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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전화 청취율 제고에 대한 건의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 나는 직장 동료인 나의 친구의 전화번호를 음성전화로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에게 제공하고 대상자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적어놓고 수련생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날, 나의 직장 동료는 “조금 전에 어떤 전화를 받았는데, 당신은 오늘 제 전화를 받은 것은 축복입니다. 나는 당신에게 복음을 주려 합니다. 라고 말하기에 나는 즉시 끊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이었다. 나는 “ 뭐라 말하는지 왜 끝까지 듣지 않았어요?” 라고 묻자, 그는 “더 말 할 것 있나요? 다음은 내가 어떤 대상에 당첨되었다고 할 것인데, 그런 것은 사기잖아요.” 나는 “그래도 뭐라 말하는지 마땅히 들어봐야죠.”라고 말했다. 그러자 그는 사람이 아니라 음성 전화라고 말했다. 그날 저녁 나와 수련생은 그 때의 내용과 상황을 확인했다.

수련생에 의하면 이 음성전화 내용은 상당히 좋은데 그녀가 처음 들을 때 편안한 느낌이 아니었다고 하였다. 듣고보니 정말 이 문제가 존재하는 것 같았다.

또 어떤 음성 전화는 청취율이 매우 높은데 아직도 첫 마디가 새해 인사로 시작한다. 이는 시기적절 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만약 ‘새해 인사’를 없애고 사용한다면 계속 쓸 수 있다. 그러나 우리는 방법이 없어 그대로 사용 할 수밖에 없다.

또 지금 3퇴 인원은 이미 1억 명을 넘었지만 음성전화의 녹음 내용은 아직도 9천여만 명이라고 한다. 이는 실제와 맞지 않다. 하지만 첫 시작이 매우 좋아 우리는 현재 사용하고 있다.

걸려온 전화를 받은 상황의 피드백을 분석했다. 듣지 않은 대다수는 모두 경리, 주임, 고급기술 인원이다. 많이 들은 사람들은 퇴직한 사람이고 다 들은 사람들은 정식 직업이 없고 또 경제적인 부담이 없이 집에서 한가하게 지내는 자유로운 청년들이다. 우리는 교류를 통하여 분석해 보았다. 음성전화를 듣지 않은 원인 중 하나는 현재 인류 도덕의 타락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왜냐하면 평소에 전화를 걸어 사람들에게 어떤 대상에 당첨되었다고 하며 그의 정보를 요구하거나, 모 사이트에 등록하게 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하는 등 목적은 그의 돈을 갈취하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수화기를 들자마자 바로 전화를 끊어버리는 것이다. 다른 또 하나의 이유는 한창 일하는 바쁜 시간에 전화를 받는 것이다. 어떤 사람은 이미 진상을 이해하였고, 어떤 사람은 듣자마자 무엇인지 안다. 시간이 없고 또 대략 얼마나 긴 시간인지를 모르기에 청취율이 낮은 것이다.

음성전화의 장점은 내용이 전면적이고 간결하며 얼굴을 보고 진상을 알리는 것의 부족함을 보충할 수 있다. 단점은 비용이 발생한다. 이용률과 청취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교류를 통하여 얻은 위의 귀중한 자료들을 참고삼아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듣는 시간을 미리 알려 준다면 보다 효과적일 것이다.

또 음성전화로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에게 약간의 건의를 하겠다. 일을 하는 청취 대상자들에 대해서는 저녁식사 후나 휴일이면 좋을 것 같다.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수련생이 사전에 대상자의 상황을 미리 알려준다.) 우리 모두가 협조를 잘하고 음성전화의 청취율을 높여 더욱 광범위하게 중생을 구도하자.

문장발표 : 2012년 6월 9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6/9/2587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