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관념을 개변하고 색욕심을 제거해야 한다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색욕은 수련인이 넘어야 할 큰 관이다. 이 관을 잘 넘기려면 자신을 법에 따라 엄격하게 요구하며 관념을 개변시키고 의지력이 강하며 일사일념이 견고하고 느슨하게 하지 않아야 하며 실속 있게 진정으로 수련해야 한다. 수련생들이 이 방면에서 미혹되어 고통스러워하고 타락하며 장기간 마난 중에 있고 제고할 수 없는 것을 보고, 나의 깨달은 것을 글로 적어 수련생의 제고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부당한 점은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1. 나도 전에 한 번의 혼인이 있었다

나는 28세에 결혼했고 아내는 성격이 거칠고 인정과 도리가 없으며 돈을 매우 좋아했다. 우리는 자주 싸웠는데 한번은 화가 나서 아내를 심하게 때리고 곧 매우 후회했다. 설날 그녀는 부모님 댁에 가지 않고 나도 가지 못하게 하여 설날이 지난 후 몰래 부모님 댁에 다녀오기도 했다. 아내는 이 사실을 알고 결혼사진을 찢고 나의 옷을 찢었다. 그때 충돌이 많아 나는 자주 화가 나서 가슴이 아팠다. 혼인이 불행하다고 매우 고민했다!

대법을 수련한 후 화를 적게 내게 되었다. 대법이 박해당한 후 나는 불법 감금되고 직장도 잃었다. 후에 그녀는 나와 아들을 버리고 돈을 갖고 외지로 가버렸다. 나와 아들, 부모님은 힘들게 생활했다. 후에 친척은 그녀가 한 주방장과 동거하다가 헤어졌다고 했다. 3년 후 그녀는 집에 와서 아파트를 팔고 이듬해 나와 협의이혼하려 했다. 나는 동의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법원의 사람을 집으로 데려와 현장에서 강제로 이혼하고 법원에서 판결한 아이의 양육비도 주지 않았다.

현재 이런 일을 말하면 가볍지만 그때는 매우 고통스러웠다. 여기에는 나의수련의 부족과 사악의 교란이 있었다. 이것은 나의 수련의 과정이다. 나는 현재 자비로 이 미혹된 생명을 보며 그녀의 일시일세를 보지 않고 그녀에게 좋은 미래가 있기를 희망한다. 그때 겁난에서 넘어지지 않고 길을 잃지 않고 대법수련에 확고한 신념을 품고 초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다. 현재 관념을 전환시킨 후 인간의 이치는 모두 반대인 것을 깨달았다. 나는 악연을 갚고 소업하고 심성을 제고하였으니 정말 좋은 일이다.

2. 색욕심은 자신이 아니라는 것을 분명히 한다

법공부를 통하여 나는 깨달았는데 사람이 육도윤회 중에서 주왠선이 식물, 돌로 환생하면 이성에 대해 그 어떤 욕망이 없으며, 인간의 진정한 생명은 왠선이고 색욕심이 없다. 색욕관념은 사람 육신이 있어 후천적으로 형성된 것이고 그것은 사람의 일종 생존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생성된 것으로 이 방면은 마(魔)가 관여하고 있다. 수련인의 몸은 음양평형에 도달할 수 있기에 일반적으로 색욕은 속인처럼 그렇게 강렬하지 않다. 또한 연공으로 신체가 끊임없이 고에너지로 전화되고 신의 몸으로 된다. 신은 색욕심이 없고 이런 일이 가장 더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고층차에서 보면 속인은 사회 중에서 그야말로 흙을 주무르면서도 더러운 줄 모르고, 땅에서 흙을 주무르며 놀고 있다고 한다.(전법륜)”고 했다. 이것은 신의 인식과 감수이며 오직 사람만이 그것이 좋은 일이고 편안하고 향수할 수 있는 일로 여겨 동경하고 추구한다. 우리는 관념을 전환시켜 단호히 그를 분명하게 구분하고 제거하며 그에 이끌려 생각하지 않고 말하지 않고 행동도 하지 말아야 한다.

