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한동안 나는 구세력에 교란을 좀 받았는데 갑 수련생이 나와 교류하여 도와주었다. 교류한 후 나는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아야 하지 일에 마주쳐서야 비로소 안을 향해 찾아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사부님께서 ‘홍음2-슬퍼하지 말라’에서 “조용히 생각해 보니 집착한 일 얼마이더냐, 사람마음을 덜면 악은 스스로 패하리라”라고 말씀하셨으며, ‘홍음2-이지각성’에서 “잠깐 쉼에도 자아 성찰하고 정념을 더하며, 부족함을 똑똑히 알아 다시 정진할지어다”라고 말씀하신 법을 인식하였다. 우리 대법제자는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 주셨다. 일에 마주쳐야 비로소 안을 향해 찾는 것이 아니다.
갑 수련생은 나에게 자신의 인식을 알려 주었다. 그는 이 일생에 형성된 사람의 관념, 집착심을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다고 한다. 자신이 조용해질 때면 찾을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는 또한 생생세세 윤회하는 중에 형성된 사람의 관념, 집착심을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도 인식하였다. 그는 사부님께서 ‘정진요지-경고하는 말’에서 “당신들이 속인의 그 천백 년 이래 뼛속에 형성된 사람의 이치를 개변하지 않는다면, 당신들은 사람의 표면적인 이 한 층의 껍데기를 벗어버릴 수 없으며 원만할 수 없다.”라고 말씀하신 법에서, 현재 좀 더 조용해지면 자신의 영문을 알 수 없는 일부 사람마음 혹은 관념을 발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지만 자신의 일생일세에 이러한 상태는 없었다.
또한, 갑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대법제자는 비록 구(舊) 우주 중에서 탈태해 나온 것이고 구(舊) 법리 중에서 걸어 나온 것이지만, 그러나 구 우주, 구 법리, 구(舊) 생명, 일체가 모두 당신을 끌어당기고 있다!”(로스엔젤레스설법)라고 하신 말씀과, “당신들은 분명해야 하는바, 대법제자의 수련은 인간 속에서 걸어 나오는 것이며, 이 구(舊) 우주의 끝이 없고 헤아릴 수 없이 무량한 중생이 구성하는 각종 요소에 의해 속박된 구(舊) 궁체 속에서 걸어 나오는 것이며, 궁체의 성(成), 주(住), 괴(壞), 멸(滅)의 최후의 최후 환경 중에서 탈태하여 나오는 것이다. 누가 걸어 나올 수 있는가? 그 일체를 뿌리치고 진정 미래로 걸어 들어갈 수 있는 그것은 확실히 매우 어렵다.”(각 지역 설법4-2003년 애틀랜타법회)라고 하신 말씀에서, 우주에서 층층이 아래로 내려올 때 몸에 지녔던 구우주의 관념을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다. 이 방면은 입정할 때 발견할 수 있는데 쉽게 제거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지금 구세력의 요소가 이 점을 확고하게 붙잡고 있기 때문이다.
교류한 후 나는 며칠 동안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았다. 불과 사흘 동안 3개 방면의 내용을 찾았는데 수확이 컸다. 자신이 마치 환골탈태한 것 같았다.
처음에 나는 적극적으로 이 일세의 사람마음과 관념을 안을 향해 찾았다. 구세력이 이 일세에 큰언니와 악연을 맺게 한 것을 발견했다. 나와 큰언니 사이에 발생한 일부 유쾌하지 않은 일로 내게는 큰언니를 향한 원망하는 마음과 복수심이 생겼다. 그 후에 큰언니를 향한 이런 태도가 속인에게도 전이되었다. 사실 수련생을 대할 때도 이런 심태였다. 비록 후에 안을 향해 찾을 수 있었지만, 이전에는 모두 표면에서만 안을 향해 찾았으며, 더욱 심층에 있는 것을 근본적으로 찾지 못했다. 나는 안을 향해 이 일세를 찾는 중 또 일부 기타 사람마음과 관념을 찾았다.
나는 조용해질 때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았다. 생생세세 윤회하면서 자신이 맡은 역할을 수행할 때 역사적인 이유로 고생을 많이 했다. 몇 생의 수행에서 모두 단독 수련하였으며 매우 고생했다. 단독 수행이었기에 시간이 길어지면 바로 깊은 고독감이 생겼다. 내심에서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보살펴 주기를 바랐다. 자신에게 관심 두지 않는 사람을 향해 원망하는 마음, 복수심 등이 생겼다. 나는 자신과 시부모 사이에 역사상에서 은혜와 원한이 형성된 관념과 사람마음을 찾고는 장시간 발정념하여 해체했다.
