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생이여, 사람을 따라가지 말자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 수련생 안녕하세요! 몇 년 전 다수 수련생이 많은 시간이 흐른 후에야 인식했는데 우리 랴오닝 초양에서도 현지 두 사람이 늘 그 강연에 참여하여 모두 일이 발생했다. 가장 멀리는 산둥까지 전화가 도청되어 붙잡히기도 했다. 그들은 늘 각 지역을 떠돌아다니며 강연을 하는데 특히 농촌지역을 주로 다니며 하고 있다. 상황이 너무 조급하여 우리 지역 협조인과 상의하여 밍후이왕에 관련 내용을 서신으로 통보하기로 하였는바 수련생 당사자들을 책임지고 현지 수련생의 안전을 위해 여러 방면으로 선념으로 제지해주기 바란다. 반드시 밍후이왕 소속 수련생이 직접 점검하여 ‘밍후이 주간’에 보도하여 많은 수련생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긍정적인지를 검토하기 바란다. 감사합니다.

수련생이여, 사람을 따라가지 말자

몇 년래 랴오닝 후루다오(遼寧葫蘆島) 진저우 초양, 따럔 및 네이멍 츠펑 등지에서 한 수련생이 극히 개별적으로 대법제자를 도와 제고시킨다는 목적으로 전문적인 강의를 하고 교류회를 조직하고 있는데 그가 한 강의 내용은 매회 대동소이하며 하나의 난맥상을 보이고 있다. 사부님의 설법을 인용할 때는 그 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어떤 사람의 강의는 사부님의 설법 내용을 자기의 말로 변형시키기도 해서 엄중한 도법 행위이자 난법 행위를 저지르고 있고, 더구나 이런 형태의 강의나 교류회가 한두 번이 아니라 여러 곳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데에 더욱 심각성이 있다. 2011년 6월 따럔에서 교류회를 할 때 현장에서 여러 명이 납치되어 매우 큰 손실을 조성하기도 했는데, 밍후이왕에서는 수련생들에게 여러 번 이 같은 사실에 대해 주의를 환기했을 뿐 관련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직접 행하거나 참여한 당사자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이점을 충분히 감안하여 당사자는 즉시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지 말기를 당부하며 아울러 그런 행동은 법에 부합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밝히는 바이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맹격일장’에서 이 문제의 엄중성을 명확히 말씀하셨으니 유관되는 수련생은 이 문장을 잘 읽어보기 바란다. 또 그런 강의에 참여한 수련생들은 스스로 몇백 위안의 돈을 무슨 덕을 베푼다는 아량으로 기부하기도 하는데(몇 년 전 밍후이왕에서 이런 유에 대해 보도한 바 있음) 깊은 성찰을 바란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불성무루’에서 말씀하셨다. “당신들이 생각해 보라. 오늘 한 단어를 가하고 모레 한 단어를 가하여 오래되고 오래되면 다음 세대 제자들은 누가 말한 것인지 분간하지 못하여 서서히 대법(大法)은 개변할 것이다.” “여러분은 반드시 알아야 한다. 내가 당신들에게 남겨 준 수련형식을 개변할 수 없다. 내가 하지 않는 것을 당신들은 하지 말고, 내가 사용하지 않는 것을 당신들은 사용하지 말며, 내가 수련 중에서 어떻게 말했다면 당신들은 곧 그렇게 말하도록 하라. 주의하라! 자신도 모르게 불법(佛法)을 개변함도 마찬가지로 불법(佛法)을 파괴하는 것이다!”

강연에 참여한 수련생, 당신들의 출발점은 순순하고 좋은 것으로 믿는데 여러분이 모두 떨어지지 말기를 바란다. 사람을 제도하는 것은 사부님이시니 매 대법제자는 모두 조용히 법 공부를 하고 안을 향해 찾아 자기를 잘 수련하여 더욱 많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 바로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을 원용하는 것이다. 정황을 잘 아는 수련생의 말을 빌려 말한다면 “당신들이 기타 무슨 원인으로 바삐 도처로 다니며 여러 날 법 공부를 못한다면 또 무엇으로 수련생을 도울 수 있단 말인가?”

