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허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며칠 전 우리 법 공부 팀이 함께 연공할 때 많은 동작에서 모두 정확하지 못함을 발견했다. 연공하면서 힘을 덜려고 하고(얼러맞추기), 손동작이 제 위치에 가지 않으며, 연공 동작이 잘 펴지지 않는 것이었다. 그 모습을 보고 나는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하신 말씀 “이것 외에 고층차의 법을 반드시 투철히 배워 어떻게 수련하는가를 알아야 하며, 다섯 가지 공법을 한꺼번에 전부 배워야 한다. 장래에 당신은 상당히 높은 층차, 당신이 생각지도 못한 그러한 고층차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정과(正果)를 얻기는 문제가 없다.”가 떠올랐다. 그렇다면 우리가 연공 동작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배우지 않은 것이며,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연공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과 같은 것이다. 동시에 또한 사부님께 불경하고 대법에 불경한 것이며, 진정으로 연공을 중시하지 않은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또 말씀하셨다. “동작은, 한 방면으로는 공능을 가지(加持)하는 데 쓰는데, 무엇을 가지라고 하는가? 당신의 강대한 공력(功力)으로 당신의 공능(功能)을 강화하여 더욱더 강하게 하는 것이고, 다른 한 방면으로는 당신의 신체 속에서 또 많은 생명체를 연화(演化)해 내는 것이다. 고층차의 수련에 이르면, 도가에서는 원영출세(元嬰出世)를 말하고, 불가에서는 금강불괴지체(金剛不壞之體)를 말하며, 또 많고 많은 술류의 것을 연화해 낸다. 이런 것들은 모두 수법(手法)을 통해 연련(演煉)해야 하는데, 동작은 이런 것들을 연마(煉)하는 것이다. 완정(完整)한 한 세트 성명쌍수 공법이라면 닦기(修)도 해야 하고 연마도 해야 한다.”
이처럼 연공 동작의 정확성은 아주 중요한 것이다. 어떤 사람은 날마다 동공, 정공도 다 연마하지만, 동작을 제대로 하지 않는데 어떻게 강대한 공력(功力)으로 당신의 공능(功能)을 더욱더 강하게 강화하겠는가? 내가 직접 체험한 바로는, 만약 동작을 정확하고 제대로 한다면 그건 그야말로 에너지가 아주 강한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수련할 때 엄숙하고도 진지하게 매 하나의 동작을 대해야 한다. 연공 테이프에 따라 연공할 때에는 사부님 구령과 연공 중의 일체 요령을 자세히 경청해야 한다.
오늘 이 일을 써내게 된 것도 수련생을 고무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당시에는 제때에 써내지 않았는데 후에 또 사부님의 점화에 따라 나는 마땅히 써내야 함을 깨달았다. 중국의 사악한 박해 환경에서 수련생들 모두 집에서 연공하고 있으므로 아마 아주 가능하게 어떤 사람은 좀 해이해졌을 수 있는데 특히 노년 수련생들이 그렇다. 정법 진행이 이젠 막바지에 들어섰는데 그렇다면 지금부터 우리는 정말로 이 일을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어떤 수련생은 연공하거나 발정념을 할 때 자신의 에너지가 얼마나 강한지 느낄 수 없으며, 심지어 어느 수련생은 내가 발정념 하는 것이 작용이 있느냐고 의심한다. 사실 우리 모두 이렇게 여러 해를 수련했으므로 누구에게나 모두 아주 강대한 에너지가 있다. 그런데도 그렇게 생각하는 수련생은 아마 연공 동작이 제대로 안 되어 자신의 에너지가 충분한 작용을 발휘하지 못한 것이라고 본다.
이 밖에도 우리가 발정념하는 손 자세도 마땅히 제 위치에서 정확해야 한다. 최근 나는 일부러 시험해 보았는데, 발정념 입장이 제 위치일 때 쳐 나간 공은 그야말로 아주 강대했으나, 조금만 기울어지거나 대(大)연화수인이 조금만 오므라들면 공은 즉각 약해졌다. 손이 완전히 기울어지면 발정념을 안 한 것과 마찬가지였다.
최근 들어 우리 법 공부 팀 수련생이 부정확한 연공 상태를 고쳐서 동작을 제대로 한 뒤부터 강대한 에너지를 체험하게 되었다. 그러므로 만약 우리 전체 대법제자 모두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말씀하신 “다섯 가지 공법을 한꺼번에 전부 배워야 한다.”를 모두 해낼 수 있다면 우리가 연공할 때의 에너지는 엄청나게 강대할 것이다. 그렇게 하면 우리 전체 대법제자의 강대한 공력이 한데 모여 사악을 철저히 해체하고 깨끗이 소멸할 날이 머지않을 것이다.
우리 모두 내심으로 사존님의 자비로우신 구도에 감사하고 있음을 알고 있으며, 자신의 사전 서약을 완수해야 한다는 것도 깊이 알고 있으므로 여러 방면에서 모두 제고해야 하는 전제 하에서, 연공 동작을 제대로 하는 이 한 점에서도 마땅히 따라야 하지 않겠는가? 사부님께 좀 더 기쁨을 드리고 걱정은 조금 더 덜어 드리자.
이상은 개인의 층차에서 깨달은 것이니 부당한 곳은 자비로 지적해주시기를 삼가 부탁한다.
문장발표 : 2012년 4월 30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4/30/25644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