첫째 날, 발정념하여 자신을 청리할 때 나와 함께 발정념을 마친 을 수련생이 “당신이 방금 발정념할 때 깨끗하게 청리하지 못했어요. 당신은 안으로 찾았는데 제대로 찾지 못했어요. 당신의 세포마다 다른 사람을 증오하는 사람마음이 보였어요. 모두 복수하려는 마음이며 검은 물질이었어요.”라고 했다.
나는 진정으로 안을 향해 찾지 못했음을 알고 있었다. 후에 심혈을 기울여 자신의 사람마음과 관념을 찾아 발정념하여 해체했다.
이튿날, 입정하고 적극적으로 안을 향해 찾았다. 더욱 높은 공간에 형성된 구우주의 관념을 찾을 때, 바르지 않은 부분을 찾아 장시간 발정념하여 해체했다. 나는 갑자기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고 좀처럼 참을 수 없었다. 그때, 을 수련생이 옆에서 나를 위해 발정념해 주었다. 발정념한 후, 을 수련생은 “나는 당신이 왜 우는지 알고 있어요. 당신이 증오하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지 못해 눈물을 흘렸어요.”라고 했다. 나는 “아니에요. 나는 자신이 우주에서 층층이 내려올 때 겪었던 고생, 형성된 관념과 집착심을 보았으며, 구세력이 나와 큰언니의 악연을 이용하여 번번이 나의 목숨을 빼앗아 가려 하는 것을 보았어요. 나는 오늘 사부님의 가지로 구세력과의 서약을 없애버렸어요. 그래서 울었어요.”라고 했다. 을 수련생은 원점으로 돌아가서 “그러기에 나는 조금 전 발정념할 때 당신의 몸에 있는 나쁜 생명을 번개로 폭파해버렸어요.”라고 했다.
그 후에 나는 이번 발정념 상황을 갑 수련생과 교류했다. 갑 수련생은 나에게 “당신이 우는 이유는 당신이 말한 것 외에 당신의 명백한 일면이 울기 때문이기도 해요. 당신의 명백한 일면이 당신과 구세력 간의 서약이 사라지자 기뻐서 울었어요. 그러기에 비로소 하염없이 울었어요. 이전에 당신이 어릴 적에 큰 화재를 경험했다고 했을 때 나는 그냥 흘려들었어요. 생각해 보면 그 큰 화재는 바로 당신의 목숨을 빼앗으러 온 것이에요. 왜냐하면, 구세력은 현재 당신이 조사정법에서 담당하는 책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 당신이 수련한 후 구세력은 당신이 우주에서 층층이 내려올 때 제거해 버리지 못한 관념을 이용하여 줄곧 조사정법을 교란하고 있어요. 당신이 그것을 해체한 후의 명백한 일면이 아주 감동한 것이에요.”라고 했다.
갑 수련생과 함께 나를 도와주러 온 병 수련생이 보았는데, 내가 우주에서 층층이 내려올 때 구세력과 맺은 서약에서 맡은 역할은 정법수련 중에서, 자신이 고생한 것을 정면으로 인식하지 못하기에 고독감이 생겨 자신에게 관심 두지 않는 가족에 대해 깊은 증오심을 산생하는 것이었다. 이 증오심을 발정념으로 제거해버리지 않아 의식하지 못하는 교란이 수련생 내부에 형성되었다. 조사정법의 길에서 구세력에 이용당하였으며, 구세력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의 목숨을 빼앗으려 했다. 내가 입정하고 안을 향해 찾을 때, 자신이 우주에서 층층이 내려오는 과정에서 형성된 증오심과 기타 관념을 찾아 발정념하여 소멸했다. 나와 구세력 간에 맺은 많은 서약은 철저히 소멸되었다. 나와 사부님 간에 맺은 조사정법의 고층차의 약속은 펼쳐낼 수 있었다.
짧은 3일간의 변화는 뜻밖에 컸고 수확도 아주 많았다.
이상은 최근 몇 일간의 나의 변화와 인식이다. 수련생들에게 도움 되기를 바란다. 자신의 층차에서의 개인 인식이니 수련생이 자비로 시정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2년 9월 1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9/15/26279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