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질투심과 배후의 근본 집착심을 제거

글/ 탄천

[밍후이왕] 나는 어려서부터 아주 영리하고, 예쁘고, 공부도 잘했고, 학교에서 간부도 되고, 학업, 일 일체가 순조로워 모두가 나를 칭찬하는 말 뿐이었다. 누가 나보다 잘하면 매우 불쾌했다. 나는 항상 모든 일에 중심이 되어야하고 모든 사람들은 나에게 관심을 보여야하며 누구든 나보다 앞서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런데 초등학교 선생님은 주저하지 않고 나의 엄중한 질투심을 지적해 주셨다. 그러나 이 질투심은 무럭무럭 자라 극히 모난 품성으로 자리 잡았다. 아무리 숨기려 해도 숨길 수 없는 고통의 근원이 되었다. 아무리 제거하려해도 제거하지 못했다. 그것은 이미 나의 생명에 깊이 뿌리 박고 있었다.

나는 다행히 1997년에 법을 얻었다. 질투심 이 문제는 줄곧 중시하지 않았다. 그것은 아주 깊이 숨겨져 있었고 너무 더럽고 너무 거대하여 나는 생각조차 하기 싫었다. 한번은 매우 정진하는 수련생에게 토로하고 비로소 그것을 제거하려고 결심했다. 내가 거주하는 숙소에 나이가 비슷한 젊은 사람이 많다. 대부분 학력이 높고 능력이 있고 상사의 총애를 받는, 그런 속인이 말하는 엘리트들인데 이들이 나의 질투하는 목표가 되었다. 질투심이 매우 강하게 표출되어 불친절하고 냉정한 말투로 다른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었다. 나는 이 방면에 많은 업을 짓고 대인관계도 전혀 원만하지 않아 속인보다 못했다. 사부님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에도 미치지 못했다.

몇 개월간 나는 매일 발정념을 해 그것을 제거해 버리고, 그것이 나오면 그것을 부정했다. 이런 마음이 일부 감소된 것이 느껴졌는데 아직 전부 제거하지 못했다.

며칠 전 대법책을 볼 때 나는 갑자기 이런 질투심의 문제를 의식했다. 나는 법에서 깨달았는데 집착심이 없으면 그런 집착심을 일으키는 그런 요소도 곧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법리를 이용해 표면상 법의 요구에 따라 집착심을 제거하는데 실은 현재의 모순된 대인관계를 바로 잡으려 한다. 이것은 내 생활이 더욱 편하려고 하는 바람이다. 아, 이 또한 집착심이 아닌가? 그것은 집착심을 제거하는 배후에 숨어, 집착심을 제거하면 그것은 곧 완전히 편안할 수 있다. 집착심을 제거하는 것이 그것을 위해서이다. 수련 중에 누락이 있는데 어떻게 잘 수련할 수 있겠는가?! 심각하게 말하면 나는 법을 이용하고 수련을 이용하여 생존환경을 개선하려고 한 것이다.

이런 큰 누락을 찾고 나는 갑자기 많은 수련 배후의 근본 집착심을 발견했다. 바로 사심(私心)이다. 예를 들면 아이에게 대법의 표준에 따라 하라는 것은 아이를 키우기 편하게 하고 자주 안으로 찾는 것은 장기간 나를 시달리게 한 병업을 제거하려는 것이다. 자주 가부좌하는 것은 이튿날 신체가 편안함을 위한 것이고,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것은 자신의 세계를 원만하게 하려는 등등이다. 찾으면 찾을수록 두렵다. 지금까지 수련했는데 원래 모두 다 위사(爲私)한 것이었다! 근본적으로 구(旧 )우주의 법리를 벗어나지 못했고 사존님의 요구를 전체 빗나간 것이었다.

다행히 자신이 수련 종결 전에 이 점을 의식했다. 사존님은 말씀하셨다. “이 일이 끝나지 않은 것이 바로 기회이다.”[1] 집착하는 마음이 없도록 집착심을 제거하고 정정당당하게 대법제자로 되겠다. 사존님의 자비하신 점오에 감사의 절을 드립니다. 부족한 점은 수련생 여러분이 자비로 시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1] 리훙쯔 (李洪志)사부님 저작 : ‘각 지역 설법2-2002년 미국 필라델피아 법회설법’

문장발표 : 2013년 2월 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심성제고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2/3/2686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