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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수련의 길을 알기 쉽게 말하다

글/ 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람과 사람 간에 사유방식이 다르고 세계에 대한 인식도 다르다. 예를 들면 의사 한 사람에게 있어서 그의 눈에는 환자뿐이다. 환자마다 각기 다른 약으로 치료해야한다. 한 수련자로 말하면 그가 보는 사람은 모두 구도해야할 중생들이며 각기 다른 성격의 사람들에게 무슨 방법으로 그 심령의 지혜를 여는가이다.

개인의 이해로는 우리 이번 수련의 길은 바로 중생을 구도하는 과정이며 이 구도 과정도 자기와 자기가 대표하는 세계를 바로잡는 과정이다. 우리의 매 집착심은 모두 우리가 진상을 알리고 중생을 구도하는데 저애하는 관이다. 예를 들어 당신의 성격이 거칠고 급하다면 그럼 당신이 진상을 알릴 때 당신이 기쁘지 않은 일을 만나면 당신의 심정이 매우 불쾌해지고 당신의 지혜는 제약을 받을 수 있어 아마도 자신을 통제하지 못해 또 사람과 다툴 수 있는데 이때 어떻게 사람을 구하겠는가? 잘하지 못하면 또 대법에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 우리는 수련하는 사람이며 수련하는 사람이 사람의 관념을 품으면 영원히 고층차로 수련해 올라갈 수 없다.

수련인은 무엇 때문에 고생을 하는가? 사람은 바로 세간의 기쁨을 향수하려고 생각한다. 상생상극 이치의 제약을 받는데 세간은 고생과 낙이 동시에 존재한다. 사람은 쾌락을 향수하는 동시에 필연코 고통도 동시에 존재한다. 고생이 없으면 무엇이 낙인지를 모른다.

예를 들어 말하면 어느 날 나는 몇 건의 작은 장사 일을 했다. 오전에 아주 일찍이 일을 처리했다. 오후 일이 없어 좀 쉬려고 모니터를 켜고 텔레비전방송을 보기 시작했다. 바로 내가 극 중의 최고조 장면을 볼 때 전화가 왔다. 내가 처리했던 일 중의 하나에 문제가 생겼는데 다투어도 되지 않아 나는 재빨리 가서 처리하고자 했다. 이 일이 아직 처리되지 않았는데 다른 일이 또 생겨 나는 번거로웠다. 두 번째 일을 바로 처리해야 했고 며칠 전 내가 소개한 일도 난리가 났다. 그 결과 내가 본래 오전에 다 완성한 일이 저녁이 되어서야 이 세 가지 일까지 모두 처리되었다. 나는 이것이 보응이란 것을 안다. – 네가 세간의 기쁨을 향수하려고 생각하는 그것은 꼭 세간의 고통도 너와 함께 동반한다. 또 예를 들어 말하면 한 사람이 돈을 좋아하면 그가 돈과 재산을 얻었을 때 마음은 반드시 즐거웠을 것이고 그가 돈과 재물을 잃었을 때 필연코 의기소침할 것이며, 그가 돈을 마음에 두지 않으면 그 돈과 재물의 얻고 잃음은 그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 명을 구하는 사람이 모두 그를 좋다고 하는 말을 그 자신이 들으면 기뻐하고 그가 좋지 않다고 하면 성을 내는데, 명성을 위하는 그의 마음이 얼마나 조마조마한가. 이런 심태로 어떻게 대법에 동화하고 구도중생을 하겠는가?

우리는 정법시기 대법제자이며 우리가 짊어진 책임은 아주 커 아마 당신은 당신이 3가지 일을 잘하여 얼마나 많은 생명이 구도되고 대법에 동화 했는지 당신은 모를 것이다. 우리 이번 수련은 정법수련이라 부르며 과거의 모든 수련방식과는 모두 같지 않다. 우리 사부님의 공이 높기로 끝이 없으며 게다가 사부님은 우리를 위해 거의 모든 업력을 감당하셨고, 조그마한 업력을 우리에게 남겨준 것은 우리더러 심성을 제고하게 하기 위해서인데 오로지 우리가 법의 그 층 요구에 부합되고 심성이 제고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감당한 것은 하찮아서 말할 만한 가치가 없다. 만약 우리가 세 가지 일을 잘 하지 못하면 얼마만한 생명이 우리를 박해하려고 생각하는가를 우리는 반드시 똑똑히 알아야 한다.

우리가 박해를 받고 있을 때, 우리가 박해를 당해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을 때 우리는 자신의 마음과 행위가 법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했음을 생각해 보았는가? 우리의 수련과정은 사부님께서 심혈을 기울여 배치한 것이며 우리가 일하는 것처럼 만약 매일 게을러서 자신의 본직 업무도 잘하지 못해 매일 누적되게 하고 시간이 길어져 누적된 게 많아지면, 단번에 다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겠는가? 우리는 매일 법공부하고 진상을 알리고 발정념하여 적극적으로 자신의 세계를 바로잡고 다른 공간의 사악한 생명을 제거하며 만약 장기간 자신을 늦추고 마땅히 해야 할 것을 하지 않고 제거할 것을 제거하지 않는다면 사악한 생명이 집거한 것이 많아 당신을 박해할 때 당신이 저항할 수 있겠는가? 절대로 될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평소 기초가 부족하기에 아주 어려울 수 있다. 법에서 제고하지 않고 더 높은 한 층의 법으로 우리를 지도할 수 없다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어찌 알 수 있는가? 사악이 박해할 때는 당신이 가장 약할 때인데 잔인한 손으로 당신을 아래로 끌어 내릴 것이다. 수련은 어린애 장난이 아니다. 다만 끊임없이 정진해야만 세속의 교란을 벗어날 수 있다.

수련과정에서 불쾌한 일에 부딪쳐도 매사에 남을 탓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의 수련과정은 집착심을 버리는 과정이며 역시 자신의 세계를 바로잡는 과정이다. 우리가 어떤 사람이라면 그럼 우리 주위는 꼭 어떤 환경인데 우리가 가서 바로잡아야 한다. 당신이 만약 돈을 좋아하면 그럼 당신의 장사도 순조롭지 못할 수 있다. 당신이 만약 다투기를 즐기면 그럼 당신 주위의 사람들은 늘 당신을 괴롭힌다. 당신이 명성을 즐기면 그럼 어떤 사람이 악의로 당신을 상하게 할 수 있다. 당신이 두려운 마음이 있으면 아마도 어떤 사람이 당신을 교란할 수 있다. 당신이 만약 양다리를 걸치고 수련하려 한다면, 사람 이 이치를 놓지 않는다면 그럼 당신은 구세력에게 약점을 잡혀 끊임없이 아래로 끌어 당겨져 내려갈 것이다. 개인의 집착을 내려놓고 대법에 동화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유일한 선택이다.

마지막으로 나는 사부님의 ‘홍음3’중의 ‘장(腸)을 뚫다’ 로 서로 격려하고자 한다.

술은 장(腸)을 뚫는 약

인이 박히면 끊기 어렵네

한잔(一杯)에 마음걱정 풀어보려 하지만

열잔(十觴)을 마시면 귀신이 좋아 웃는다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우주의 이치이며 인간세상의 일체 집착은 수련인으로 말하면 모두 장을 뚫는 독약이기에 우리는 절대 귀신더러 웃게 하지 말자.

이상은 개인의 체득이니 타당하지 못한 점이 있으면 지적해 주시기 바라면서 함께 정진합시다.

문장발표: 2011년 3월 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3/5/25382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