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홍콩과 대만에 ‘가이드 교란’ 문제가 나타남에 대한 견해

[밍후이왕] 어떤 대륙 수련생들이 홍콩, 대만으로 관광을 갔다가 돌아온 후 홍콩, 대만 대법제자들이 관광 명소에서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데 관한 일부 문장을 써낸 것을 밍후이왕에서 속속 보았다.

이런 문장에는 모두 대법제자가 개창한 진상장소가 거의 모든 관광 명소마다 널리 분포되어 대륙에서 이곳으로 여행을 간 관광객들에게 거대한 진동을 주었으며 그들이 진상을 이해하고 구도 받는 절호의 기회였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또 문장마다 모두 이구동성으로 관광객이 진상을 이해하는데 심각한 교란이 되는 문제를 한 가지 언급했는데 그것이 바로 홍콩, 대만 현지의 많은 가이드가 파룬궁에 저촉하는 정서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관광객들에게 진상을 보지도 듣지도 말고 진상자료도 갖지 말며, 특히는 “3퇴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아주 번거롭게 될 것”이라고 공공연히 위협한다는 것이다.

나는 마음속에 줄곧 한 가지 의혹을 품게 됐다. 대륙에 살고 있는 대중이 파룬궁에 저촉 정서를 갖게 된 것은 중공 사당의 독해를 받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홍콩과 대만 지역은 상대적으로 환경이 훨씬 좋은데 왜 많은 가이드가 파룬궁에 대해 대립 면에 섰는가? 대륙 관광객들의 진상 이해를 저애하는 것은 얼마나 큰 죄인가! 이 배후에는 중공 사당의 교란 파괴가 있는 게 아닌가? 만약 그렇다면 방법을 찾아 분명히 알아볼 수 없겠는가? 홍콩과 대만 여행사에 대해 중공이 이익으로 회유하거나 협박하지 않았을까? 아니면 다른 방법이 있는 게 아닐까? 모든 이런 것은 다 면목없는 일로서 제때에 폭로해야 한다. 이밖에 나는 또 두 가지 구체적인 건의를 제기하고자 한다.

1. 현지의 가이드를 진상 알리는 중점 대상으로 삼다

가이드로서 그가 거느린 단체에 대한 영향은 거대한 것이며 특히는 파룬궁 문제에서 그러하다. 진상을 알게 된 가이드는 적어도 관광객이 진상을 이해하는 것을 저애하지 않을 것이다. 이밖에 우리는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가이드가 안배한 여정에 영향을 주었거나 아니면 가이드 사업에 불편을 가져다주지 않았는지? 만약 이 방면의 원인이라면 그럼 가이드에게 더구나 마땅히 분명히 알려 주어야 한다. 우리가 왜 그렇게 견지하고 그렇게도 진상 알리기에 투입하며 ‘퇴출’을 말하고 있는지, 아울러 솔직하게 가이드에게 사과하면서 상대방의 이해와 지지를 받기를 바란다고 해야 한다.

2. 가이드 소질이 있는 수련생이 직업을 바꿔 가이드 사업을 하면 안 될까

홍콩과 대만 지역은 수련생 수량이 적지 않는데 특히 대만 지역은 대법제자가 수십만이어서 가이드 능력을 갖춘 수련생을 찾기는 어려울 것 같지 않다. 생각해 보라 가이드가 우리 대법제자라면 가이드가 명소와 풍토 인정을 소개하는 과정에 적당히 대법진상을 끼워 넣는다면. 아울러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들과 서로 협력한다면 며칠간 여정을 지내고 나면 진상을 알지 않으려 해도 어려울 것이다. 가이드가 된 대법제자는 현 형세하에서 대륙 관광객이 진상을 이해하여 구도 받는데 대해 거대한 작용을 일으킬 것이며 동시에 또 대법제자의 경제 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홍콩과 대만에 가 본 적이 없으므로 그곳에 대한 상황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이상의 것은 다만 개인의 천박한 약간의 생각일 뿐이니 부당한 곳은 수련생께서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2년 9월 1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9/10/26261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