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신밍
[밍후이왕] 최근 사부님께서 ‘20년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전 한 단락 시간 일부 대법제자들이 아직 걸어 나오지 못해서 기다림이 필요했고, 되도록 그들이 걸어 나오도록 했다. 이 시간도 갈수록 적어지고 있다. 나는 중국대륙에서 온 일부 수련생들을 보고 아직 걸어 나오지 않은 그러한 수련생들로 하여금 속히 걸어 나오게 하고, 그런 방향을 잃은 수련생들을 빨리 찾아서 진상을 말하라고 당부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은 곧 가장 비참한 말로에 직면할 것이다.”
많은 수련생은 ‘가장 비참한 말로에 직면할 것이다’는 것을 보면 모두들 마음이 아주 아프고 괴로웠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매년마다 반복적으로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을 실증해야 한다.’(각 지역 설법 4-2003년 애틀랜타법회 설법)고 강조하셨다. 사부님께서는 어느 한 제자도 떨어뜨리기 싫어하신다. 지금 시간이 갈수록 긴박하다. 사부님께서 몸소 대륙 대법제자에게 길을 잃은 수련생을 찾아오라고 분부하셨다. 우리는 제자로서 더는 주저하거나 곤란을 두려워하지 말고 반드시 호응하여 노력해야 한다.
당년 대법 홍전시기 함께 법을 얻은 수련생을 생각해보니 벌써 십여 년이 지났다. 잘해낸 곳 수련생은 절반 이상이 따라왔지만 아직 상당한 곳의 많은 수련생이 따라오지 못했다. 집에 숨어서 나오지 못하는 수련생, 아직 대법을 기억하고 있는 수련생, 연공동작을 다 잊은 수련생, 연락이 끊어진 수련생, 다른 것을 믿는 수련생, 심지어 사악의 거짓말에 속아 풀지 못한 매듭이 있는 수련생, 함께 나란히 법을 실증하는 길에서 걸었던 수련생, 사악의 박해 하에 곤두박질하여 두려운 마음과 잘못한 부끄러움에 집착하고 있는 수련생…… 여러 가지 상태로 잘 걸어오지 못한 이전의 수련생, 우리 대법제자 주변에 꼭 몇 명이 있을 것이며 차지하는 비중도 상당할 것이다.
그러나 이전에 법을 얻은 생명은 다 커다란 사명을 책임지고 있고 무량무계한 생명의 존망과 관련되어 있다. 사부님께서 ‘20년 설법’에서 또 다시 말씀하셨다. “수련이란 아이들 장난이 아니다. 특히 대법제자는 그처럼 큰 역사적 사명을 감당하는데, 이 사명 중에는 무량무계한 생명의 존망이 관련되고 있다. 당신이 말해 보라. 이 일이 크지 않은가? 대단히 크다.” 이런 수련생을 불러 깨워 그(그녀)가 걸어 나오면 거대한 천체가 구제될 수 있다는 것을 우리는 다 믿고 있다.
이런 작용이 있다면 대응하는 어려움도 작지 않을 것이다. 진정으로 할 때 많은 인내심과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 한 속인에게 진상을 알려 그가 대법이 좋다는 것을 알고 삼퇴를 동의하면 이 사람은 구제될 수 있다. 이전 수련생에게 진상을 알리고 그(그녀)가 걸어 나와 자신이 할 일을 인도해주고, 또 그를 도와 정념을 세워 그의 두려움과 기타 마음의 문제점을 극복하게 인도하며, 그를 도와 진상을 알리는 환경과 편리조건을 제공해야 한다. 이러한 노력은 한두 번에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당연히 만약 대법제자의 정념이 아주 강하고 아주 자비로우면 즉시 상대방의 문제점을 풀어줄 수 있다.)
대법제자는 자비로운 것이다. 이것이 사부님의 분부라면 우리는 노력해서 해야 한다. 시간이 아직 있으면 이전 수련생을 불러 일으키는 것은 그가 대표하는 모든 우주체계의 생명을 구도하는 것이다.
이 일은 매 대법제자가 다 할 수 있고 다른 수련생 혹은 협조인을 의뢰할 필요가 없다. 어떤 법공부 소조는 진상을 알리기 위한 전화번호를 수집하기 위해 먼저 자신 주위에 있는 사람부터 찾기 시작했다. 사람마다 자신의 전화번호를 찾았더니 친척, 친구의 전화번호 이외에 이전 수련생의 전화번호도 적지 않게 발견했다. 오랫동안 연락하지 않았다. 모두들 찾아보면 다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 비록 이전의 수련생, 아는 사람이지만 우리는 더욱 상대방의 감수와 지금 상태를 생각해주어야 한다. 상대방의 정황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세심하게 노력을 해야 하고 너무 급하게 성공하려면 오히려 방해를 받게 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사람들을 말한다면, 한 생명이 역사상에서 오늘날 법을 얻을 수 있는 이것은 보통 일이 아니며, 크나큰 행운이다! 그러나 일단 그가 잃었을 때에, 여러분은 그가 직면하게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아는가? 아주 두려운 것이다. 왜냐하면, 그렇게 큰 책임과 거대한 사명을 부여했는데 그가 완성하지 못했을 때,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말해서 한 생명의 원만과 그것은 반비례하는 것으로, 그 생명은 정말로 무생지문(無生之門)으로 들어가게 된다. 당신들은 나를 위해서 함부로 한 사람도 내버려서는 안 된다. 이 사람이 어떠한 착오가 있고 그가 어떠한 사람이든지 막론하고 나는 모두 그에게 기회를 주려고 한다.”(각 지역 설법 4- 2004년 시카고법회 설법)
우리가 이것으로 자신을 격려하고 가장 큰 자비심으로 잘하도록 하자. 이상 교류에 부적절한 곳은 수련생이 지적하기 바란다. 더욱 많은 수련생이 실제적으로 노력하고 경험을 교류할 것을 희망한다.
문장발표: 2012년 6월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6/8/2586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