색욕심도 물질이며 생명이다. 그는 자주 에너지를 보충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으면 바로 쇠퇴해지고 장기적으로 가면 죽게 된다. 그는 어떻게 에너지를 보충하는가? 그는 사람으로 추억하게 하고 상상하게 하며 책과 신문, TV, 노래를 듣는 등으로 말하게 하고 생각하게 하여 에너지를 보충한다. 그는 사람의 각종 감각을 통제하고 사람에게 인위적인 즐거움을 갖게 한다. 신체적 쾌감과 환상을 누리게 하고, 정신적으로 만족하고 사람을 완전히 세간에 미혹되게 하고 깨닫지 못하게 한다. 이렇게 사람을 통제하여 업을 많이 짓게 하고 연원상보(淵冤相報)하게 하며, 비할바없이 고통스럽게 한다! 내가 그렇게 큰 마난에 부딪치는 것도 자신이 속인일 때 이 방면에 업을 많이 지어 조성한 것이다. 우리는 꼭 청성해야 하는데 인간 세상에서 고생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고 향수하는 것은 나쁜 일이다. 하물며 마가 통제하고 강화하기에 수련인은 꼭 자신을 파악해야 하며 청심과욕(清心寡欲)해야 하며 장기간 확고히 진정으로 수련해야 하며 실속있게 수련해야 색욕심을 제거할 수 있고 대법의 요구의 표준에 도달할 수 있다.

3. 내가 깨달은 수련인에 대한 대법의 표준

“우리는, 당신이 이 일 때문에 가정불화를 일으켜서는 안 되므로 당신은 현재 이 단계 중에서 그것을 담담하게 보고, 정상적이고 조화로운 부부생활을 유지하면 된다고 한다. 장래에 일정한 층차에 이르면 그 층차의 상태가 있을 것이지만, 현재는 이러한 것으로서, 우리는 당신에게 요구하는데, 이렇게 하면 된다. 물론 현재 사회상의 그런 상태와 같아서는 안 된다. 그래서야 되겠는가!(전법륜)” 그러면 대법은 고층차에서 어떻게 말하는가? “장래에 고층차에서 수련하게 되면 내가 당신에게 알려 줄 필요도 없이, 당신 자신이 곧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 것이며, 그때에 가서는 다른 상태가 있어 조화로운 생활을 유지하게 된다.(전법륜)” 법에서 법으로 두 단락의 법을 비교해 보면 바로 알 수 있는바 두 번째 단락의 조화의 뒤에는 부부 두 글자가 없다. 다시 말하면 고층차에서 수련하면 부부생활 같은 조화적인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 없고 고층차에 가서는 철저히 욕망을 끊어야 한다.

일부 사람은 깨달았지만 현실에 대면하여 왜 해낼 수 없는가? 이 한 단락의 법대로 해내지 못한 것이다. “지난번에 나는 불광이 널리 비치니 예의가 원만하고도 밝다(佛光普照, 禮義圓明)고 했다. 다시 말해서 우리 신체가 발산하는 에너지는 일체 바르지 않은 상태를 바로잡을 수 있다. 그러면 이 장의 작용 하에서 당신이 이런 일을 생각하지 않을 때, 모르는 가운데 당신의 배우자도 제약하게 된다. 당신이 생각이 없으면, 당신은 역시 이런 생각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그도 역시 생각나지 않는다.(전법륜)” 바로 평소 일사일념을 파악하지 못하고 색욕의 사념을 움직여 진수에 도달하지 못하고 실속 있게 수련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방면에서 수련생도 많이 담론했기에 여기서 다시 언급하지 않겠다.

4. 바르지 않은 사람의 관념을 개변하자

우리가 속인 중에서 수련하면 아내, 남편이 있기에 이렇게 되면 일종 환경의 문제가 언급된다. 일부 수련생은 이 방면에 잘 하지 못해 장기간 마난에 처해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 수련생은 자주 ‘내가 금욕하면 남편과 바로 다툰다’ ‘금욕은 가족이 이해하지 못해 이것은 법을 파괴하는 것이다’ 혹은 속으로 ‘남편이 장기간 밖에서 고생스럽게 일하며 어쩌다 집에 한번 왔는데 남편이 요구하면 아내의 책임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인생은 고생스럽고 짧은데 수련하지 않는 가족에게 그 조그마한 즐거움마저 빼앗을 수 없다, 내가 대법을 수련하여 가족이 놀라고 무서워하는데 내가 금욕하면 그에게 미안하다’등등 생각이다. 이것은 모두 사람의 관념이고 자신에게 울타리를 친 것이고 구덩이를 파 뛰어 들어간 것과 같다. 10여 년간 수련해도 빠져나오지 못하는데 층차를 제고하여 금욕하는 것은 더욱 말할 수가 없다. 당신이 법에서 깨닫지 못하고 관념을 전환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수련은 사람의 생각을 수련하는 것이다. 일체는 모두 “수련은 자신에 달렸고 공은 사부에 달렸다”(전법륜)라고 했다. 당신이 법에서 바르게 깨달으면 관을 넘길 수 있다. 하지만 당신의 생각이 바로 사부님께서 당신을 도와주는 것을 저애한다.

