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화북지역 대법제자 선수(善修)
[밍후이왕] 나는 1998년 봄에 법을 얻은 젊은 대법제자다. 제10회 대륙 법회의 기회를 빌어 자신의 최근 수련, 법을 실증한 경험을 써 사존께 보고하고 수련생들과 함께 교류하고 제고하려 한다.
1. 대면하여 진상자료를 배포하다
(1) 션윈을 좋아해 션윈 CD를 배포하다
“안녕하세요! 션윈 공연을 본 적이 있나요?”
“한 장 드릴 테니 한번 보세요! 션윈 공연은 세계 최고의 쇼입니다!” 이 몇 년간 나는 많은 수련생처럼 집을 나가기만 하면 가방에 션윈 CD를 갖고 다녔고 길에서 인연 있는 사람을 만나면 진귀한 선물(션윈공연 CD)을 나눠줬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션윈 CD는 줄곧 내가 대면하여 세인에게 나눠줬다. 2010년 한 수련생과 함께 우리는 번화가에 가서 작은 가게에 한 집 한 집 다니면서 배포했다. 나와 수련생은 서로 협력하고 번갈아 션윈 CD를 배포했고 발정념을 했다. 우리는 성격이 모두 비교적 내성적이라 배포하면서 서로 격려했고 수련생이 입을 열어 진상을 알릴 때 옆에서 묵묵히 정념으로 상대방을 가지해줬다.
이후에 어디에 가면 그곳에 배포했다. 대면하여 션윈 CD를 배포하는데 관해 많은 수련생들이 자신의 경험과 체득을 말한 적이 있다. 예를 들어 집을 나설 때 깨끗하고 단정한 옷을 입어야 한다는 등, 이것에 대해 나도 같은 생각이다. 개인적으로 만약 여자라면 될수록 화장을 좀 하고 세인에게 단정하고 깔끔한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션윈은 사존께서 몸소 우리를 데리고 한 항목이고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션윈을 선전하는 사람으로서 외모도 중시해야 하고 이미지, 언행, 행동 등 사소한 일도 홀시하지 말아야만 사람들에게 비로소 아름다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션윈 CD를 배포하면 많은 인연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었다. 기억하건데 한 대형 마트에 갔는데 계산할 때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다. 앞에 몸매가 날씬하고 얼굴이 아름다운 한 여성이 서있는 것을 보고 나는 자발적으로 그녀에게 말을 걸고 션윈 CD를 주자 그녀는 매우 기뻐서 받았고 내게 자기는 대학의 연극 영화 전공이라고 했다. 이 한 장의 CD는 그녀에게 매우 적합하다는 것을 느꼈다.
또 한 번은 상점에서 물건을 사는데 옆에 한 중년 여성이 성격이 활발한 것을 보고 그녀와 몇 마디하고 션윈 CD를 꺼내고 그녀에게 주면서 이 안에는 모두 고전이고 전통적인 노래와 무용이 있는데 해외에서 순회공연하며 세계 최고의 쇼로 불린다고 알려줬다. 그녀는 CD를 받아 쥐고 흥분해 그녀의 딸이 시 가무단 배우로 민족 춤을 추는데 금방 해외에서 돌아왔다고 했다.
작년 추석 때 가족과 함께 슈퍼에 갔는데 마침 TV방송국의 사회자를 만났다. 그의 전공배경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이전에 성악전공이었다. 다가가 그와 인사를 나누고 간단하게 CD 안의 션윈 내용을 소개주고 그에게 CD를 줬다. 전문가들은 일반인에 비해 독특한 감상 능력이 있고 션윈의 비할 바 없는 정통적이고 우아하고 아름다운 가치를 더욱 감상할 줄 안다.
어떤 때는 길에서 걸어가다가 어깨를 스치는 세인을 대면하여 알아보고 교류할 시간이 없으면 다만 간단하게 션윈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정통적인 문화, 우아한 예술을 무료로 배포합니다!”라고 말하고 두 손으로 션윈 CD를 배포했다. 차를 타고 줄을 서서 쇼핑할 때 몇 마디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며 절대 놓치지 않았다.
