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생이여, 당신의 논쟁은 이겼는가?

글/ 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한동안 우리 지역의 일부 수련생은 자질구레한 일로 떠들썩하게 변론하면서 네가 맞고, 내가 맞는다고 했다. 이런 상태는 여러 사람이 해야 할 중요한 일에 영향 줄 것 같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우리의 수련은 모순이 없을 수 없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너도 좋고 나도 좋아, 모두 화기애애하게 거기 앉아 있어도 공이 자라는, 그런 일이 어디 있는가? 바로 그가 당신에게 이런 모순을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이런 心性(씬씽)을 제고할 기회가 생겼으며, 당신은 그 가운데서 자신의 心性(씬씽)을 제고할 수 있었는데, 당신의 이 心性(씬씽)이 곧 제고되어 올라오지 않았는가?” (전법륜) 그러나 일부 수련생은 법을 얻어 지금까지 오랫동안 수련해왔으나 모순이 오면 안으로 찾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적극 밖으로 밀어낸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찾지 못하면 곧 가족을 찾아 교류하는 형식으로 지지를 끌어낸다. 알아야 할 것은 아무리 가족이라도 필경은 속인이다. 평소에 당신들의 말을 띄엄띄엄 들었을 뿐이다. 오히려 이 속인도 수련의 지식을 조금 갖고 있어 당신들이 이렇게 다투는 것을 보고는 수련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 이러한 논쟁이라면 속인마저 방할하고 질책하는데 정말 수련인의 낯을 뜨겁게 한다.

그러므로 수련생들이 법을 스승으로 모시고 모순에 봉착하면 안으로 많이 찾기를 바란다. 반드시 착실히 안으로 찾아야 비로소 모순 속에서 제고할 수 있다.

그 외에 다시 한 번 수련생들이 수구하기를 일깨워주는 바이다. 절대 자신이 옳다는 것을 실증하기 위해 얼굴을 붉히고 핏대를 세우며 아무것도 염두에 두지 않고 모모가 무슨 일을 했단다, 모모가 무슨 일을 얼마 했단다 등으로 논쟁하지 말기 바란다. 말하기 전에 꼭 머릿속으로 생각해보고 꼭 대법을 위해 책임져야 하며 꼭 수련생의 안전을 고려해야 한다. 특히 중요한 일에 관련된 구체적인 항목에서 무슨 모모 수련생이 뭘 하고 모모 수련생이 뭘 설치한다는 이런 정보가 만일 사악의 그곳으로 전해 들어가게 되면 수련생에게 어떤 엄중한 후과를 조성하게 될 것인지 당신은 예측할 수 있겠는가? 당신은 이 후과를 감당할 수 있겠는가?! 당신이 감당할 수 있겠는가? 말의 뜻인즉 수련생들이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하거나 논쟁에서 이기려 하지 말기 바란다. 특히 속인에게서 공정함을 얻어내려 하지 말기 바란다. 속인의 의사가 어찌 수련인의 병을 치료할 수 있겠는가?

2012년 7월 3일 ‘누설할 필요 없는 자신과 수련생의 개인정보를 누설해서는 안 된다 – 사악이 정보를 수집하려는 수단을 똑똑히 알아야(한글 명혜주간 311호)’ 라는 글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012년 7월 2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7/23/26059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