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마음을 수련하고 성실하게 수련생에게 사과하다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근래 사악한 마는 우리 지역 수련인이 버리지 못한 사람 마음을 이용하여 늘 기회를 틈타 수련생과 나 사이에 간격을 놓으려 했다.

이번 주,나는 수련생 집에 자료를 가지러 갔다.본래는 매우 간단한 일이었는데 나는 냉정하지 못하고 한창 바쁜 수련생과 다투었다.또 사부님의 법으로 수련생을 내리 눌렀다.마지막에 내가 출근하게 되어 불쾌하게 헤어졌다.수련생의 집을 나서자 나는 자신이 마음을 닦을 좋은 기회를 놓쳤다는 것을 알았다.사부님께서 이런 방식으로 나로 하여금 심성을 제고하라고 한 것이 분명한데 나는 오성이 나빠,집착 속에서 왔다 갔다 하며 사부님께서 나에게 버리라고 한 사람마음‘쟁투심, 질투심,이기고 싶어 애쓰는 강한 마음’을 버릴 수 있는 기회였는데 놓쳐 정말 후회된다!

이 며칠 나는 연속 발정념 하여 자신의 공간장 중의 패물(败物)과 자신의 이러한 완고한 사람마음을 깨끗이 청리하였다.한 번 또 한 번 안으로 찾고 한 번 또 한 번 발정념과 법 공부를 많이 하고 최근의 밍후이 법회 문장을 보았다.그러나 나는 용기가 없어 수련생에게 사과를 하지 않았다.오늘 나는 다른 수련생이 내가 수구를 하지 않았기에 나와 모순이 있는 수련생이 나에 대해 의견이 많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자발적으로 다른 수련생에게 제가 틀렸어요,이후 나는 정말 수구 방면에 공을 들이겠어요 라고 말하였다.

나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서 반복적으로 법으로 자신의 행위를 대조하였는데 자신이 정말 이성적인 속인보다도 못하다고 느꼈다!올해부터 나는 그 수련생과5차례나 마찰이 발생하였다.나는 늘 자신이 한 것이 옳고 상대방이 틀렸다고 생각하였다.솔직히 말하면 내가 맞고 당신이 틀린 것으로 만들어야만 속이 편하였으며, 법에서는 제고하지 않았다.

퇴근 후 나는 나와 수련생 사이에 간격을 조성하는 마를 소멸하겠다고 결심하였고,반드시 성실하게 수련생에게 사과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수련생 집에 도착하니 수련생은 식사를 했냐고 물었다.나는 수련생과 간단히 교류를 한 후 나는 오늘 특별히 그에게 사과를 하러 왔다고 했다.모두 제가 나빴어요!라고 말하였다.의외로 수련생은 나의 말을 자르고 그가 오히려 마땅히 나에게 사과를 해야 한다며,그날 그의 태도가 나빴다고 했고,그는 늘 그 자신이 말하는 것이 엄숙하고 말투가 좋지 않다고 말하였다.우리 두 사람은 서로 상대방에게 사과를 하였다.순간 온화해졌다!

우리는6시 발정념을 하였다.수련생은 나에게 맛있는 것을 해주고 나는 배부르게 먹었다.돌아오는 길에 션윈CD 10장을 갖고 가면서 배포하였다.사람들은 주기만 하면 받았다.집에 도착하니CD10장을 알맞게 배포하였다.이때 사부님께서는 또 인연 있는 사람을 나의 앞에 데려다 주었다.나는 그녀를 삼퇴시켰다!정말 심성이 법에 부합되니 일체는 모두 순조로웠다.사부님께서는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준비하셨다.우리가 정념으로 가서 실천하는 것만 남았다!

개인의 깨달음이다.만약 적합하지 않은 곳이 있으면 수련생이 자비로 시정해 주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2013년11월25일
문장분류: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1/25/28312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