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단체 법공부 견지는 수련환경을 개창하는 관건

글/ 베이징 대법제자

[밍후이왕] 우리 마을은 사악에게 ‘심각한 피해를 당한 지역’이다. 박해가 발생한 후 8,9년간 우리 마을 수련생들은 사악에게 심한 박해를 당했다. 우리 마을은 크지 않으나 박해 전 몇 년간 7,8명이 불법 판결 혹은 노동교양을 당했고, 12명이 세뇌반에 보내졌으며, 17명이 불법 가택수색을 당했고, 24명이 불법 구류를 당했다. 늘 한 사람이 박해를 당하면 다른 사람들은 책을 감추고 자신을 보호했다. 일부 구세력의 병업 교란을 받은 수련생은 다른 수련생의 도움을 거의 받지 못했으며 몇 명이 잇달아 세상을 떠났다.

장시간 사악의 강압적인 형세 하에서 우리 마을의 일부 수련생은 걸어나올 수 없었으며 어떤 사람은 여태껏 걸어나오지 못했다. 어떤 사람은 박해를 당한 후 줄곧 수련하다 말다 했다.

단체 법공부에 참가해야만 정법형세를 따를 수 있다

2008년 말, 인근 몇 개 마을 수련생들이 연이어 법공부 소조를 만들어 법을 실증하는 형세가 점차 변화가 발생했으며 갈수록 좋게 변했다. 경찰에게 진상을 알리는데도 쉬워졌다. 예를 들면 한 수련생이 비교적 사악한 경찰에게 진상을 알릴 때 말했다. “당신이 말해보시오, ‘헌법’이 큰가 아니면 장쩌민이 큽니까?” 그는 반나절 사고하다 말했다. “이치대로 말하면 헌법이 크죠.” 이후에 그가 박해에 참여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 적지 않은 경찰도 대법의 신기함을 목격했는데 예를 들면 한 경찰은 한 마을 간부에게 “OOO(수련생을 가리킴)는 정말 신기하다”고 말했다.

정체 협조 하에 대법제자는 반(反)박해 중에서 신기한 위력을 나타내 사악을 크게 충격했으며 일부 속인 경찰들은 내심 대법제자에게 탄복했다. 일부 사당(邪黨)에게 속은 민중도 점차 깨어났다. 사당의 박해정책을 지지하던 한 사람은 대법제자의 정념정행으로 사악의 간담이 서늘해진 장면을 보고 감탄하면서 공개장소에서 “나는 OOO(대법제자)에게 탄복한다!”고 말했다. 또 한 사람은 한 공산당원을 가리키며 “너희들 공산당은 파룬궁만 보면 덜덜 떠는구나”라고 말했다. 한번은 몇 명 수련생이 마을에 진상 사진을 붙이는데 경찰이 사진을 찍어서 그 사람을 찾으려 했는데 본 마을에서 찾을 수 없자 다른 마을에 가서 찾았다.

2010년 7월, 한 수련생이 악독한 경찰에게 납치되자 소조 수련생들은 교류한 후 “박해는 정체를 겨냥해 오는 것으로 법공부 소조는 법공부를 견지해야 하며 동시에 안으로 자신을 찾고 근거리 발정념을 조직하자”고 했다. 정체적으로 제고해 결과 아주 빨리 박해를 해체했다.

수련생들의 병업관을 돕는 과정에서 정체의 위력을 더욱 나타냈다. 근 1,2년래 11명의 노제자와 신수련생(그 중 외지 수련생이 한 명)이 잇따라 심각한 병업상태가 나타났지만 정체의 도움 하에 모두 순리롭게 병업관을 지났다.

예를 들면 한 신 수련생은 소위 ‘폐암’에 걸렸다. 수련생들이 끊임없이 그와 교류하고 안을 향해 찾아 심성이 제고되니 관 역시 지나갔다. 관을 지난 이 60여세 노인은 자전거를 타고 비교적 먼 외지에 가서 다른 수련생을 도왔다. 또 한 노수련생은 병업 상태에서 매우 고통스러워 밥을 먹을 수 없었고 물도 한 모금 마시지 못하고 토했는데 몇 년간 호전되지 않았다. 어느 한번은 십 몇 명 수련생이 그의 집에 가서 함께 교류했는데 그는 침대에 누워 움직일 수 없었고 환영 표시도 할 수 없을 정도였다. 그와 함께 법공부하고 교류하자 그의 신체에 변화가 발생해 다음 날 다시 갔을 때 그는 여러 사람들과 함께 법공부를 할 수 있었고 발정념도 해서 신체가 매우 빨리 회복됐다. 직접 대법의 신기함을 목격한 이 수련생의 남편은 “당신이 법공부 소조에 가기만 하면 밭이 다 망가져도 당신을 탓하지 않겠소”라고 말했다.