예를 들어 학력이 높은 사람을 만나면 한담할 때 전통문화부터 말하기 시작해 중공이 어떻게 전통문화를 파괴했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션윈공연을 더욱 깊게 소개할 수 있고 가무나 예술을 좋아하는 여성을 만나면 중점적으로 션윈 가무의 아름다움을 소개했고 만약 연세가 많은 사람 혹은 신체가 약하고 병이 많은 사람을 만나면 건강의 각도에서 말하고 음악은 사람의 몸과 마음을 향상시키는 기능이 있고 전통, 고전음악과 춤을 감상하면 마음을 닦고 또 몸도 건강하게 할 수 있다고 알려줬다. 만약 부모가 아이를 데리고 있는 것을 보면 부모에게 전통문화는 아이 성장에 매우 이로움이 있다는 등의 방면에서 말하면 부모는 매우 흥미를 가진다. 그리고 그들에게 션윈은 전통문화의 가무를 선전하는 공연으로 매우 훌륭하다고 말해주면 이때 그들은 매우 갖고 싶어 하고 CD를 가져가 매우 열심히 보겠다고 한다.
션윈 CD를 배포할 때 나는 보통 직접 파룬궁 진상을 말하거나 삼퇴를 권하지 않고 줄곧 션윈 CD를 배포하는 것을 독립적인 항목으로 했다. 주로 예술과 문화, 교육 등 측면에서 속인과 교류하고 자발적으로 파룬궁 등 화제를 언급하지 않았다. 사당의 중독을 깊게 받은 속인의 오해를 피하게 하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속인도 매우 우리와 교류하기 좋아한다. 내가 비교적 세인과 진심으로 교류하는 것을 중시하기 때문에 어떤 션윈 CD를 받은 아주머니와 젊은이들은 감동해 자발적으로 내게 전화번호를 남겨주고 이후에 계속 연락을 희망한다고 한다.
션윈을 배포하는 과정 중 자신의 자비심이 조금씩 조금씩 커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내가 점차 두려움, 낯선 사람을 만나 말을 하지 못하는 약점을 극복하고 마음을 중생에 두면 눈앞의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길은 갈수록 넓어지고 사존의 가르침, 지금 인류사회의 무대에서 우리 대법제자야말로 주역이라는 것을 더욱 깊게 체득할 수 있다.
이 몇 년간 대면하여 션윈 CD를 배포했는데 나는 매우 깊은 체득이 있다. 션윈을 배포할 때 우선 션윈을 보기 좋아하고 션윈을 봐야 한다. 이 방면에 관해 수련생이 문장을 쓴 것도 있다. 만약 우리가 션윈을 보기 좋아하지 않고 션윈공연 프로그램을 잘 모른다면 세인에게 상세하게 소개할 수 없다. 생각해보라, 자신도 보기 좋아하지 않는데 어떻게 열정을 담아 속인에게 선전하겠는가? 션윈은 사존께서 직접 데리고 한 것이고 우리가 경건하고 순정한 마음으로 한번 또 한 번 감상할 때 보면 볼수록 훌륭하고 아름답다고 느껴진다.
집에서 나와 가족 수련생은 자주 밥을 먹으면서 션윈공연을 감상했고 매년 션윈 CD를 몇 번이나 봤는지도 모르는데 우리는 볼수록 션윈을 좋아한다. 나와 가족은 션윈의 매 프로그램을 모두 잘 알고 션윈의 각각 춤의 이름, 내용, 군무의 리더가 누구인지 다 잘 알고 있다. 반복적으로 공연을 보고 션윈 사이트를 접속해 알아보고 여러 번 들어 귀에 익었으므로 자세히 말할 수 있다. 가족은 심지어 사회자가 한 프로그램을 공연하기 전에 말한 대사도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 그 중 많은 대법 노래는 우리는 많이 들었고 노래할 줄도 안다. 그러므로 우리가 바깥에서 세인에게 션윈을 줄 때 언제나 자심감이 충만했고 열정이 넘쳐흘렀다.
