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자신을 수련하고 예전 수련생을 각성시키다

글/허베이 헝수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파룬따파 수련에 들어섰을 때 나는 악성 류머티즘성 관절염이 걸린 지 이미 20년이 되었다. 20년 동안 온 몸의 관절이 부어오르고 변형되었다. 심할 때는 돌아눕고, 옷을 입고, 침대에서 일어나는 것을 스스로 하지 못했다. 내가 흘린 눈물은 두 항아리나 된다. 마치 하루가 일 년 같았다. 부모님과 남편은 도처로 의사를 찾고 약을 구했다. 그러나 병세의 진행은 통제하지 못했다. 가족들은 거대한 정신적 압력과 경제적 부담을 감당하였다.

1998년 3월, 나는 다행히 대법을 얻고 수련을 하여 몸과 마음이 철저하게 개변되었다. 6개월도 되지 않아 나는 가부좌를 하고 정공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집에서는 웃음소리가 넘쳐났다. 그때부터 나는 병원과의 관계를 끊었다. 남편과 두 아이도 대법이 좋다는 것을 승인하였는데 그들의 몸도 모두 매우 건강하다. 정말 한 사람이 연공하면 전 가족이 이익을 얻는다.

이 10년이 넘는 정법 수련 중에서 곤두박질하며 오늘까지 걸어오면서 수많은 교훈과 법리를 명백히 알고 집착심을 제거한 후의 홀가분함과 평탄함이 있었다. 특히 마난 중에 진정으로 사부님의 보호와 홍대한 자비를 느낄 수 있어 더욱더 사부님을 견정히 믿고 법을 견정히 믿었다.

협력하여 법공부 소조를 조직하고 예전 수련생을 각성시키다

나는 한 농촌의 작은 진에 살고 있는데 내가 수련에 들어설 때 주위의 여러 향진에는 이미 수 백 명의 수련생이 있었다. 사악이 박해를 한 후 일부 사람들은 두려운 마음 때문에 수련을 하지 않았고, 일부분은 집에서 법공부와 연공을 하면서 나올 엄두를 내지 못하고 사부님의 정법노정을 따라잡지 못하였다.

나는 사부님의 『북미순회설법』을 공부하였다.

“나는 1999년의 ‘7.20’에서 ‘7.20’ 이전의 수련생들을 전부 제 위치로 밀었는데 당신들의 가장 높은 위치로 밀어 올렸다.”

“그렇다. 박해가 하루 끝나지 않으면 그 하루가 바로 기회이다. 잘 이용하고 더욱 잘 하며, 좀 더 빨리 새로 되돌아오고, 다시는 놓치지 말라. 부담을 갖지 말고 잘못을 했으면 다시 잘 하라. 이전의 일은 생각도 말고 이후에 어떻게 잘 할 것인가만 생각하여 당신 자신과 중생을 위해 진정으로 책임을 져야 한다.”

“그 당시 대법을 전할 때 무엇 때문에 구세력이 처음으로 법을 얻는 사람 수를 한사코 1억으로 제한하였겠는가? 이 1억마저도 내가 주장한 것이다.”

우리는 사부님을 도와 세간에서 행하고 있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을 원용하는 것이라고 교류하고 인식하였다. 우리는 예전 수련생을 각성시켜야 한다.

그리하여 우리는 팀을 나누어 ‘7.20’ 이전에 법을 얻은 수련생을 찾아 사부님의 설법을 전해 주고 그들과 함께 법공부를 하였다. 사부님의 정법형세와 사부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비로운 보호를 그들에게 말하였다. 한 수련생은 격동되어 눈물을 머금고 “사부님은 정말 자비하십니다. 아직도 나를 상관하고 계십니다. 나는 꼭 잘 수련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다. 일부 이전의 수련생은 또 새롭게 대법 수련 중으로 걸어와 진정한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되었다.

우리 마을과 30리 넘게 떨어진 한 마을에는 ‘7.20’ 전에 십 여 명이 수련하고 있었다. 사악이 박해를 한 후 이 촌의 법공부 소조가 해체되었고 노 보도원은 병 상태가 나타나 속인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병 상태가 나타나면 약을 먹고, 주사를 맞고, 병원에 입원하였다. 우리는 사실을 안 후 그들과 교류하고 사부님의 설법을 공부하였다. 질책 대신에 그들이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도록 격려하였고, 신사신법의 확신을 강화시켰다. 그 보도원은 격동되어 “사부님께서는 자비롭게 여전히 나를 상관하십니다. 사부님께서 당신들을 오게 한 것입니다. 나는 견정히 수련하겠습니다. 오늘 저녁에 우리 집에서 법공부, 연공소조를 조직하겠습니다.” 이때부터 이 수련생의 병업 현상은 사라졌다. 수련생들은 법공부하고, 연공하고, 교류하고, 서로 제공할 환경이 생겼다. 그들은 협력하여 자료를 배포하고 진상을 알려 현지 중생을 구도하고 있다.

