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정성을 다해 고품질의 진상자료를 만들자

글/ 대륙 대법제자 웨이즈

[밍후이왕] 신년이 다가올 즈음 밍후이왕에서는 대륙수련생들이 다운로드할 수 있게 밍후이왕 정선(精選) 달력을 많이 실었는데 양식이 아주 많았다. A3크기의 큰 달력이 있었는데 보기에 아주 정규적이었고 만들어 낸 달력은 시장에서 파는 것들과 거의 차이가 없었다. 이러한 작은 수직 달력은 보기가 아주 좋고 실용적이다.

어느 수련생은 한 더미를 만들어 번화가에 배포했는데 속인들은 이렇게 정교하고 실용적인 달력을 무료로 배포하는 것을 보자 어떤 사람들은 대법제자가 멘 가방에서 빼앗아 가져가기도 했다. 이 여러 해 동안 이 수련생도 처음 이런 일에 부딪혔다.

이러한 달력은 진상을 얘기하는 편리한 도구다. 생각해 보라. 이런 달력은 집에 1년 동안 걸어 놓아야 하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다른 어떠한 진상자료보다 보존시간이 더 길며 일으키는 작용도 더욱 크다. 다른 한 편으로 그는 한 사람이 보는 것이 아니라 적어도 한 집 세 식구가 모두 보고 많은 친척이나 친구들도 보게 되는데 호기심에 의해 그들도 뒤집어 볼 수 있다. 하나의 작은 달력이 진상을 얘기하는 가운데서 이렇게 큰 작용을 일으키므로 정말 우리에게 진상을 얘기하는 길을 개척해 준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후 진상자료를 제작하는 방면에서 우리가 정말로 심혈을 기울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마치 사부님이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에서 “션윈이 세계의 많은 나라에 가서 순회공연을 하는데, 만약 당신의 예술형식과 당신의 예술 수준이 빼어나지 못해 당신이 그들의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다면, 세인들은 당신을 좋다고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사람을 구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반드시 기적 같은 빼어남이 있어야 한다. 누구든지 모두 좋다고 말할 수 있고, 누구도 당신을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없어야만, 당신은 비로소 그 사람을 구할 수 있다. 션윈예술단은 반드시 높은 기점이 있어야 한다. 당초 가무(歌舞)라는, 이런 세계 각 민족이 모두 이해할 수 있고, 받아들일 수 있으며, 보고 알 수 있는 이런 예술 형식을 선택해서 공연했다. 아울러 나는 또 다른 항목에 본보기를 보여주고, 여러분에게 션윈이 어떻게 하는지를 보여, 거울로 삼게 하려 했다. 그래서 공연의 수준과 인원의 훈련, 이 방면을 모두 진지하게 다루었는데, 실제적으로 아주 좋은 효과를 얻었다”라고 얘기하신 것처럼 말이다.

달력 배포는 나에게 하나의 게시를 주었는데 금후 우리가 진상자료를 제작하는 방면에서 정말로 머리를 써야 된다고 말이다. 어떻게 우리의 진상자료가 파손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뻐하며 반길 수 있을까? 예를 들면 봄이 다가올 때쯤에는 신년카드, 기념카드를 한 더미 만들어 친척이나 친구에게 줄 수도 있고 진상자료를 우편으로 부쳐줄 수도 있다. 보기 좋고 대범하며 고급스러워 사람에게 주면 좋아하게 해야한다. 만약 모두 보고 듣기 좋아하는 방법을 통해 진상을 넓게 얘기한다면 필연코 사반공배(事半功倍-노력에 비해 성과가 큼)의 작용을 일으킬 것이다. 마치 진상 화폐를 사용하는 것처럼 이것도 대법제자가 중생을 구도하는 하나의 편리한 도구가 될 수 있게 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기뻐하며 반길 수 있는 진상자료를 제작함에 있어 주의해야 한다. 첫째, 너무 많은 돈을 소비해서는 안 된다. 둘째, 창의적으로 만든 진상자료는 밍후이왕에 올려서 밍후이왕 수련생이 심사하고 검사하며 보급하게 해야 한다. 물론 제작할 때 사용되는 자료, 방법, 과정은 되도록 상세하며 그림과 글이 풍부하고 다채로워 수련생이 보고 알 수 있게 해야 한다. 셋째, 이런 보고 듣기 좋아하는 진상자료를 만들 때 많은 사람이 협조해야 잘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것을 하는 사람, 저것을 하는 사람들이 공동으로 협조해 간격을 없애고 정체를 형성해야만 품위 있고 우아하며 아름다운 진상자료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부족한 점은 수련생께서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2년 2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2/1/2525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