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사람의 인식에서 벗어나자

글 / 샹시 대법제자

[밍후이왕] 몇 년 동안 수련생들은 늘 고장난 MP3를 나보고 한번 봐달라고 했다. 대부분의 경우 기계에는 큰 문제가 없었고 수련생들의 사람 관념이나 사람의 인식 때문에 기계에 문제가 나타났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물론 내가 닦아야 할 부분도 있었다)

만약 수련생이 장기간 법을 학습하지 않고 일을 하는 데만 치우친다면 MP3가 열리지 않거나 설법녹음이 없어지거나 혹은 조심하지 않아 파일을 삭제하는 일 등이 있을 수 있다. 법은 엄숙하다. 사부님께서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에서 말씀하셨다. “그 때에『전법륜』책이 많기로 중국대륙 어디에나 다 있었다. 많은 수련생은 존경할 줄 몰랐고 속인들은 더욱 그러했다. 신(神)은 보고만 있을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는 우주를 만든 천법(天法)이기 때문이다! 때문에 그것들 구세력은 책을 희귀할 정도로 적게 만들어 사람들로 하여금 이때부터 법을 찾고 그를 존경하고 이 법의 소중함을 알게 하려고 했다. 그것들은 당초에 이런 구실로 이 일을 한 것이다.”

우리가 법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때 법은 체현되어 나오지 않을 것이고, 수련생이 법을 학습할 때 엄숙하게 대하지 않고 꾸벅꾸벅 졸거나 일을 할 때 그럭저럭 대충 한다면 기계가 열리지 않는 일이 자주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배터리가 있어도 아무 이유없이 기계가 자동으로 꺼지기도 하는데 만약 수련생이 기계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잘못 눌러 망가지거나 부서지는 등의 복잡한 상황이 나타날 것이다.

일부 수련생은 사람의 인식에서 아직 완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늘 사람마음으로 수련중의 일을 대한다. mp3를 개인 물품으로 여기면서 문제가 생기면 단순히 기계 문제로 여기며 밖으로만 해결방법을 찾는다. 수련 중에서 엄숙하게 대해야 할 것들을 함부로 대하고 대충대충 하면서 자신의 관념이 법의 인식과 부합되지 않는다는 것을 진정으로 깨닫지 못한다. 수련 중에 법에서 인식해야 할 것들을 사람의 일로 대하자 기계가 망가졌는데 망가진 정도는 수련생의 사람마음의 많고 적음을 나타낸다.

엄숙하게 수련을 대하고 사람의 관념으로 문제를 인식하지 않는 수련생에게는 문제가 아주 적게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는다. 그들은 이런 일들을 속인의 일처럼 함부로 대하는 것이 아니라 아주 엄숙하고 신성한 수련 중의 일로 여긴다. 그들은 인식을 바꾸었고 법에서 문제를 인식할 수 있으며 많은 경우에 사람의 관념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그들은 mp3를 법기로 여기면서 아주 소중히 여기고 아끼는데 문제를 단순한 기계 고장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이 일을 통해 안으로 찾는다. 자신에게 문제가 있고 집착이 있으며 사람마음이 있고 일에 부딪히면 밖으로 찾는 등의 사람마음이 시끄러움을 조성했다고 여긴다.

사실 우리가 수련 중에서 부딪친 모든 문제에 대해 일사일념을 법에서 인식하고 더 이상 사람의 관념으로 대하지 않으며 엄숙하게 자신에게 요구한다면 이러한 문제는 아주 적게 발생할 것이다. 부딪친 일체 문제는 법에서 해결할 수 있다. 법에 순응하기만 하면 법은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은 자신의 얕은 인식으로서 법에 있지 않거나 혹은 편파적인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께서 자비롭게 시정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13년 09월 14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9/14/27953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