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근일에 한 귀주 수련생과 교류했는데 그는 귀양에서의 경험을 말했다. 그중에 마땅히 깊이 생각할 것이 있다고 나는 느꼈기 때문에 이 글을 써서 우리가 공동으로 제고하기 바란다.
귀주의 수련생은 주요하게 이런 이야기를 하였다. 그와 일부 천목이 열린 수련생들이 다른 공간의 일부 신들과 만났다. 쌍방이 교류할 때 그중의 한 신이 그들에게 “현재 우주 중에서 제일 대단한 생명은 누구인가?”라고 물었다. 수련생은 그의 말 속에 뼈가 있는 것을 느끼고 감히 대답하지 못하고 도리어 그 신에게 반문하였다. 그 신은 웃으면서 “당연히 당신들 대법제자들입니다. 당신들 보라. 당신들의 못하는 일이 없는 무소불능(無所不能)한 사부님께서도 당신들 때문에어려워 하신다.”라고 말했다. 수련생들이 듣고는 묵연했지만 마음속은 아주 말이 아니었다.
얼마 되지 않아 사부님께서는 ‘홍음3’을 발표하셨는데 그중에 “천지는 정법의 길을 막지 못하는데 다만 제자들의 사람 마음이 가로막고 있네”(홍음3-번거로움)라고 언급하셨다. 이때서야 여러 수련생들이 그 신이 말한 함의를 언뜻 깨달았다.
천목이 열린 수련생의 관찰에 의하면 지금 많은 대법제자들은 보편적으로 정진하지 못하는데 사람 마음이 너무 중하고 3가지 일을 함에 나태한 상태라고 한다. 많은 수련생들은 2012년 결속된다는 심태를 갖고 있다. 낡은 세력이 원래 안배한 것은 2012년에 결속 짓는다. 그러나 많은 수련생들의 사람 마음이 제거되지 못해 정법을 저애한 것이다. 이로 말미암아 사부님께서는 또 결속할 시간을 뒤로 미루시는 것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제한된 정황에서 귀주 수련생들이 반영한 문제는 이미 매우 엄중한 것이다. 만약 이것이 정말이라면 대법제자들마다 모두 마땅히 자신을 되돌아보고 안으로 잘 찾아보아야 하는 것이다. 절대로 자신의 사람 마음을 제거하지 못한 이유로 사부님의 정법을 저애해서는 안 된다.
마지막으로 천목이 열린 수련생을 어떻게 대하는가의 문제를 탐구한다. 천목이 열린 수련생은 오직 자신의 층차에서 일부 제한된 정황을 볼 수 있을 뿐 전부의 진상을 볼 수 없다. 또 천목으로 본 상응한 다른 공간의 교란도 있는 것이다. 어떤 고험과 교란은 일정한 층차에서 점차적으로 깨달은 정황과 비슷하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지적으로 대해야 하고 천목으로 본 것에 대해 집착하지 말아야 하며 환희심이나 숭배하는 사람 마음이 없어야 한다. 당신이 듣거나 본 진상이 나타나더라도 냉정해야 하고 자기를 과시하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다른 극단으로도 가지 말아야 한다. 천목으로 본 것을 완전히 배척하는 문제를 말하겠다. 필경 열린 상태에서 일부 수련하는 수련생들이 있는데 이는 모두 사전의 법을 실증하는 서약이 있는 것이다. 갈수록 또 다른 공간의 많은 것들이 나타남으로 듣고 보는 것도 쉬운 것이다.
천목이 열린 수련생들은 자기가 본 다른 공간의 일들을 말할 때, 오직 과시심과 자기를 실증하는 목적이 없고 여러분들과 공동으로 제고한다는 마음으로 말한다면 이는 법이 허용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어떤 교류 내용은 자기의 층차에서 깨달은 것이고, 이 층차에서의 구체적인 표현이며 수련생들이 참고할 수 있고 수련생들을 고무 격려하는 것이다. 이는 법을 실증하는 한 가지 방식인 것이다. 만약 모든 수련생들이 이런 포용의 심태로 정체, 결합한다면 정법과 정체를 원용하는 일들은 긍정적으로 많이 순조로울 것이다.
이상의 깨달음을 수련생들이 참고하기 바라고 부족한 점은 지적하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12년 03월27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3/27/25476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