은 좋은 일을 하고 이름을 남기지 않는다고 알려줬는데 그가 이름을 남기지 않았는데 사람들이 그가 한 그렇게 많은 좋은 일들을 어떻게 알았을까? 뇌봉은 20세기 50년대에 살았는데 그때라면 보통 사람은 1년, 심지어 몇 년 만에야 사진 한 장을 찍을 수 있는데 뇌봉은 일반 군인으로서 2년 만에 300여장의 사진을 찍었고 매번 좋은 일을 하면 사진으로 증거를 남겼어. 이것은 일부러 요란하게 다루는 것이 아닐까?” 이렇게 인도하며 사고하게 하고 함께 동영상을 보면 대부분 학생들은 웃으며 너무나 터무니없다고 한다. 다 본 후 “우리 교과서에 이런 우리를 속이는 일들이 매우 많다. 뇌봉만 아니고 추사오윈(邱少雲), 황지광(黃繼光)의 ‘영웅사적’도 위조한 것이야. 왜 위조할까? 내가 진상을 알려줄게……”라고 한다.
이번 수업에 비록 대법 진상까지 말하지 않지만 학생에게 ‘교과서는 미덥지 못한 것이고 많은 경우 우리를 속이기고 있다’는 생각이 갖게 한다. 그리고 학생에게 인터넷 봉쇄를 돌파하고 싶으냐고 물으면 보통 다 돌파하고 싶다고 한다. 나는 학생에게 어떻게 직접 인터넷 봉쇄를 돌파하고 더욱 많은 소식을 보는 것을 가르쳐주며 친구들도 알권리가 있으니 다운로드해 그들에게 보여주라고 한다.
세 번째 수업, 학생에게 신탕런 TV의 뉴스 동영상을 보여준다. 여기에서 말해야 할 것이 있다.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 mp4는 매우 좋은 보조도구라고 생각한다. 동영상, 사진을 볼 수 있어 아주 직관적이고 많은 신탕런 프로그램은 매우 강한 시각적 충격이 있으며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일부 큰 사건에 대한 분석은 논거가 충분하고 논리성이 강해 사람에게 신뢰를 준다.
학생들은 보고 매체가 사람들의 생명과 안전에 관한 큰일에 대해서도 거짓말을 하고 있느냐며 놀란다. 저번에 학생에게 교과서가 미덥지 못하다는 것을 알게 했다면 이번에는 매체도 미덥지 못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하는 것이다.
네 번째 수업, 대법 진상을 알릴 수 있다. 먼저 학생에게 “오늘 우리가 보려는 동영상은 이번 세기 중국 정부가 중국 인민과 전 세계 사람들에게 한 가장 큰 거짓말이다”라고 알려주고 “파룬궁을 들어본 적이 있느냐?”라고 물어본다. 모두 들어본 적이 있다고 한다. 또 “어디에서 들었느냐?”하면 “정치과에서”라고 대답한다. 이때 “정치과에서 말한 것은 모두 거짓말이야. 동영상을 한번 보고 책에서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 천안문에서 분신자살했다는 것이 도대체 진짜인지 가짜인지? 우리는 CCTV 초점방담(焦點訪談) 동영상으로 분석해보자…… “라고 한다. 분신자살 진상 동영상[이는 ‘풍우천지행(風雨天地行)’의 제 2부 ‘탕탁(蕩濁)’에서 뽑은 것이다]을 다 본 후 학생은 매우 자연스럽게 “왜 정부가 파룬궁에 대한 유언비어를 날조해요?”라고 묻는다. 학생에게 “터무니없는 단속과 박해를 위해 충분한 ‘이유’를 찾기 위한 거야”라고 알려주면 학생은 또 “왜 파룬궁을 단속하고 박해하려 해요?”라고 묻는다. 한 어릿광대의 질투 때문이라고 알려준다. 이때 계속 말하면 수업에 영향 주기에 여기까지 말하고 학생에게 다음에 상세하게 알려주겠다고 한다.
제5번째 수업, 중공의 내력, 폭정, 악행을 알려주고 그들에게 “공산당이 정권을 잡은 이래 줄곧 중국인민을 박해하고 사람을 죽였고 줄곧 ‘가짜, 사악, 폭력’(이것을 말할 때 일부 필요한 역사적 사실을 중간 중간 말함)을 진행했어. 파룬궁은 ‘진선인(眞善忍)’을 논하니 중공의 가짜, 사악, 폭력과 완전 반대되는 것이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중공은 파룬궁을 눈엣가시처럼 여겨 없애버려야 마음이 후련해지는 거야. 그러므로 어릿광대 장쩌민은 수중의 권력을 이용하고 공산사령과 결탁해 인류역사상 가장 터무니없고 가장 잔혹하며 가장 광범위하고 민중을 가장 심도 있게 박해하는 운동을 발동했지”라고 알려준다.