법공부 소조의 상태가 좋아짐에 따라 참여한 수련생의 상태도 변화가 매우 컸다. 수련생 화수(가명)는 박해를 당한 후 수련하다 말다 하고 연공도 하지 않았으며 법도 매우 적게 배웠지만 그를 찾아 교류한 후 변화가 매우 컸다. 법공부 소조 이 정체에 녹아드니 제고가 매우 빨랐으며 자신을 찾고 자신을 수련해 스스로 정진할 뿐만 아니라 또 가족도 이끌어 수련을 시작했다. 한 사람이 정진하니 그 지역을 이끈다. 집에서도 그는 법공부 소조를 조직했으며 그 본인은 또 일부 법 실증 항목을 책임졌다.

매봉(가명)은 장기간 수련하다 말다 하며 문제가 있으면 다른 사람의 문제를 찾기를 즐겨 동료 수련생과의 모순을 해결하지 못했다. 원래 가족들이 대법을 이해했고 어떤 사람은 또 그와 함께 수련하려 했다. 그러나 그의 상태가 좋지 않자 가족도 대법을 믿지 않았다. 그도 늘 병마에 시달려 고통스럽기 그지 없었다. 정체에 녹아든 후 그의 병업관은 아주 빨리 지나갔다. 매일 법공부, 연공, 발정념을 하고 나가서 진상을 알리고 저녁에 늘 자전거를 타고 비교적 먼 바깥 마을에 가서 법공부 소조에 참가하고 집에서도 법공부를 조직했다. 결국 남편도 함께 법공부를 하고 연공하며 수련으로 들어왔다.

장기간 집에서 법공부하고 연공하며 나오지 않던 양란(가명)은 법공부 소조 수련생들의 이끌림 하에 법공부 소조에 참가해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거센 물결에 합류했다. 현재 그녀는 법공부 소조에서 학습할 뿐만 아니라 대법을 이해하지 못한 남편도 설득시켜 수련생들이 그녀 집에서 법공부할 수 있게 됐다.

청계(가명)는 외지에서 현지에 와서 장사를 하는데 원래 고향에서도 수련하긴 했으나 하다 말다 했다. 우리 지역 정체에 녹아든 후 제고가 매우 빨랐으며 또 남편을 데리고 함께 수련했다. 그들 부부는 매일 법공부를 하고 착실히 수련하며 자신을 찾고 고생을 겪을 수 있었다. 또 병업관을 지나는 수련생을 돕고 다른 수련생을 도와 만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력을 다 한다. 수련생들은 모두 정체를 원융하는 가운데서 제고하니 변화가 모두 컸다.

법공부 소조의 건립과 발전

사부님의 가지(加持) 하에 나는 유리걸식 상태에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현지 사악의 박해가 여전히 매우 큰 것을 보았다. 짧은 10일 동안에 수련생 4명이 집을 수색당했다. 이전에 법공부 중에서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다섯 손가락으로 주먹을 움켜쥐고 나가야 비로소 힘이 있다는 법리를 말씀하셨다. 나는 결심하고 본 지역에서 법공부 소조를 만들어 좋은 수련환경을 개창해 나가기로 했다. 나는 먼저 한 부부 수련생을 찾아 상의했다. “당신 집에서 법공부 소조를 만들면 어때요?” “좋습니다!” 나는 당시 감동했는데 사부님께서 이 일을 가지해주심을 알았다. 나는 수련생 몇 명과 과감히 법공부 소조에 참가할 수 있는 수련생을 찾아 학습을 시작했다. 한 단락 시간이 지난 후 안전한 곳에서 한 차례 법회를 조직했는데 주로 본 지역 수련생과 외지 수련생들이 참가했으며 모두 어떻게 법공부 소조를 조직하고 만들며 어떻게 정체를 건립할 것인지 서로 교류했다. 법회 후 각 마을 법공부 소조가 잇달아 세워졌다.