이 노 수련생의 협조 하에 한 달 여 만에 여러 향진에 법공부 소조가 조직되어 매 수련생이 정체에 참여할 수 있었다. 수련생과 교류하는 중에 노 수련생은 우리 현의 이전 수련생 여러 명이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다고 말했다. 우리는 현성에 가서 이전 보도소장과 보도원을 찾아 우리의 생각을 말하여 그들의 지지를 얻었다. 그들은 한 달 동안 현의 각 향진을 한 바퀴 돌았고, 전 현의 협조인 법회를 열기로 결정하였다.

이것은 1999년 ‘7.20’이후 처음이다. 수련생들은 매우 격동되었다. 마치 ‘7.20’ 이전으로 돌아 온 것 같았다. 법회에서 수련생들은 여러 해 동안 수련 중의 성공과 부족을 총결하였고, 전 현에 진상을 알리고, 사악을 폭로하고, 수련생을 구출하는 등 법을 실증하는 여러 항목을 계획하였다.

그렇지만 우리가 한 것은 매우 부족하다. 지금까지 일부 수련생은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다.

정체 협조하여 구도중생하다

사부님의 신경문 「사람의 마음을 내려놓고 세인을 구도하자」가 발표되었다.

“지금으로부터 시작하여, 특히 중국대륙의 대법제자, 신노(新老) 수련생들은 장기간 집착하는 사람의 마음을 내려놓고 전면적으로 세인을 구도함을 다그쳐야 한다. 일단 현재 이 단계가 지난 후에는 중생들의 제1차 대도태가 곧 시작하게 될 것이다. 한 정법시기의 대법제자로서 개인의 해탈은 수련의 목적이 아니다. 중생을 구도함이 비로소 당신들이 올 적의 큰 소원(大願)과 정법 중에서 역사가 당신들에게 부여한 책임과 사명이다. 그러므로 대량의 중생들 역시 당신들이 구도할 대상으로 되었다. 대법제자는 정법이 당신들에게 부여한 위대한 책임을 저버리지 말아야 하며, 더욱이 이 부분 중생들로 하여금 실망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들은 이미 그들이 능히 미래에로 진입할 수 있는가 없는가 하는 유일한 희망이다. 그러므로 모든 대법제자들, 신노 수련생들은 모두 행동하여 전면적인 진상 알리기를 시작하여야 한다. 특히 중국대륙의 대법제자들은 사람마다 모두 나와서 말해야 하며, 곳곳마다,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고 할 것 없이 모두 닿도록 해야 한다.”

유리하게 중생을 더 구도하기 위하여 수련생들은 진상을 알리는 소조를 조직하였다. 매 소조에 진상을 잘 알리는 수련생을 배치하여 두세 사람이 한 소조가 되어 주변 시장에 진상을 알렸다. 이렇게 되어 진상을 알릴 엄두를 내지 못하던 수련생도 얼마간의 시간을 거친 후 정념이 생겨 진상을 잘 알릴 수 있게 되었다.

구도중생을 더 많이 하기 위하여 수련생들은 모두 걸어 나와 면전에서 진상을 알렸다. 시장 주위 십 여리 내의 수련생은 모두 참여하여 협력하여 같은 시장에 가서 진상을 알렸다. 우리는 여러 소조로 나누어 진상을 알렸는데 시장 도처에 진상을 알리고 자료를 배포하는 대법제자가 있었다. 대법제자의 바른 마당은 일체를 제약하여 사악은 억제되었고 민중은 잇달아 진상자료를 요구하고 중공의 당, 단, 대에서 탈퇴하였다. 어떤 시장의 파출소 두목은 억제당하여 시장에서 마치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리는 것을 보지 못하고 듣지 못하는 것 같았다. 정진하는 수련생의 도움으로 일부 나오기 싫어하고 진상을 알릴 엄두를 내지 못하던 수련생은 정념과 확신이 생겼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몇 십리 떨어진 시장을 돌아 다녔다.