말할 때 혼자서 장광설을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학생의 반영을 꼭 봐야 하고 그가 의혹의 표정을 지을 때 꼭 교류해 생각을 물어보기도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떤 학생은 “어떤 일이든 양면성이 있기에 정부가 파룬궁을 단속하는 것은 이치가 있을지도 모르고 파룬궁이 잘하지 못한 곳이 있지 않을까요?”라고 한다. 학생에게 “진선인(眞善忍)이 양면성이 있니? 진선인대로 좋은 사람이 되면 무슨 나쁜 점이 있지?”라고 물어보고 또 학생에게 “만약 한 물건이 정말로 나쁘다면, 철두철미 나쁜 것이라면 전 세계가 모두 그것을 반대할 것이야. 예를 들어 마약은 나쁜 물건이므로 전 세계는 모두 마약을 금지하고 있고 빈 라덴이 테러주의를 하자 전 세계가 성토했지 …… 그러나 파룬궁은 전 세계에서 합법적이고 100여개 국가에 널리 전해졌고 1,000여개 표창을 받았으며 전하는 곳마다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있고 정부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유독 중국 대륙에서 단속을 받는데 이게 정상적일까? 우리가 사고할 가치가 있지 않을까? 만약 파룬궁이 정말로 나쁘다면 왜 중국대륙 뿐만 아니라 홍콩, 마카오, 대만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다 그것을 반대하지 않을까?”라고 사고하게 한다. 이런 것들을 말하고 mp4로 대법이 세계에 널리 전해진 사진과 각 국가가 파룬따파에 대한 표창장을 복사한 것을 보여준다(이런 것들은 미리 열심히 선택하고 미리 mp4에 저장해놓는다.).
또 ‘우리가 미래에 알린다’ 제9부에 홍콩 시민 55만 명이 시위행진을 하고 23조를 반대해 결국 그것이 폐지당한 경과를 서술했는데 이 동영상은 매우 설득력이 있다. 이런 것들을 보고 학생은 대법이 전 세계에 널리 전해진 상황을 알 수 있고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사람은 중국인뿐만 아니라 각 종족, 각 민족, 각 국가, 각 지역, 바다를 사이 둔 대만, 이미 회귀한 홍콩, 마카오에도 많은 시민들이 파룬궁을 연마한다는 것을 보고 그들은 파룬따파는 전 세계에게 속하고 정말로 사람들의 인심을 얻은 고덕(高德) 대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단계에 이르면 진상은 기본상 똑똑히 알렸고 다음 수업(제6번째 수업)에는 삼퇴를 권한다.
먼저 학생에게 “너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니?”라고 묻는다. 만약 접속할 수 있다고 하면 학생에게 핸드폰으로 바이두(百度)에서 ‘장자석(藏字石)’을 검색해보라고 한다. 검색 결과는 매우 빨리 나온다.(만약 학생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다면 직접 학생에게 mp4에 저장한 ‘장자석’ 사진을 보여준다). 그에게 이렇게 말한다. “과학원 지질학자가 이 ‘장자석’은 2억 7천만 년 전에 천연적으로 형성된 것이고 아무런 인공적인 흔적이 없으며 또한 글의 필획에도 바다 생물, 예를 들어 해조류 화석이 있다고 해. 2억 7천 년 전 구이저우(貴州)는 바로 넓은 바다였지. 500년 전에 돌의 갈라진 단면에 이 몇 글자가 생겼는데 지질학자들은 돌에 천연적으로 문자가 형성되는 이런 일이 발생할 확률은 거의 제로라고 하지. 확률이 제로라는 것은 바로 하늘의 뜻인 거야. 하늘이 중공을 소멸하려는 것인데 우리는 좋은 사람으로서 이 사당의 순장품이 되서는 안 돼. 어떻게 할까? 당, 단, 대의 조직에서 탈퇴한다고 성명하고 독한 맹세를 없애고 하늘의 뜻을 따르고 재난을 멀리하고 평안을 보장해야 해.” 이런 것을 말하고 또 동영상 ‘석정(石情-天象來臨 必有石情: 천상이 변하면 돌에 꼭 이야기가 있다는 뜻)을 보여주면 효과는 더욱 좋다. 이때 학생은 “어떻게 탈퇴해요?”라고 묻는다. 이미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줄 알기에 학생에게 스스로 대기원 사이트에 접속해 탈퇴하라고 가르쳐주면 된다. 할 줄 모르는 학생에게 내가 도와 탈퇴해주겠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어떤 학생은 진짜 이름으로 어떤 학생은 가짜 이름으로 탈퇴했는데 대부분 탈퇴했다.
