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기계 고장 해결하려면 정진실수하는 것이 가장 좋다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기술 수련생이 나를 도와 기계 고장을 해결해주려 하다가 밤새도록 쉬지 못했다. 아침 연공할 때 그가 연달아 하품했다는 말을 듣고 속으로 매우 괴로웠다. 나는 꼭 정진실수(精進實修)하겠다고 결심했다. 기술 수련생에게 재차 부담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다. 사실 기계 고장은 우리의 수련상태를 겨냥해서 온 것이지 기술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45기계 한 대가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했는데 보기에는 간단한 문제 같았지만 수련생은 해결하지 못했다. 이것은 나의 심성을 겨냥해서 온 것이었다. 기계는 적색과 황색을 인식하지 못했다. 수련생은 색심과 관련된다고 했지만 나는 변명하며 이미 이 방면의 마음을 열심히 닦았다고 했다. 그러나 나타난 문제는 확실히 색심과 관련된 것이었는데 색상이 자주 막혔으며 특히 황색이 그랬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으로 찾았다. 한동안 치장하기를 매우 좋아하여 늘 한가로이 쇼핑하며 옷을 샀으며, 아름답게 치장하는 것은 여자의 본성이라는 구실을 댔다. 이것은 집착하여 내려놓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 명백하다. 수련은 얼마나 엄숙한 일인가. 나는 자신의 집착을 수련생에게 폭로하고, 발정념할 때 45기계가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를 나의 신통으로 해결한다는 염을 발했다.

내가 때로 정진할 수 없는 것은 자신을 느슨하게 하기 때문이다. 나의 수련에서의 가장 큰 마난은 곤마(困魔)이다. 교란을 받는 것은 아직 닦아내지 못한 많은 집착 때문이다. 아주머니의 말 한마디가 나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녀는 나에게 “일을 할 때마다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것인지 생각해 보고, 요구하신 것이라면 하고, 요구하신 것이 아니라면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일은 하면 할수록 길이 넓어지고, 요구하시지 않은 일은 바로 구세력이 안배한 것이며, 당신을 끌어내리는 것이거나, 거대한 관이며 거대한 난이다.

오늘 저녁 법공부를 하고 집에 돌아오니 또 졸렸다. 휴식하려 할 때 문득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련생은 진상자료를 기다리고 있다. 내가 자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자료를 만들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자정 발정념, 아침 연공, 심지어 아침 6시 발정념도 할 수 없다. 여러 번 수련을 느슨히 하여 곤마(困魔)의 교란을 받아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꿈에서 자주 높은 곳에서 미끄러져 떨어졌고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이 매우 빨랐다. 또 하나의 정경은 어떤 곳에 갔을 때 돌아오는 길을 찾지 못하고 돌고 돌고 또 돌았다. 온 꿈속에서 돌고 돌았으며 심지어 깨어나서도 돌아올 수 없었다. 이 얼마나 명백한 점오인가. 수련은 물을 거슬러 배를 몰아가는 것이며,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면 후퇴한다. 이런 상태를 사부님께서 보기 좋아하실 것인가. 이런 상태를 돌파하지 못하면 정념이 따라가지 못하고 연공도 따라가지 못한다. 누락이 이렇게 큰데 어찌 교란 받지 않겠는가.

“여러분이 돌아가서 시간을 다그쳐 착실히 수련하기를 희망한다.”(전법륜)고 하신 사부님의 요구를 생각하니 곤마(困魔)가 순식간에 해체되고, 자료를 만들 때 45기계가 카트리지를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 일이 동기가 되어 나는 이 글을 써서 수련생의 도움에 감사하고자 하며, 기계가 고장났을 때 전적으로 기술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자료점 수련생들에게 말하고자 한다. 기술도 수련 중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우리가 안으로 찾는다면 어떠한 구실로 자신의 집착심을 덮어 감출 필요가 없으며,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하면 분명 대법제자의 정념으로 못할 것이 없게 된다. 자료점 수련생과 우리 모두 빨리 성숙해져 기술 수련생에게 법공부하고 연공하는 시간을 더 주어야 하며, 더 이상 사악이 틈을 타게 해서는 안 된다.

문장발표:2012년 1월 16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1/16/25187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