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정법수련은 휴가가 없다

글/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음력 섣달그믐에 속인 친척집에 가서 식사를 하고 정오에 발정념을 하지 않았다. 친척집에서 또 아주 한가로워 속인의 TV를 좀 보았고TV 프로그램에 대해 흥미진진하게 한나절 평론도 했다.

오후에 집에 돌아와 피곤해서 좀 잤고, 매우 똑똑한 꿈을 꾸었다. 꿈에 한 군대가 있었는데 그들은 이미 적을 100분의 80을 소멸했으며 마땅히 적을 기본상 싸워서 이겼다고 말할 수 있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멈추고 휴식하여, 군대 전체가 모두 잠을 잤다. 결국 적이 반격해 이 군대가 전멸됐다. 꿈속에서 나는 매우 마음이 아팠고 또 매우 유감스러웠으며 이 군대는 어떻게 그렇게 보초 근무를 서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었는지 원망했다……어쨌든 일부는 근무를 서야 한다!

깨어난 후 나는 꿈속 정경을 생각해보다가 놀라서 온몸에 식은땀이 났다. 이것은 우리에 대해 주의를 환기시키고 경고하는 것이 아닌가? 현지에 두 명의 수련생이 전날 외지에서 박해를 당했는데 현지 수련생은 각 방면으로 노력했다. 그러나 뒤이어 이틀간은 새해를 맞아 휴가를 보냈다. 출근하는 수련생은 설 손님 접대에 바쁘고 농촌 수련생은 새해 연회 외에 또 마침 이 며칠은 농사일로 매우 바빴다. 이런 정황에서 박해당한 수련생을 구하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었고 우리 자신의 세 가지 일도 보증하기 어려웠다. 더욱 위험한 것은 우리가 이런 명절을 쇠는 분위기에서 생긴 한가로운 마음과 느슨한 상태이다.

나는 사존께서 무엇 때문에 여러 설법 중에서 우리에게 수차례 절대로 느슨하지 말라는 경고를 하셨는지, 이 층의 법리를 진실로 체득했다. 나는 우리 자신의 수련과 정법은 함께 연결됐다고 인식했다. 다른 공간에서 보면 우리의 정법 수련은 정말로 정사대전이며 전쟁터와 구별이 없다. 오직 사악을 몽땅 제거하지 않기만 하면, 우리가 잠깐이라도 느슨히 하고 여러 사람들이 모두 실컷 자면 아무리 적은 사악이라도 우리가 느슨한 틈을 타 반격해, 아마도 우리가 현재 일한 일부 일들이 수포로 돌아가거나 혹은 매우 큰 손실이 생길 수 있다. 우리가 휴가를 보내거나 한가로운 생활을 하려고 해도 사악은 휴가를 보내지 않고 줄곧 호시탐탐 기회를 노린다! 인류사회에선 휴가가 있지만 우리 정법수련에선휴가로 시간을 보내면 정말 안 된다!

우리는 수련생이 세간에서 수련하는 어려운 점을 이해하고 사회를 잘 평형하고 가정 등 각 방면 역시 우리가 진지하게 대해야 하며 특히 설 기간의 바쁜 것도 역시 객관적인 난제다. 우리 수련생들은 가능한 느슨한 마음이 나타나지 않게 서로 일깨워 주고 소홀히 하지 않는 외에, 이 기간에 바쁘지 않고 가정환경이 비교적 좋은 많은 수련생들은 마땅히 책임을 더 많이 감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비유한다면 군대와 마찬가지로 어쨌든 누군가는 계속 근무를 서야 한다!

나는 주위에 시간이 여유로운 수련생을 일깨워주었다. 우리는 ‘당번’ 책임을 더 많이 짊어져야 하며 여러 사람들이 더욱 마음을 다해 발정념으로 현지와 외지 사악을 깨끗이 제거해야 한다. 이때 나는 자신의 정념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정체(整體)를 책임지는 것이 자신을 책임지는 것이며 우리는 자신을 더욱 많이 정체에 놓고 끝임 없이 이기적인 것과 자아를 내려놓으면 우리는 사존의 가지를 더욱 많이 얻을 수 있고 우리는 그중에서 승화할 수 있다.

문장발표: 2012년 2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1/2525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