당신은 마땅히 ‘당신은 마땅히 나를 도와 수련해야하고 이것은 당신이 세간에 온 본원(本愿)이고 당신은 자신의 색욕심을 잘 파악하고 조용히 거기에 머물러 있어야 하고 나를 교란하지 말라’ 바로 자신을 순정하게 하는 동시에 그의 왠선과 교류하면 사부님께 가지해 주기를 바라고 발정념을 하여 그의 색욕심을 제거하면 상황에 변화가 온다. 우리는 또 ‘금욕 후 우리 부부관계는 더욱 조화로우며 남편은 더욱 내가 3가지 일을 하는 것을 지지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이것은 대법의 위력이며 수련의 필연적 결과이다.

사부님은 우리와 가족의 색욕물질을 단번에 제거해 줄 수 있는데 이것은 작은 일이다. 그러나 만약 이렇게 한다면 수련이 아니다. 그러기에 우리는 실속 있고 확고하게 수련해야 한다. 한 수련생이 ‘서유기’를 볼 때 황후가 요귀에게 잡혀가 결혼하려 할 때 신은 그에게 보물을 주어 요귀가 그에게 다가서지 못하게 했다. 수련생도 사부님에게 이런 보물을 선물해 주세요라고하여 금욕을 했다고 한다. 사실 많은 수련생은 다 잘하고 있다. 하지만 단독 수련하는 사람도 색욕심을 제거하는데 엄격하다.

5. 단독수련 색욕을 제거한 체험

나는 전에 색욕심이 매우 중하여 몸이 좋지 않았다. 아내가 나를 떠난 후 한동안 몸이 괴로웠다. 이것은 색욕심이 에너지를 보충하려고 내 몸에서 반응한 것이다. 나는 수련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심성을 단단히 지킨 후에 점차 약해지고 천천히 소멸되었다. 지금까지 13년을 금욕했다. 정말로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고 내가 금욕할 수 있는 것은 불법의 비할 바 없는 구체적인 표현이다.

수련인은 천리에 따라 행하는 것이고 속인이 말하는 하늘은 일반 천상을 말하고 천상에서 인간의 일을 관리한다. 우리는 알고 있지만 과거의 하늘은 구세력이고, 구체적인 표현은 그 회전반이며 지금은 소멸되었고, 지금의 하늘은 바로 대법의 사부님이다. 혼인은 구체적인 신이 관리한다. 자신이 속인일 때 잘하지 못했다. 기왕 수련한 만큼 엄격히 대법의 요구대로 하여 미래의 사람에게 본보기를 보여주어야 한다.

수련생이 이 방면에서 잘 하지 못하면 박해당하여 병이 생기고 감옥에 감금되고 육신을 잃게 된다. 이런 것을 보면 수련은 엄숙한 것이고 느슨해지면 안 된다. 수련은 신(身), 구(口), 의(意)를 주장하며 단독수련은 주로 의(意)에 있다. 몇 년 전 부부가 행복하지 않아 행복한 혼인을 동경하며 자주 온화하고 현명한 동료가 생각나고 때로 꿈에서 나타났다. 후에 법에서 깨달았는데 사람의 운명은 자신의 상상으로 배치되는 것이 아니고 수련인은 망상하고 슬퍼하면 안 된다. 현재 생각하면 수련인이 사람 마음을 움직여 무엇을 생각하면 사실 자신을 해치고 다른 사람을 해친다. 법 중에 이런 구절이 있다. “과거의 승려는 이런 것들을 아주 중하게 보았다. 왜냐하면 그가 생각을 움직이기만 하면 곧 업을 조성하기 때문이다.(전법륜)”

수련은 지름길이 없다. 몇 년이래 나는 각종 고험을 끊임없이 경험하고 사람 마음이 나올 때 때로 전 아내가 꿈에 나타나고 혹은 다른 사람이 여자를 소개해 주고 어떤 여자는 주동적으로 나에게 접근하고 이성 수련생간의 교란, 고험이 있었다. 이것은 자신의 공간장이 순정하지 못하고 느슨하게 수련하여 초래된 것이다. 법공부를 많이 하고 엄격히 자신을 요구하면 잘 넘길 수 있다.

“역사상에서나 고층 공간 중에서 사람이 수련할 수 있는가 없는가를 볼 때 사람의 욕망ㆍ색 이런 것을 아주 주요하게 본다. 그러므로 우리는 정말로 이런 것을 담담하게 보아야 한다.(전법륜)” 수련생이 정법의 막바지에 색욕심을 제거하고 정체승화 정체제고 할 것을 희망한다.

개인의 인식으로 치우치는 점은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2012년 2월 29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29/253627.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