이상은 내가 학생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하는 대략적인 과정인데 학생마다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 학생의 상황에 따라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 내용, 절차, 방법 등을 적당하게 조절하기도 한다. 보통 먼저 진상을 알리고 삼퇴를 권한다. 어떤 때 먼저 삼퇴를 시킨 후 진상을 알리기도 했는데 사람에 따라 정한다. 진상을 알리는데 선택한 동영상은 모두 비교적 짧아 보통 몇 분이고 거기에 언어로 인도했는데 10분이면 충족했다. 6번 수업하면 기본상 진상을 똑똑히 알릴 수 있다. 학생의 받아들이는 능력이 비교적 좋으면 더욱 많은 내용을 보충해 진일보 진상을 명맥하게 알게 하고 진일보 중공 사당의 사악을 알아보게 한다.
예를 들어 학생에게 신탕런 프로그램 중 탱크로 사람을 죽이는 장면, 보기만 해도 몸서리치는 화면을 보여주면 학생들은 매우 놀라한다. 나는 ‘6.4 천안문 학살사건’의 배경 및 경과를 간단하게 소개해 준 후 학생에게 “이 사건은 바로 네가 태어나기 몇 년 전(학생은 다 90년대 생)에 발생한 것이다. 우리와 이렇게 가까운 역사도 사당이 줄곧 진상을 덮어 감췄기에 넌 이전에 몰랐지”라고 알려준다. 그리고 진선인(眞善忍) 국제미술전 플래시 영상을 보여주고 대법제자가 감당한 각종 고문 박해를 알게 해 학생에게 ‘그들은 진선인 신앙을 견지하고 귀한 중국인이 진상을 알게 하기 위해 더욱 많은 중국인이 멀지 않는 미래에 평안하고 순조롭게 재난을 넘기게 하기 위해 속인이 감당할 수 없는 모든 시련을 감당했다……”고 알려주며 진일보 ‘이 행성에서 가장 큰 죄악, 파룬궁 수련생에 대한 잔혹한 생체장기적출을 한다고 알려준다. 보통 학생들은 믿을 수 없다며 그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한계에 도전했다고 한다. 나는 대량적인 사실로 그들에게 분석해주고 그들에게 이것은 정말이라고 알려줬다.
학생에게 ‘우담바라 꽃이 피다’ 뮤직비디오를 보여주고 그들에게 말한다. “돌에 관한 기적이 많다. 돌은 입을 열고 말할 뿐만 아니라(장자석을 가리킴), 돌에 꽃이 핀다는 것을 믿니? 우담바라 꽃은 3천년 만에 한 번씩 피는데 불경에서 우담바라 꽃이 필 때면 전륜성왕(轉輪聖王)이 인간 세상에 내려오실 때야. 전륜성왕은 바로 파룬(法輪)성왕이시고 바로 파룬따파의 창시자 리훙쯔 대사님이시지. 지금 우담바라 꽃은 세계에 대량적으로 나타났기에 불경 중의 예언은 이미 검증됐어. 왜 천기는 늘 돌을 빌어 사람들에게 알려줄까? 중문 ‘돌(石頭)’의 ‘석(石:shi)’의 발음은 중국어 ‘진실(眞實)’의 ‘실(實:shi)’의 발음과 같기 때문에 돌(石)이 말한 말은 ‘실화(實話)’라는 것이고 돌이 알려준 일은 ‘사실(事實)’이라는 것이야.”
전통문화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한자에 숨겨진 천기(天機)를 알려주고 무용을 좋아하는 학생들에게는 션윈을 감상하게 한다.
