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토론토 서양 대법제자
[밍후이왕] 지난 몇 년간 나는 줄곧 해밀톤 시(토론토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주행거리) 매표팀과 함께 매표를 했는데 나에게는 얻기 어려운 수련 과정이었다. 왜냐하면 그곳에는 사람이 적은데다 매표소 또한 아주 먼 곳에 있었고 요구가 높았기 때문이다. 많은 매표소에 서 있어야 했는데 매번 서 있는 시간도 매우 길었다. 지출을 줄이기 위해 우리는 늘 각 매표소 수련생들과 함께 차를 타고 갔다. 통상 우리는 가는 길에 법공부를 하고 오는 길에서 교류를 하곤 했는데 이렇게 하면 우리는 공동 제고를 할 수 있었다. 금년에 우리는 지난해보다 더 훌륭히 했는데 표를 전부 팔았다. 나는 이는 팀의 협력, 수련생들의 협조가 잘 되고 우리와 함께 오가는 과정에서 창조한 수련 환경 및 전체 수련생들이 협력을 잘한 직접적인 결과라고 생각한다.
협조인 수련생의 말을 듣다
금년에 나는 협조인 수련생의 말을 듣는 것과 그가 이미 정한 계획대로 하는 것의 중요함을 의식하게 됐다. 과거에 나는 비교적 이기적이었는데 변화가 발생할 때 비교적 흠을 잡았다. 금년에 나는 보다 많이 안으로 찾았고 아울러 여러 사람과 많이 잘 협력했다. 여기에서 내가 말하려 하는 것은 협조인 수련생이 많은 고생을 하는 것을 본 것이다. 매표소를 찾고 일정 안배와 기타를 평형시켰는데 부담이 매우 컸다. 많은 때에 매표하는 수련생이 어떤 이유로 매표소 가는 것을 취소하거나 우리가 임시로 짧은 시간 안에 한 매표소를 얻게 되면 협조인 수련생은 매표소의 모든 배치를 다시 임시로 해야 했으며, 일손이 없으면 자신이 직접 가서 매표소를 지켜야 했다.
표를 팔고 사람을 구하는 과정에서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집착심을 폭로시켜 우리를 제고하게 하셨다. 하루는 내가 표 두 장을 한 여성에게 팔았는데 그녀가 자리를 뜬 후에야 나는 내가 표 한장 값만 받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나는 내가 이런 착오를 범했다는데 놀라서 안으로 찾아보았더니 나의 정을 발견하게 됐다. 이 고객은 이혼하고 아들과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었다. 그녀는 아들과 함께 공연을 보고 싶어 했다. 과거에 그녀는 아들이 그녀와 함께 어떤 활동을 하려 했는데 부친에게 거부당했다. 이 여성은 아주 감정적인데 나는 그녀 때문에 괴로움을 느꼈다…이것이 바로 내가 청성하지 못하고 착오를 범한 이유다. 나는 자신의 집착을 찾아내자 홀가분함을 느꼈다. 나는 그 여성에게 전화를 걸었고 그녀는 돌아와서 돈을 다시 납부했다.
다른 어느 날 산타클로스 옆에 있는 매표소에서 표를 팔고 있었는데 적지 않은 어린이와 부모들이 줄을 서서 산타클로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아이들이 뛰어다니며 떠들고 있었는데 갑자기 일종의 슬픔이 휩싸면서 나는 눈물을 흘렸다. 나는 다시 한 번 자신의 아들을 놓치고 싶지 않은 매우 강한 정의 집착을 겪었는데 내 슬픔은 다시 한 번 나의 집착을 낱낱이 폭로했다.
한 번은 내가 매표소에서 고객에게 션윈을 소개할 때 다른 두 매표원이 보고 있었다. 한 남성이 매우 흥미를 느끼기에 나는 그에게 좌석 배치도를 보여 주었더니 그가 갑자기 좋아하지 않고 내가 너무 사람을 강요한다면서 가버렸다. 안으로 찾았더니 나는 자신의 과시심과 자아를 집착하는 마음을 찾아냈다. 나는 나의 집착을 폭로해 나를 제고하게 하신 사부님의 묘한 안배에 몹시 기뻤다.