안으로 찾는 것은 법보이다

우리 지역의 한 수련생 남편은 ‘7.20’ 전에 법을 얻었지만 사악이 박해를 한 후 수련을 하지 않았다. 정신적인 위로를 찾기 위하여 그는 술을 마시고, 사람을 욕하고 때렸다. 수련생과 아이는 늘 한밤중에 맞아 이모(수련생)네 집으로 피하였다. 심할 때는 정신병원에서 수개월 치료를 받아야 했다. 돌아 온지 몇 달이 지나면 또 술을 먹고 사람을 욕하고 때렸다. 수련생은 어쩔 수 없이 작은 딸을 데리고 친정에 머무르면서 일하러 나갔다. 수련생의 부친도 수련생인데 난폭하고 이지를 잃은 사위에게 줄곧 관용하고 참고 양보하였으며 그에게 발정념을 하였다.

하루는 수련생의 남편이 차를 몰고 와서 흉기를 들고 수련생 부친의 집 대문을 막았다. 수련생의 부친은 화가 나서 두 아들에게 사위를 때리라고 시키고 파출소에 가서 그를 고발하여 딸과 이혼하게 하거나 그를 다시 정신병원에 보내려고 하였다. 수련생의 부친은 이렇게 하지 않으면 수련생과 아이의 안전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우리는 듣고 나서 즉시 수련생을 찾아가서 수련생 부친, 이모와 함께 교류하였다. 여러 사람은 마땅히 법에서 문제를 보아야 하며 사람의 방법으로 모순을 해결하면 안 된다고 인식하였다. 수련생의 남편 주위에는 모두 수련인(아내, 장인, 누이 몇 명)인데 무엇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하였는가? 반드시 원인이 있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수련 중에는 어떤 연고 없는 일이란 있을 수 없다. 우리 여기에 바르지 못한 상태와 좋지 못한 사람의 행위가 나타났을 때 그것은 사람 마음을 겨냥하여 온 것이다. 우리는 낡은 세력의 배치를 승인하지 않지만, 이 방면에서 잘 하지 못 하면 빈틈을 타게 된다는 것을 겨냥할 필요가 있어 나타나는 것이다.” (2009년 워싱턴 DC국제법회 설법)

사부님의 가르침에 따라 수련생들은 각자 안으로 찾았다. 이 수련생은 남편을 미워하는 마음, 두려움, 공포감, 질책하는 마음을 찾았다. 누나는 남동생을 미워하는 마음과 남동생에게 형성된 좋지 않은 관념 등을 찾았고, 부친은 수련인이 속인의 징벌 수단으로 문제를 해결해서는 안 되며 자비로 대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였다.

동시에 우리는 수련생의 남편 역시 ‘7.20’ 이전에 법을 얻은 사람이며 사부님께서 반드시 요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식하였다. 그리하여 우리는 발정념을 하여 각자 수련생의 남편에게 형성된 좋지 않은 관념을 해체하고, 그가 수련하는 것을 가로막는 일체 사악한 생명과 요소를 해체하였다. 발정념이 끝난 후 우리는 수련생의 집에 가서 남편과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화과정에서 우리는 모두 그의 양지와 정념을 계발하였다. 마지막에 그는 “나는 술을 마시지 않겠어요. 이 주마를 청리하고 우리 집에 법공부 소조를 조직하는 것을 지지하고 나도 수련할게요.” 라고 말하였다. 이렇게 수련생은 집으로 돌아왔다. 부부는 화목해졌다. 저녁에 우리는 그의 집에서 법공부 소조를 조직하였다. 나쁜 일이 좋은 일로 변하였다.

자신의 일사일념을 바로잡다

우리 지역에 한 외지 수련생이 있었다. 어느 날 이 수련생은 넘어져 허리를 움직이지 못했다. 나는 3일 내내 그녀에게 가서 발정념으로 그녀를 박해하는 일체 사악한 요소를 깨끗이 제거하였다. 사흘째 되던 날 발정념을 다 끝내지 않았는데 수련생은 드러누웠다. 후에 이 수련생은 나와 수련생이 그에게 발정념을 하니 아픈 것이 더욱 심해졌다고 다른 수련생에게 말했다.

