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공부 교란을 돌파할 수 있는 두 가지 유효한 방법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1. 법 암기

현재 매우 많은 수련생이 법공부에서 교란이 아주 커서 일부 수련생들이 여러 수련생에게 법 암기를 제기했다. 이 건의는 적지 않은 수련생들의 호응을 받았으나 구체적인 법 암기 과정에서 어떤 수련생은 일부 관념에 저지당했다. 여기에서 내가 과거에 법 암기 과정에서의 감수(또 기타 수련생의 체험도 있다)를 써내니 여러분들의 법 암기 돌파에 대해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법 암기의 가장 큰 좋은 점은 통독이 극히 곤란할 때 법 암기 방식으로 법공부하여 즉시 현저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이다. 나는 하루에 법공부를 적게 공부한 후 다시 법공부하면 보통 교란이 있다. 대뇌라는 용기에 나쁜 것이 한 자리 차지해 이 나쁜 것이 법을 들어오지 못하게 방해하며 법이 들어오면 필사적으로 저항한다. 특히 법공부가 지체된 시간이 긴 수련생은 교란이 더욱 큰데 엄중하게는 법공부만 하면 졸리고 졸지 않다 해도 법이 머리에 들어가지 않는다. 매우 많은 수련생은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 조급해 하는데 사실 이때 가장 유효한 방법은 법 암기다.

법 암기는 마치 벽에 못을 박는 것처럼 손으로 눌러 들어가지 않을 때 망치로 내리치는 것과 같이 유효하다. 몇 번 박으면 들어간다.

그러나 적지 않은 수련생은 과거에도 법 암기를 시도해 봤지만 도리어 일부 관념에 가려져 법 암기의 자신감을 상실한다. 주로는 세 가지인데 첫째, 기억력이 좋지 못해 암기할 수 없고 둘째, 금방 한 단락을 암기했는데 다시 암기하면 잊어버리며 한 달을 암기해도 한 강의를 암기하지 못하니 너무 늦어진다, 셋째, 법 암기는 시간이 필요한데 그렇게 많은 시간이 없다.

여기에서 나는 어떠한 상태의 수련생도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 않고도 법 암기에 적당한 방법을 소개하니 믿지 못하겠으면 한번 시험해보라.

먼저 완벽한 한 문장을 암기하는데 어떤 수련생은 나는 한 문장을 암기하는 것도 30분이나 필요하다고 한다. 그럼 당신은 30분만 암기하라. 당신이 한 문장에 30분을 암기(많아도 한 시간은 걸리지 않는다)한 후 당신은 갈수록 졸리지 않으며 갈수록 정신이 나서 처음에는 머리가 흐리멍덩했지만 갈수록 맑고 투명해 법이 들어가는 것이 힘들지 않다고 느껴질 것이다. 이어서 당신은 계속해 암기하면 되고 꼭 되돌아오지 말아야 한다. 많은 수련생이 여기에서 걸리는데, 당신은 한 문장 한 문장씩 계속해 암기하면 당신은 암기할수록 빠른 것을 발견하며 갈수록 자신감이 생긴다. 이튿날 아침 일어나 당신은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을 수 있는데 상관하지 말고 계속 이어서 암기하라. 사실 생각나지 않는 것은 당신이 암기하여 법에 부합된 그 부분 입자가 격리당해 법과 표준에 부합되지 않은 부분이 남은 것으로 이는 정상적인 현상에 속한다. 그러나 어떤 수련생은 이렇게 하면 암기한 것이 아니라며 다시 처음부터 암기한다. 다시 잊으면 또 암기하는데 여러 날 되어도 모두 여기에서 맴돌며 점차 법 암기의 자신감을 상실한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 관념을 돌파해야 하며 사실 법에서 이미 이 방면의 답안이 있지만 다만 일부 수련생이 깨닫지 못할 뿐이다.

어떤 수련생은 비교적 암기를 잘 할 수 있어 한 단락씩 암기하는데 그것은 더욱 좋다. 반드시 되돌아오지 않는 것을 기억하라. 머리를 뒤로 돌리지 말고 계속 앞으로 암기해 나가면 당신은 암기할수록 빠른 것을 발견할 것이다.

암기과정에 당신은 생각지 못한 수확이 있을 수 있으며 법공부 교란의 돌파가 매우 빨라 기억력이 갈수록 좋아진다. 처음에는 한 문장 한 문장씩 암기하고 두 번째에는 당신은 한 단락씩 암기하며 세 번째는 한 페이지씩 암기할 수 있다.

