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대륙 모 지역에서 전통문화를 선양하는 학교를 설립했는데 어떤 사람은 무심코 학교의 이로움을 선전하고 있다. 아이를 바로 잡았다니 혹은 학생 취업률이 얼마나 좋다는 등등 이유로 일부 지역에서도 이런 학교를 세우기 시작했다. 이 문제에 대해 개인의 인식을 말해보려 한다.
1. 지금 상황에서 밍후이(明慧)학교를 대륙에서 설립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밍후이학교는 해외 수련생이 대법과 대법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세운 학교다.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사부님께서 속인을 향하면 더욱 많은 중생을 구도할 수 있다고 제시해 주신 적이 있다. 해외에서 설립한 밍후이학교의 목적, 사용한 교재는 명확하고 어떤 숨김이 없으며 공개적으로 대법과 대법진상을 널리 알리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대륙에서 사악이 아직 소멸되지 않은 상황에서 밍후이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고 안전 문제가 존재한다. 상황에 따라 사람을 구도하는 형식이 있으며 맹목적으로 모방하면 안 된다. 시간이 아주 긴박한 시기에 대륙 수련생은 대도무형(大道無形)의 수련형식의 길을 걸어야 하며 각종 유리한 조건과 형식을 이용해 전면적이고 효과적으로 사람을 구해야 한다. 몇 년 전 화남(華南)지역에서 밍후이학교를 설립해 참혹한 결과를 빚은 교훈이 있었다. 직접적으로 몇 개 가정에 거대한 난을 조성했고 큰 손실을 입혔다.
2. 대륙에서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대륙 대법제자가 창립한 학교는 대법진상을 알리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하지 않고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렇게 되면 대법을 소멸시키는 부작용을 한다. 속인이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학교를 설립하면 그것은 속인의 학교이며 기타 학교와 비기면 비교적 좋다. 만약 대법제자가 전통문화를 되살리는 학교를 설립하면 본말이 뒤바뀌는 문제가 있다. 대법제자가 무엇을 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아주 엄숙하다. 대법제자의 책임은 바로 조사정법(助師正法)이며 무조건 대법을 널리 전하고 대법진상을 널리 알려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수련생이 생활 문제로 학교를 설립하려면 정정당당하게 숨기지 말고 속인 형식으로 학교를 설립해야 하며 학교를 설립 후 수련생 사이에서 사적으로 밍후이학교라고 하면 안 된다. 대법에 의지하지 못하는데 어찌 밍후이학교라고 말할 수 있는가? 이런 행위는 일부 수련생의 정신이 이상하게 보이게 했고 학교 선생님도 사악의 교란을 받았다. 또 주변의 많은 수련생들은 아이가 학교를 다니다 가정에 교란을 끼칠까 봐 걱정하기도 했다. 시간이 이렇게 긴박한 상황에 어떤 사람은 학교 수련생에게 발정념을 해주기를 권했다. 이 학교는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얼마만한 사람을 구했을까? 사람을 구하는 작용을 하지 못하고 반대로 수련생의 정력을 분산시켰다. 그러면 이런 학교는 마땅히 존재해야 하는가 하지 말아야 하는가? 정정당당하게 왜 속인 형식으로 학교를 설립하지 못하는가?
3. 대법은 모든 것을 바로 잡고 있으며 전통문화도 바로 잡는 중에 있다
어떤 사람은 전통문화가 얼마나 순정하다고 말하는데 이것도 법리가 분명하지 못한 표현이다. 우주의 만사만물은 모두 다 대법으로 바로잡고 있으며 전통문화가 아무리 좋아도 진정으로 사람을 구할 수 있겠는가? 무엇을 널리 알리고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하는 것에 대해 마땅히 청성해야 하고 이지적인 사유와 방법이 있어야 한다.
전통문화가 아무리 순수해도 사람의 것이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는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대법을 널리 알리는 것인가, 아니면 사람의 것을 알리는 것인가? 인류의 문화는 조용히 회귀하는 길에 들어섰다. 그것은 대법 사부님이 제자를 데리고 설립한 션윈(神韻)이다. 션윈은 진정으로 미래 인류의 문화와 생존방식을 개창했다. 미래의 인류문화, 예술은 션윈을 표준으로 삼아야 한다. 그 중 사람이 대법을 믿고 신을 칭송하는 등등이 있다. 션윈의 프로그램은 전통문화의 소재로 만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다 사부님께서 지도를 통해 취사선택하고 세심하게 선별한 후 대법법리로 깨끗이 씻고 바로 잡아 무대에 올리신 것이다.
4. 어떤 일이든 3가지 일에 충격을 주면 안 되며 어떤 언행도 법을 빗나가면 안 된다
정법은 이미 막바지에 이르러 우리 매 사람은 힘껏 사람을 구해야 한다. 일체는 대법을 위해야 하며 더는 법을 빗나가는 현상이 나타나면 안 된다. 어떤 충격이든 3가지 일을 교란하는 언행은 다 교란이다. 베이징(北京) 광저우(廣州), 하얼빈(哈爾濱), 션양(沈陽) 등 대도시는 수련생이 이런 학교를 설립해도 대도시에 수련생이 많아 사람을 구하는 각종 항목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어떤 지방 도시는 수련생이 본래부터 적고 앞장서고 특수기능이 있는 수련생은 더더욱 적다. 이런 수련생이 학교를 설립하는데 모이게 되면 사람을 구하는 항목에 직접 영향을 준다.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사당이 수시로 이른바 심사, 검사하는 동시에 적지 않는 자원을 투자해야 하며 수련생도 정력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 이렇게 되면 지방에 무의식 중에 사람을 구하는 힘에 영향을 끼칠 수 있지 않겠는가?
밍후이편집부의 ‘연설은 난법이다’의 글에서 확실히 여러 난법 행위를 지적했다. 그런 연설에 참가한 수련생은 단번에 난법의 길을 걷게 된 것이 아니고 사람 마음의 작용하에 갈수록 법을 빗나갔고 최후에 난법을 했어도 깨닫지 못하는 것이다.
대륙지역에서 나타난 각종 난법형식은 외부의 격렬한 파괴가 아니라 대법의 깃발을 들고 사부님의 명의를 이용해 진정으로 대법을 파괴한다. 물론 학교를 설립하는 것이 난법은 아니지만 어떤 언행은 주의해야 한다. 어떤 수련생은 말한다. “대륙지역에서 정통문화를 알리는 학교를 설립하는 것은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것이고 허용하신 것이다.” 사부님께서 제자에게 설법한 것은 다 똑똑하다. 법중에서 사부님께서 대륙에서 학교를 설립하는 것을 허용하신 적이 없다. 어떤 사람은 자신의 인식과 깨달은 이치로 사부님께서 어떠어떠하게 점화해 주고 말씀해주셨다고 한다. 엄중하게 말하면 바로 법에 사람의 것을 첨가하는 것이다. 법은 법이다. 어찌 마음대로 사용하고 사람의 마음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가?
우리 매 수련생은 일분일초를 소중히 아껴야 하고 엄격하게 법을 사부로 모셔야 하며 심성 수련을 많이 하고 사전 서약을 실행해야 한다!
이상은 개인의 인식이고 적절하지 않는 곳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로 시정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3년 8월 1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8/12/27801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