나는 학생들에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읽으라고 알려주었다. 먼저 학생에게 ‘물은 답안을 안다(水知道答案)’ 동영상을 보여준다. 이는 어느 정도에서 그들의 무신론 관점을 타파하고 적어도 만물이 생명이 있다는 것을 믿게 한다. 그리고 학생에게 “물은 바른 메시지를 받으면 아름다운 결정체를 만들지. 우리 인체에 물이 90% 아니니? 만약 우리 몸의 매 물 분자가 다 아름다운 결정체를 만들 수 있다면 우리 전체 몸이 아름답고 건강해지지 않을까?”라고 인도하면 학생들은 “네”라고 대답한다. 그리고 또 “그럼 만약 우리가 매일 자신의 몸의 물 분자에게 가장 바른 메시지를 보낸다면 우리 몸의 매 물 분자는 매일 아름답고 건강한 것이 아닐까?”라고 인도하면 학생들은 “네”라고 대답한다. 마지막에 “이 세상에 9글자가 있는데 가장 바른 메시지를 내보내고 신체와 정신상 모든 올바르지 못한 상태를 바로 잡을 수 있어. 이 9글자가 바로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야. 매일 읽으면 매일 아름답고 건강하고 총명하게 되지. 한번 해보고 싶니?”라고 주제로 이끈다.
어떤 학생은 ‘파룬따파하오’를 견지해 읽어 성적이 향상되고 건강도 좋아졌다. 물론 며칠 읽고 효과가 없자 포기하는 것도 있고 ‘파룬따파하오’가 신력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으며 읽지 않는 학생도 있다. 이런 것들에 나는 전혀 집착하지 않는다. 사람마다 깨달음이 다르고 인연이 다르기 때문에 대법의 기본 진상을 알고 삼퇴할 수 있으면 이 생명에게는 미래가 있는 것이다.
한 고등학교(高中) 여학생이 있었는데 심한 불면증이 있어 새벽 2, 3시에야 잠들 수 있었다. 그녀에게 ‘파룬따파하오’를 읽으라고 가르쳐준 일주일 후 또 수업하러 와서 “이번 주에는 잠을 잘 잤니?”라고 물었더니 그녀는 “너무 잘 잤어요. 선생님, 매우 달콤하게 잤어요. 이번에 저는 정말로 믿어요!”라고 했다. “그래? 어느 정도로 좋았어?” “침대에 드러눕자 잠들었어요.” “드러눕자 잠들었다고? 자기 전에 읽지 않았니?” “읽었어요. 읽었어요! 두 번도 읽지 못했는데 잠들었어요. 정말로 믿어요.” 이 여학생의 설득 하에 많은 동창이 삼퇴를 했다.
또 중학교(初中) 3학년 여학생이 있었는데 나는 먼저 그녀에게 삼퇴를 권했다. 원래는 다음 수업에 그녀에게 진상을 알리려 했는데 소선대에서 탈퇴한다고 동의한 후 그녀는 “담임선생님이 저에게 입단하라고 하셨을 때 입단하는 것보다 파룬궁을 연마하는 것이 더 낫다고 말한 적이 있어요”라고 했다. 나는 매우 놀라 “파룬궁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아니?”라고 했더니 그녀는 잘 모르는데 다만 이런 명사가 있는 줄 알고 있었는데 그때 어떻게 그런 말을 했는지 자기도 모른다고 했다. 나는 이 생명의 본성의 일면이 그 말을 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하여 즉시 그녀에게 대법 진상을 알려줬고 그녀에게 ‘파룬따파하오’를 읽으라고 알려줬으며 또 호신부를 줬다. 이 아이는 후에 법을 얻어 나는 대법서적을 mp4를 저장해 그녀에게 줬다. 그녀는 법공부를 견지했고(조건이 없어 연공할 수 없었다), 발정념하는 것도 배웠다. 고등학교 1학년 기말시험 때 시험문제가 어려워 전 반 학생들이 부정행위를 했지만 그녀는 따라 하지 않았고 어려운 시험문제가 있으면 ‘파룬따파하오’를 읽었고 사부님께 도와달라고 청했다. 그 결과 성적이 앞 10여 명에 들었고 그 부정행위를 한 학생들보다 성적이 더 좋았다
한 고등학교 남학생이 있는데 역시 먼저 삼퇴를 권했다. 그때 그에게 중공의 사악을 똑똑히 알아보게 하려고 ‘6.4 천안문 학살사건’을 말해줬다. 그에게 “ 6.4천안문 학살사건 때 나는 중학교를 다녔는데 TV에서 장갑차가 천안문 광장에서 돌고 있는 것을 봤어. 아나운서는 폭도들이 장갑차를 빼앗고 광장에서 종횡무진 돌진한다고 해석했지. 그런데 생각해봐, 장갑차, 그것은 보통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 것이니? 부대 병사도 특수 훈련을 받아야 운전할 수 있는데 대학생 몇 명이 장갑차를 빼앗을 수 있을까? 그리고 TV에서 또 군대 차량이 고장이 생겨 시동을 걸 수 없자 한 무리 폭도들이 몰려들어 돌로 차 안의 군인을 산채로 때려 죽였다고 했어. 군인은 총이 있어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데 돌이 총알보다 빠르겠니? 그래서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은 진실한 정황이 아닐지도 몰라. 머리로 조금만 분석해보면 진짜인지 가짜인지 알 수 있지”라고 했다. 진상을 즉시 알려주려 하지 않았고 그에게 무슨 일이든 자신의 머리로 사고하고 맹목적으로 믿지 말며 다음에 진상을 알리는데 기초를 닦으려고만 생각했다. 뜻밖에 이 아이는 즉시 “그러면 천안문 분신자살도 가짜 아니에요?”라고 했다. 나는 그의 깨달음에 대해 매우 놀랐고 즉시 “가짜다. 넌 이미 스스로 사고할 줄 알았구나”라고 하고 그에게 분신자살과 대법 진상을 알려줬는데 그는 매우 듣고 좋아했고 삼퇴를 했다.