수련생이 수련 중의 문제에 직면하면 법공부 교류를 배치

가장 처음 보편적인 문제는 법공부가 마음에 들어가지 않아 조용히 법공부를 할 수 없다는 점이었다. 단체 법공부를 할 때 말하는 사람이 있고 기타 일을 하는 사람이 있었다. 이런 상황에 직면해 우리는 먼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법공부를 중시하라는 말씀을 정리해 공부했다. 예를 들면 ‘오스트레일리아 법회에’에서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대법제자가 자신의 길을 잘 걷고 세 가지 일을 잘 완성하려면 반드시 법공부를 잘해야 하고 법공부를 진지하게 대해야 한다. 중생을 구도하고 대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잘했고, 변화가 큰 그런 지역은 반드시 여러분이 법공부를 잘한 것이다. 개인적인 제고가 빠른 그런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중시한 것이다. 왜냐하면 법은 기초이고 대법제자의 근본이며 일체의 보장이고 사람으로부터 신으로 걸어가는 탄탄대로(通途)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도 오스트레일리아법회의 기회를 빌려, 전 세계 모든 대법제자들에게 알려준다. 신노(新老)수련생을 막론하고 반드시 바쁘다고 하여 법공부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법공부는 형식에 치우치지 말고, 염두(念頭)를 집중해서 배워야 하며, 진정하게 자신이 배워야 한다. 이 방면의 교훈이 너무나 많다. 여러분이 최후의 길을 잘 걷기를 희망한다. 미래의 펼쳐짐(展現)은 멀지 않았다.”

또 여러 수련생을 조직해 수련생이 ‘법공부가 마음에 들어가게 하는’ 교류문장을 듣고 이 기초상에서 요구를 제기했다. 법공부할 때 법공부와 관계없는 어떠한 일이나 말을 하지 말며 법공부할 때 정력을 집중해 매 한 글자를 똑똑히 보고 그 다음 읽어서 틀린 글자가 하나도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렇게 견지해 나가니 적지 않은 수련생들이 표준에 도달했는데 그 중 일부 지식이 낮은 노년 수련생을 포함한다.

두 번째 보편적인 문제는 안으로 찾지 않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문제가 있으면 안으로 찾는 것은 수련자와 속인의 근본적인 구별이라고 하셨다. 우리는 모든 소조에서 안으로 찾는 환경을 열 것을 결정했다. 법공부할 때 사부님의 안을 찾는 말씀을 만나면 우리는 법공부하고 교류할 때 공력을 들인다. 매번 단체 법공부하기 전에 단체로 ‘홍음3’ 중의 ‘논쟁하지 말라’와 ‘누가 옳고 누가 그른가’를 단체로 암기한다. 늘 마음속에 익숙하기에 문제가 있으면 자신과 대조했으며, 안으로 찾기를 특별 주제로 삼아 교류하니 적지 않은 수련생들의 안으로 찾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그 외에 또 ‘무사무아’와 ‘두려운 마음을 제거’, ‘구세력의 배치를 부정’과 ‘병업관 돌파’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기’ 등 각 방면 법공부 교류를 통해 수련생들은 매우 큰 제고가 컸다. 소조에서 매주 이틀 오후를 고정해 법공부를 한 외에 또 일부 수련생을 조직해 기타 마을에 가서 법공부하고 교류해 그들의 법공부 소조 건립을 도와주었다. 또 수련생을 도와 병업관을 넘게 하고 그들을 도와 이전에 남겨온 문제를 해결해주어 그 마을의 법 실증 활동을 이끈다. 현지의 적지 않은 수련생은 한 법공부 소조에 고정해 공부하지 않았는데 이렇게 하니 각 소조가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해 상호 제고를 촉진했으며 수련생들은 그 중에서 제고가 더욱 빨랐다.

몇 가지 예를 들면, 법을 금방 얻은 지식이 낮은 한 노년 수련생이 오후에 외부 마을 법공부 소조에서 법공부하다가 두 가지 난제에 부딪혔다. 하나는 집에서 사람을 고용해 집을 지었는데 점심에 밥을 지어야 하기에 나갈 수 없었다. 다른 하나는 신체가 괴로웠다. 그는 오후에 반드시 가서 소조 법공부에 참가하겠다고 염을 바르게 하니 지혜가 왔다. 집을 짓는 사람에게 돈을 주어 밖에 가서 밥을 먹게 했다. 또 자신에게는 신체가 괴롭더라도 견지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결과 괴로운 증상이 아주 빨리 소실됐다. 매우 많은 수련생이 모두 이러하다. 신체가 불편하면 오직 법공부 소조에 가서 법공부하면 매우 빨리 괜찮아진다.

우리 마을에서 법공부 소조를 세운지 3년이 되어 간다. 수련생들은 모두 사부님께서 줄곧 우리를 가지하시는 것을 안다. 수련생들도 더욱더 정진실수하여 우리의 수련환경은 갈수록 좋아졌다. 여기에서 우리 전체 수련생은 사존의 은혜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이후에 우리는 더욱 정진할 것이고 사부님이 배치하신 길을 바르게 걸어갈 것이며 사전 서약을 실행해 원만하여 사부님을 따라 돌아갈 것이다.

문장발표: 2013년 2월 2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정법수련마당 > 수련체득> 수련경력 >언행으로 대법을 실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2/23/27028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