이따금 한 차례의 대규모 교류회를 연다 해도 그 기세의 이끌림으로 모두 2, 3일은 정신이 날 수 있으나, 지난 후 여전히 그 모양대로라면 ‘수련에는 지름길이 없는데’ 무슨 발전이 있겠는가. 그러므로 협조를 잘한 수련생은 늘 수련생 중에서 법 공부 팀을 건립하고 한 팀 한 팀에 대해 안배하고 개조하는데 비교적 정진하는 수련생의 법 공부에 따라 합류해야 한다. 그다음 모두 서로 안을 향해 찾는 교류를 통하여 마음수련을 배울 수 있어야 한다. 그렇게 자신을 잘 수련하여 하나하나 비학비수의 환경을 형성하여 이로부터 점차 양성 순환의 작은 정체를 이루어 현지의 더 큰 정체에 용해되어 견실하고 확실하게 정체제고 되어 올라올 수 있다. 정체협조의 항목에서도 더욱 큰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렇게 많은 수련생을 이끈 협조인은 늘 적게 말하고 많이 일하는데, 그들의 체득은 사실 모두 사부님의 계발에서 온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한 일은 모두 법에 부합될 뿐만 아니라 사부님께서 깔아 놓으신 바탕에서 잘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다른 공간 그렇게 많은 구세력의 것들이 호시탐탐 우리를 노리는데 작디작은 수련자들이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말을 많이 하면 도리어 남의 공로를 자기의 것으로 돌려 자신을 실증하는 꼴이 될 수 있다.

수련생이여, 당신도 능력이 매우 많다는 것을 믿는데 그럼 당신의 그 능력을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 방면으로 더욱 많이 발휘하라! 만약 당신이 독특한 심득체험을 여러 사람과 나누고 싶다면 문장으로 써서 밍후이왕에 보내 더욱 많은 수련생에게 도움이 되게 하면 좋지 않겠는가? 그렇게 한다면 도처로 다니는 여행으로 지치지도 않고, 비용도 절약되며, 자신의 수련도 지체되지 않을 것이다.

여기에서 여러분과 더욱 교류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이런 현상이 늘 우리 주위에서 나타나는가? 우리가 반드시 수련할 마음이 있다면 그러면 반드시 안으로 찾아야 한다. 우리 특히 협조인은 이런 수련생을 사람 마음으로 대하면 안 된다. 그를 청하여 번지르르한 말로 칭찬하게 되면 모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유형의 교류를 들은 후 당장 감개무량해지면서 “자신은 10여 년을 헛되게 수련했다.”라고 감탄을 하면서 “이 강의와 교류는 아주 수익이 컸다.”라고 하게 된다. 수련생이여, 똑똑하게 잘 생각해 보라. 당신이 10여 년 동안 법 공부를 하는 중에 밍후이왕에서 그렇게 많은 수련체득 문장을 발표했는데 그래 당신이 들은 이번 그 개인적인 강의만 못했단 말인가? 이런 것이 가능한가? 그렇다면 이것은 사람을 배우고 법은 배우지 않는 것이 아닌가? 이것이 그래 사람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란 말인가? 아직도 마난에서 걸어 나오지 못한 수련생이 그들의 강의를 듣고 나서야 마음이 든든하다고 느낀다면 그 결과는 가히 짐작할 수 있다. 신사신법하고 법 공부를 잘하여 실수해야만 비로소 관을 돌파할 수 있고 난을 넘을 수 있다. 그곳에서 교류하여 일으킨 작용은 아주 한계가 있는데 사람이 어찌 사람을 구할 수 있단 말인가?

수련에는 지름길이 없으므로 배울 본보기는 더욱 없다. 그러므로 매 개인의 수련 길도 부동하니 법 공부를 잘하고 안으로 찾으며 법으로 자신의 일언일행 일사 일념을 대조하여 진정으로 수련하고 실수해야만 원만할 수 있다.

부족한 부분은 원용하여 보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문장발표: 2013년 3월 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 정법수련마당 > 이성인식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3/2/27052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