또 중학교 2학년 여학생이 있었다. 무슨 영문인지 첫 번째 수업에 삼퇴(보통 첫 번째 수업에 삼퇴하지 않는다)를 권하고 삼퇴시켰다. 두 번째 수업에 진상을 알렸는데 기본상 아무런 복선을 깔지 않았다. 왜 다른 사람과 달리 그녀를 대하는지 나 자신도 몰랐다. 그 결과 그녀는 과외수업을 두 번만 하고 다시는 오지 않았다. 수업배치(어떤 아이는 몇 개 과외수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교사가 부족해 자주 조절한다) 때문에 교무선생님은 그녀에게 다른 한 선생님을 배치해줬다. 그제야 내가 왜 그렇게 급하게 그녀에게 진상을 알려줬는지 알았다. 모든 것은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것이다. 만약 이전 방법으로 진상을 알리면 아직 잘 알리지도 못하고 그녀는 교사가 바뀌어 구도되는 기회를 잃어버리게 됐을 것이다.
외지의 한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이 있었는데 겨울방학을 이용해 과외수업을 하러 왔는데 7번만 과외를 했다. 보통 7번이면 충분한데 그 며칠은 수업이 가득 배치되어 매우 힘들어 그녀에게 진상을 알리려 하지 않았다. 그녀가 여름방학에 또 온다고 해서 그때 진상을 알리자고 생각하고 첫 번째 수업, 두 번째 수업, 세 번째 수업에도 진상을 알리지 않았다. 네 번째 수업 때 ‘아니다. 만일 그녀가 여름방학에 오지 않는다면 나의 게으름 때문에 이 생명이 구도되는 기회를 잃어버리게 하면 정말로…’라고 깨달아 진상을 알리기 시작했고 일곱 번째 수업까지 4번 진상을 알렸다. 될수록 내용을 압축하고 관건적인 것만 골라 진상을 똑똑하게 알렸고 그 아이도 삼퇴를 했다. 여름방학 때 이 아이는 과연 오지 않았다. 나는 겨울방학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고 기뻐했다.
이 환경은 바로 내가 사람을 구하는 환경이고 사부님께서 이 업종에서 사람을 구하라고 배치해주신 것이므로 잘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런데 많은 경우 잘하지 못했다. 예를 들어 한 학생 누나가 경찰국에 있고 다른 학생의 아버지가 교통경찰이었는데 더러운 두려움이 있어 이 둘에게 아무것도 말하지 않아 매우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다. 또 과외업체 교무선생님과 근무원, 그들이 알고 학생을 가르쳐주지 못하게 할까 봐 두려워 개별적인 사람에게만 진상을 알렸다. 이런 것들은 모두 내가 돌파해야 할 면이고 어떤 때는 정말로 돌파하기 어렵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돌파하고 빨리 돌파하고 싶다.
학생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방법은 사부님께서 지혜를 열어주셔서 생각해낸 것이고 밍후이왕 등 대법제자들이 운영하는 인터넷 교류문장에서 계발을 받아 모색해 낸 것이다.
자비하고 위대하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 여러분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밍후이왕 제10회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문장발표: 2013년 11월 1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제10회 밍후이법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