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에 현지 박해사례 문장을 정리한 일부 경험과 체득을 여러분과 나누고자 한다. 적합하지 않는 부분은 수련생이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1. 우선 명석한 사고가 있어야 하는데 모든 박해 문장을 몇 개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모든 문장을 각각 여러 개 문서 안에 복사해 저장할 수 있다.
2. 이 문서를 한번 대충 훑어보고서 몇 개 부분으로 나누어 표현하면 적합한지, 어떠한 노선으로 매 부분을 연결할지, 시간순서인지 아니면 다른 관계나 분류로 해서 조리가 명석하고 순서가 분명하게 해야 한다. 대략 몇 개 부분으로 나눈 후 복사본을 하나 만들어 놓으면 상세하게 편집을 하거나 추가 삭제를 하거나 내용을 조사 확인해 볼 수 있다.
3. 정리할 때 각 부분마다 상세한 곳도 있고 간략한 곳도 있다. 전형적인 구체적인 사례를 선택해 가장 앞에 놓아야 하는데 매 사례마다 제일 좋기는 각자 특색이 있어야 하고 세부묘사가 있어야 한다. 간단하고 중복되는 내용은 함께 종합해 가장 뒤에 놓음으로서 무미건조함을 피해야 한다. 여러 번 편집하고 정리해 더욱 많은 심혈을 기울이면 품질도 더욱 높아지고 사람들의 마음도 더욱 감동시킬 것이다.
중생의 안위를 위해 걱정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부님께서 최신 발표한 ‘20년 설법’을 학습한 후 나는 사람을 구도하는 함의에 대해 조금 체득하게 됐는데 우리는 오직 사람을 구하는 것밖에 없다. 중생들이 천만년, 억만년의 기다림은 모두 오늘날 구도받기 위해서다. 하지만 지금 시간은 점점 적어지고 있는데 어떻게 효율적으로 더욱 많은 중생을 구해야 하는 가는 우리의 책임이다. 우리는 중생에 대해 차별하는 마음이 있어서는 안 되고 강대한 자비심을 품어야 하는데 모든 사람은 모두 우리의 친인이기 때문이다. 그들의 역사는 모두 귀중한 것으로서 이러한 사람들은 다만 방향을 잃었기에 우리가 가서 일깨워주어야 한다. 우리가 박해사실 문장을 정리하는 것은 누군가를 징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서인데 악인, 악경(惡警-악독한 경찰)을 포함해서다.
편집할 때 대법제자는 좋은 사람으로서 사회와 가정에 모두 유익한데 오히려 무고하게 박해를 받고 있다는 것을 똑똑하게 알려야 한다. 선악의 대비(언어, 동작, 표정 등 세부묘사)는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겨줄 것이다. 그렇지 않고 경찰이 사람을 때렸다고만 말하면 만약 경찰이 나쁜 사람을 때렸을 때 흔히 동정을 얻지 못한다.
악인, 악경에 대해 우리는 구체적인 사실을 얘기해야 한다.(악인, 악경의 정보와 악행 과정은 상세해야 하고 악행 시간과 그의 부서를 똑똑해 얘기해야 한다.) 이해관계, 선악응보에 대한 이치를 명확히 지적함으로서 독자들로 하여금(악인, 악경을 포함) 스스로 가늠해 자신이 선택하게 해야 한다.
단어를 사용함에 있어서 독자들의 접수와 이해 정도를 고려해야 하는데 사람으로 하여금 쉽게 이해하게 해야 하고 언어는 소박하고 깔끔해야 한다.
문장이 발표된 후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즉시 밍후이 수련생에게 수정해 달라고 일깨워주어야 한다. 체면을 지키려는 마음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냐하면 다른 사람이 인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면적으로 고려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수련생께서 보충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2년 6월 2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6/27/2594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