(2) 작은 CD, 큰 작용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도 내가 갖고 다니면서 사람을 구하는 예리한 무기다. 젊은 사람을 만나면 진상을 알리기에 편하지 않으면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주면 보통 상대방은 모두 기뻐서 받았다.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는 젊은 사람에게 낯설지 않다. 사존께서 설법 중 우리에게 오늘 세상에 온 매 생명은 모두 법을 위해 온 것이고 세인이 명백하게 알고 있는 일면은 진상을 갈망하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는 시효성이 있어 어떤 때 손에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가 많을 때 상업가 오피스텔에 가서 문을 두드리고 소개했다. “안녕하세요!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적이 있나요?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는 대륙의 인터넷 봉쇄를 돌파해 해외 중문 사이트를 볼 수 있는데 한번 사용해 보겠어요? 이것은 무료를 배포하는 겁니다.”라고 했다. 오피스텔 사무소마다 컴퓨터가 있고 젊은 사람이 많아 대다수 사람은 모두 “감사합니다!”라고 받는 사람이 많았다. 어떤 때 나는 유행하는 즉석 음식점에 가기도 했다. 거기에 가면 젊은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혹은 소모품을 살 때 몇 장 갖고 컴퓨터 전문상점에서 배포했다. 기억하건데 한번은 컴퓨터 전문점에 가서 물건을 사는데 대학생 같은 사람들을 보자 그들 한 사람에게 “안녕하세요!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적이 있나요? 이것을 통해 대륙 인터넷 봉쇄를 돌파할 수 있고 해외사이트를 볼 수 있어요”라고 말하고 그들에게 한 사람씩 나눠줬는데 받지 못한 한 젊은 사람은 뛰어와 내게 아직도 있느냐고 물었다. 가방을 뒤져보고 또 한 장 찾아내 그 남자에게 주자 감동해 나를 보고 웃으면서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금년 초 외지 친척 집에 설 인사를 하러 갔을 때 사당 문화를 강하게 받은 친척을 대면하고 경솔하게 감히 진상을 직접 말하지 못했다. 외사촌 언니와 형부, 대학을 다니는 아이에게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 두 장을 줬다. 그들은 인터넷 뉴스를 보기 좋아하기 때문에 모두 신기해하며 기쁘게 받았다.
정말로 이 작디작은 한장 한장의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를 얕잡아 봐서는 안 된다. 속인이 매일 동태망에 접속해 진상과 진실한 뉴스를 보면 자연적으로 사당은 어떻게 된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고 파룬궁은 무엇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대법제자의 조사정법 중 매우 큰 작용을 하고 있다!
(3) 수시로 진상자료를 배포
션윈 CD와 인터넷 돌파 소프트웨어, ‘9평’, 진상신문 ‘밍후이주간’, ‘종관천하(縱觀天下)’, 밍후이 정기간행물 ‘천지창생(天地苍生)’ 등도 늘 대면하여 세인에게 배포했다. 보통 대면하여 진상자료를 배포할 때 상대방이 받아들이는지 아닌지 알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대법제자가 대량으로 배포한 진상자료가 낭비되지 않는다. 또한 젊은 대법제자는 생기발랄하고 예의가 있고 대범하게 세인에게 인사하면 이것 또한 법을 실증하고 있는 것으로 세인은 박해받는 대법제자라 할지라도 여전히 열정을 유지하고 거리낌이 없으며 진지함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9평’과 진상 간행물을 배포할 때 일부 진상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을 만날 수도 있다. 작년 추운 겨울의 어느 날 이른 새벽에 버스를 기다리고 출근하러 가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배포했다. 내가 한 노인에게 ‘9평’을 건네주고 이 안에 중국 근현대사를 말했다고 했는데 뜻밖에 노인은 매우 화를 내면서 나를 향해 “어린 아가씨가 무슨 근현대사를 알겠어?!”라고 소리를 질렀다. 나는 좀 조급해 그에게 해명했지만 그는 아예 듣지 않았고 계속 “전혀 역사를 몰라!”라고 가버렸다. 이 노인이 간 후 나는 자신의 마음을 조절하고 금방 자신이 아직도 쟁투심이 있기 때문에 그가 듣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계속 생각해보니 그가 말한 것도 이치가 좀 있었다. 나는 확실히 역사를 모른다. ‘9평공산당’을 몇 번 봤지만 깊이 파고들어 보지 못했다. 이것은 나보고 ‘9평’을 잘 파악해야만 속인이 받은 사당의 피해의 두꺼운 그 껍데기를 돌파할 수 있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라고 깨달았다.
밍후이 정기간행물은 올해에 개판한 후 2합1(2合1)의 판본은 더욱 정규적이고 대중 매체 잡지에 가까워 대면하여 직접 배포하는데 더욱 적합하게 됐다. 밍후이 정기간행물을 배포하는 구체적인 방법은 바로 열정적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인사하고 만약 상대방이 지식이 좀 있어 보이면 ‘천지창생’을 꺼내고 “안녕하세요! ‘천지창생’을 본 적이 있어요? 안에는 전통문화, 역사 이야기가 있고 매우 진실한 뉴스보도가 있습니다. 한번 보세요!”라고 했다. 파룬궁 이 세 글자는 대륙에서 너무 민감하기 때문에 사당 선전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은 사람들이 듣기만 하면 거절하는 태도를 피하기 위한 것이다.