‘홍음2-집착을 버려라(去執)’ 중에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雖言修煉事 비록 수련의 일을 말할지라도得去心中執 마음속의 집착을 버려야 하느니라割捨非自己 잘라버리는 것은 자신이 아니요 都是迷中癡 모두가 미혹 속의 어리석음이로다
신사신법으로 정념을 유지
어떤 때 내 상태가 아주 나쁠 때면 정념을 유지하기가 아주 어려웠다. 한 번은 나 혼자 백화점에 오랫동안 서 있었는데 그날 백화점은 몹시 한산해 얼마 되지 않는 사람들만 백화점 안에 있었다. 인근 몇 개 매장 사람들이 다가와서 너무 한산하다고 원망하는 말을 했다. 오랫동안 서 있어도 고객이 없자 나도 부정적인 사유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난 아직도 그렇게 많은 일을 해야 하는데 내가 오늘 이곳에 와야 했는가.’ 그리고는 자신의 매표 능력을 의심했다. 이 때 사부님께서 한 고객을 나에게 보내 주셔서 나를 격려해 주셨다. 나는 나에 대한 고험임을 인식하게 됐다. 만약 자신의 사상을 통제하지 못한다면 부정적인 사유 속으로 빠져들기 쉽다. 나는 사부님 시가 떠올랐다.
‘홍음3-일념’
俗聖一溪間 속(俗)과 성(聖)은 한 갈래 냇물 사이이고進退兩重天 진(進)과 퇴(退)는 두 하늘이라欲入林中寺 수림 속 절 들어가려 하거니一步上雲煙 한 걸음에 구름 위로 오르네
지금 나는 부정적인 사유가 있기만 하면 사부님 시를 외우는 것으로 사악을 제거해 정념 상태로 되돌아오곤 한다.
자아를 내려놓고 수련생과 협력을 잘하다
사부님께서는 여러 장소에서 우리에게 협조를 잘하는 중요성을 알려주셨다. 이 1년간 협력에 대해 나는 무척 깊은 체험이 있다. 나는 다른 한 매표원과 늘 함께 표를 팔았는데 우리의 협력은 일상이 됐다. 내가 고객에게 진상을 말할 때면 그녀는 들으면서 동시에 발정념을 하고 가장 적당한 시기에 나에게 자료를 넘겨주어 내가 더욱 진일보로 고객에게 소개할 수 있게 했으며, 가장 적당한 시기에 그녀는 나에게 좌석 배치도를 넘겨준다. 우리는 표를 팔 때 그녀가 카드를 긁고 나는 전표를 쓰는데 이렇듯 고효율의 일처리 방법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고객이 기다리지 않게 한다. 여러 날 동안 우리 매표소는 자석처럼 고객을 흡인하여 줄을 서 기다리게 했다. 그들은 직접 매표소에 와서 표를 샀는데 우리는 힘들지 않았으며 아주 신기함을 느꼈다.
나는 협력의 의의를 깊이 체험했다. 당신의 마음이 아주 순정하고 당신의 염두가 아주 바르면 당신은 곧 집중하여 사람을 구하게 되는데, 사부님께서 정해 놓으신 구해야 할 사람이 바로 당신 앞에 오게 된다. 당신이 수련생과 간극이 없으면 당신들은 바로 하나의 정체이다. 자아, 경쟁, 과시, 질투, 이런 모든 집착은 그런 상태 중에서 모두 녹아버린다. 당신과 당신 사명이 일체로 되면 당신들은 바로 일체로서 분별이 없는데 이것이 바로 함께 협력하는 훌륭한 상태다. 션윈 매표 중에서 나에게 나의 사명을 완수할 기회를 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린다.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 나의 팀원들, 나를 제고하도록 도와준 여러분의 수련 교류에 감사드린다.
문장발표: 2013년 3월 2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수련체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3/25/27131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