이 말을 듣고 나는 속으로 기분이 언짢았다. ‘내가 좋은 마음으로 당신을 도와주는데 당신이 이렇게 생각하다니…, 어쩐지 한 수련생이 당신이 일하는 것이 괴상하다고 말하더니.’ 나는 수련생이 이렇게 말하는 것이 아무런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안으로 찾아야겠다고 생각하였다. 수련생이 이렇게 말하고 나에게 이런 부정적인 사유가 있는 것은 내가 그녀에 대해 좋지 않은 관념을 형성했기 때문일 것이다.

자신을 찾아보니 확실히 이 문제가 있었다. 예를 들어 수련생들과 협조하여 일을 할 때면 늘 “모모는 어떤 성격인가, 그는 안 된다.” 등등 이다. 이 일을 통하여 나는 자신의 관념으로 사람이나 일을 대하면 안 되고 매 수련생과 그들 각자의 성격 특성을 존중해야 하며 수련생이 이런 생각이 있으면 나는 가지 않고 정념으로 그녀를 가지할 것이고 그녀는 꼭 법에서 인식할 것이라고 인식하였다.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이 수련생은 정말 개변되었다.

어린이를 교육하는 방면에서 나는 부정적인 사유가 존재한다. 지금 중국의 학교는 너무 혼란하여 나는 아이가 영향을 받을까 두렵고 아이가 나쁜 것을 배워 공부를 잘 하지 못할까 걱정하였다. 그 결과 아이의 역반응심리를 조성하여 학습 성적이 떨어지고 학생과 모순이 발생하였으며 때때로 선생님에 대해 불만이 있었다. 사부님께서는 “평소 속인이 문제를 생각할 때 내보내는 대뇌형태의 것은, 그것이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내보낸 지 얼마 되지 않아 곧 흩어져 버리나, 연공인(煉功人)의 에너지는 유지되는 시간이 더 길다.” (전법륜)고 말씀하셨다.

내가 아이에게 내보낸 이런 좋지 않은 의념과 좋지 않은 물질이 아이에게 얼마나 좋지 않은 영향을 미쳤는가? 아이가 한 것이 어떠한 것이 아니라 나의 사심과 정이 아이의 이런 상태를 조성하였다. 나는 마땅히 자신을 개변하고 자신을 귀정해야 하며 이런 염두가 나올 때마다 그것을 깨끗이 청리해야 한다. 아이는 법을 얻었기에 법으로 자신이 한 것을 잘 가늠할 것이다.

내가 변하니 아이도 변하다

한 번은 아이가 집으로 돌아와 눈물을 머금고 말했다. “어머니, 지금 학교는 너무 혼란하고 어떤 학생의 품성은 너무 부족해요. 그들과 지내면서 관계를 처리하는 것이 정말 어려워요.” 나는 아이의 어려움을 이해한다. 나는 아이를 위로하고 법공부를 하게 인도하였다. 우리는 사부님의 『2009년 워싱턴 DC국제법회 설법』과 『대기원 회의에서의 설법』을 공부하였다.

사부님께서는 “당신들이 어려움을 크게 볼수록, 일은 더욱 어려워지는 것으로, 상유심생(相由心生)이라, 그 일은 더욱 번거롭게 될 것이다. 상유심생은 또 이런 한 층의 뜻이 있는데, 당신이 그것을 높게 놓고, 자신을 작게 놓았기 때문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법공부를 한 후, 아이는 웃으면서 “사부님은 정말 위대해요.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았어요. 나는 좋은 심태로 주변 사람과 일을 대하고 선념과 정념으로 주위의 환경을 개변하여 주변의 중생이 모두 구도되게 하겠어요.”라고 말하였다.

3주 후 아이는 집에 돌아와 나에게 “사부님 말씀에 따라 하니 내 심태가 변하고 친구들도 변했어요. 친구들은 나에게 ‘너는 어떻게 이처럼 선량하고 남과 싸우지 않는가?’라고 물었어요. 어머니, 저는 정말 법공부를 많이 하고 싶어요.”라고 말하였다. 나는 아이가 대법에 따라 행한 것이 정말 기뻤다.

사부님의 『2011년 뉴욕 법회설법』을 배우고 나는 대법제자의 책임은 신성하고 어렵고 방대한 것을 인식하였다. 우리는 법으로 자신의 일사일념을 귀정하고, 문제가 있으면 안으로 찾고, 행동으로 사부님을 도와 세간에서 행하고, 사부님께서 요구한 것을 원용하는 사전의 서약을 이행하자.

문장발표 : 2012년 5월 26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5/26/2580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