대면하여 배포한 진상자료가 많아지자 일부 경험도 쌓았다. 출력한 자료는 열심히 본 후 배포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더욱 목적 있게 적합한 속인에게 배포할 수 있다. 밍후이왕 수련생은 여러분에게 마음을 써서 문장의 제목과 서두를 생각하고 속인의 심리를 파악하라고 했다. 나는 여기에서 계발을 받아 진상자료를 배포할 때, 입을 열고 첫 마디를 말할 때가 특히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오가는 과정 중 기연은 바로 우리가 진상자료를 배포하는 순간에 있기 때문이다. 늘 길을 걸으면서 진상자료를 배포하면서 같지 않는 간행물과 진상신문에 대해 새롭게 간단한 소개말을 작성했다.
매 대법제자의 법을 실증하는 길은 다르기 때문에 대면하여 션윈, 진상CD 혹은 신문을 배포하는 것은 젊은 대법제자에 대해서 확실히 장점이 있다. 온 거리 광고 전단지를 배포하고 각종 상품을 판매하는 사람은 모두 젊은 사람이 아닌가? 우리가 간단한 션윈 소개나 진상신문을 들고 거리에서 배포할 때 사람들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고 사람들의 주목을 끌지 않아 비교적 안전하다. 그러나 만약 한 노인 수련생이 많은 사람들이 지나가는 거리에서 진상 간행물을 들고 도처에서 배포하면 속인 측면에서 볼 때 사람들의 주의를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매 대법제자는 자신의 조건과 장점에 근거해 자신에게 적합한 사람을 구하는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
어떤 노인 수련생은 늘 나에게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고 일깨운다. 사람 이 측면에서 안전은 매우 중요한 것이고 의심할 필요가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나도 매번 문을 나서기 전과 문을 나선 후 발정념을 하면서 배포했고 사존의 법신께 가지해달라고 청했다.
2. 순정한 마음가짐으로 글을 쓰다
이 몇 년간 펜을 들고 진상을 알리고 법을 실증하는 것을 여태껏 중단한 적이 없다. 수련심득, 진상을 알리는 시와 노래, 산문, 소설 등 각 장르의 문장을 모두 써 봤다.
해외 대법 사이트의 글 쓰는 항목 중 나의 일부 문장은 편집부의 호평과 독자의 사랑을 받았고 어떤 편집자 수련생은 나를 격려해주기 위해 문장의 조회 수를 내게 알려줬다. 이때 나도 모르게 환희심과 과시심이 생기고 또 조회 수에 따라 마음이 움직이고 개인의 이해득실만 따지는 마음도 생겼다. 그래서 늘 자신에게 글 쓰는 과정을 수련 제고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순정한 마음으로 글을 쓰고 법을 실증하고 자아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고 경고했다. 이 소위 ‘재간’은 사존께서 주신 것이고 자신은 정말로 대단한 것이 하나도 없다.
시간은 정법, 중생을 구하기 위해 사존의 추진을 받아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나는 수련 일기를 쓰는 습관이 있는데 일기 중 매일 배치하는 시간표가 있다. 시간표는 언제나 빼곡했고 거의 매일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아침에 가족 수련생과 함께 사존께 향을 피우고 늘 묵묵히 사존께 ‘사부님께서 가지해 주십시오. 제자는 선하게 운용하고 바르게 생명 중의 매 분을 이용해 법을 실증하겠습니다.’라고 했다.
10여 년간 수련의 길을 돌이켜보면 비록 굽은 길도 적지 않게 걸었고 많은 유감도 남겼지만 사존의 무량한 자비와 지혜의 인도 하에 나는 마침내 대법제자의 조사정법 하는 큰 흐름으로 돌아왔다.
내가 션윈 CD, 진상자료를 들고 쉴 새 없이 거리와 골목을 드나들면서 우연히 만난 세인에게 배포할 때, 혹은 손의 펜을 들고 진상을 알리고 법을 실증한 한 가지 또 한 가지는 돌이켜 보면 음미하고 감탄할 이야기가 있다. 모두 정법시기 사존의 대법제자로서 세인을 구도하는 행복감과 법에 용해된 아름다움임을 느낄 수 있다.
사존께서는 설법 중 “수련을 처음과 같이 하면 반드시 정과를 얻는다고 한다.”(각 지역 설법9-2009년 대뉴욕 국제법회 설법’)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마음을 많이 중생에 둬야 비로소 수련에 대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처음과 같이 유지할 수 있다고 체득했다.
문장발표: 2013년 12월 3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2/30/2819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