처음에는 자신의 정황에 근거하는데 무릇 연령이 많고 적고, 기억력이 떨어지든지를 막론하고 한 문장씩 암기하고, 다만 기억하면 끊임없이 이어서 암기하며 돌아보지 말라. 시작에 늦다고 여겨도 관계없이 며칠 지나면 당신은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는 것을 발견할 것인데 꼭 이렇다.

나는 일부 법공부가 머리에 들어가지 않는다는 수련생을 만났는데 모두 그들에게 이렇게 법 암기를 하게 하니 한주가 지나기 전에 모두 법이 들어갈 수 있었으며 효과가 매우 좋았다. 당연히 어떤 수련생은 법공부를 잘 틀어쥐어 통독도 문제가 없다면 이런 수련생은 법 암기로 법공부하는 방식을 취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법공부에 교란이 있는 수련생은 나는 법 암기가 교란을 돌파하는 유효한 방법임을 건의하니 시험해 보면 알 것이다.

2. 소조 법공부에서 빠르게 순환하기

이것은 수련생이 나에게 알려준 것인데 법공부 과정에서 그들의 귀중한 경험이니 써내 여러분들이 참고하기를 바란다. 적지 않은 수련생이 교류를 즐기는데 문제가 나타나면 대량의 시간을 교류에 쓰지만 매년 몇 차례 단체 납치사건이 발생한다. 어떤 수련생은 늘 일부 수련생을 소집해 교류회를 여는데 인원이 많고 안전문제를 중시하지 않는다.

많은 수련생은 여러 수련생을 조직하여 단체 법공부를 하는데 정력을 법공부에 두고 법공부가 끝나면 일부 수련생이 남아서 함께 교류해 효과가 매우 좋다.

어떤 수련생은 나에게 그들의 법공부 방법을 소개했다. 어느 한번 두 사람이 모순이 있어서 법공부 소조에 가서 이러쿵저러쿵 말했다. 그러자 한 수련생이 “우리 누가 사부님보다 잘 말하죠?”라고 물었다. 모두들 서로 쳐다보면서 말이 없었다. “그럼 모두 사부님의 말씀보다 못하니 우리는 사부님이 어떻게 말씀하셨는지 들어봅시다, 여러분 법공부를 시작합시다” 매 사람이 한 단락씩 번갈아 읽었는데 5~6명 정도였다. 어떤 수련생은 금방 졸리려다 즉시 차례가 되어 또 정신을 차렸으며 이렇게 아주 빨리 번갈아 두 시간 법공부를 했는데 누구도 졸지 않았다. 게다가 모순 있는 두 수련생도 “알았습니다, 교류할 것이 없습니다”라고 했고 여러 수련생들도 모두 알았으니 교류할 것이 없다고 했다.

자심생마 한 사람을 가장 이끌기 어렵다. 이 수련생이 채용한 방법은 먼저 그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삼아 그를 법공부 소조에 데리고 왔다. 그가 막 수련생에게 그의 사오한 것을 말하려 하니 그 수련생은 “우리 누가 사부님보다 잘 말하죠? 당신인가요?”라고 말하니 그는 자신이 사부님보다 잘 말하지 못한다고 했다. “그럼 우리는 사부님 말씀을 들읍시다, 우리 법공부를 시작합시다”라며 그에게 말할 기회를 주지 않았다. 모두들 법공부를 한 단락씩 돌아가며 읽었는데 게다가 속도를 조금 빨리해서 그의 머리에 나쁜 것이 나올 기회를 주지 않았다. 일주일간 이런 법공부를 하여 그는 철저히 깨닫고 기타 그와 비슷한 사오한 사람을 도와 매우 빨리 60여명의 사오한 수련생을 돌아오게 했다.

이것은 모두 발생했던 사실이다. 오직 법이야말로 못할 것이 없고 누가 잘 수련하고 잘 깨닫는가는 법과 비길 수 없으며 법과는 무엇도 비길 수 없다. 당연히 특수 정황은 특수하게 대해야 하나 여러분들은 빗나가지 말고 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한다.

지금 어떤 수련생은 걸어 나오지 못한 수련생을 데려오려고 생각하는데 여러분은 이상의 방법을 참고로 할 수 있다. 감히 걸어 나오지 못하는 수련생은 1999년 이후의 신경문을 많이 봐야 하는데 그는 반드시 신경문을 그다지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을 것이다.

수련생과 교류할 때 단도직입적으로 그의 법공부 정황을 묻고, 직접 그와 법공부, 교류의 중요성과 어떻게 법공부를 잘하겠는가를 교류해야 한다. 게다가 법공부를 잘할 수 있으면, 그럼 모두 아주 빨리 제고할 수 있을 것이다. 타당하지 못한 점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의 지적이 있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2012년 8월3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8/30/2621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