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랴오닝(遼寧)대법제자
[밍후이왕] 나의 기점은 대략 3단계를 경과했다. 제1단계는 사악의 박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주로 박해를 경감하기 위해 법을 수호하는 목적이 있었고, 많이는 수련생과 자신의 압력을 감소시키기 위해서였으며, 제2단계는 압력에 맞닥뜨려 사존의 요구대로 하며 사부님의 말씀을 명심하는 것이었다. “한 정법시기의 대법제자로서 개인의 해탈은 수련의 목적이 아니다. 중생을 구도함이 비로소 당신들이 올 적의 큰 소원(大願)과 정법 중에서 역사가 당신들에게 부여한 책임과 사명이다. 그러므로 대량의 중생들 역시 당신들이 구도할 대상으로 되었다.”(사람의 마음을 내려놓고 세인을 구도하자) 제3단계는 사부님의 요구를 원용하여 주동적으로 조사정법하며, 자비를 마음속에 품고 대면하여 진상을 알려 진정하게 세인을 구도하는 작용을 일으켜야 한다는 것이었다.——본문작자
나는 1997년에 법을 얻은 대법제자로 10여 년간 법공부와 연공을 중단한 적이 없고 법에 대해 견정하였으며 끝까지 수련을 견지했다. 오늘 제8회 대륙대법제자 서면교류회의 기회를 빌려, 대면하여 진상을 알렸던 과정 중의 방법과 깨달음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부님께 보고하고 수련생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10여 년간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에 나는 각양각색의 속인을 만났다. 어떤 사람은 진상을 듣고 매우 감사해하였고, 어떤 사람은 큰 소리로 욕을 퍼부었으며, 어떤 사람은 손을 들어 때리려 하였고, 어떤 사람은 경찰에게 알렸으며, 어떤 사람은 돈을 주면 퇴당하겠다고 말했다. 무엇 때문에 부동한 속인을 만날 수 있는가? 표면적인 원인은 여러 가지라고 느끼나 근본적으로 말하면 그래도 우리의 마음이 촉성한 것으로, 이것과 법에 대한 우리의 인식, 염두가 바른가 바르지 않은가, 정념이 강한가 약한가에 관계 있다고 본다.
10여 년간 진상을 알리는 과정 중에서 나의 기점은 대략 3단계를 경과했다. 제1단계는 사악의 박해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주로 박해를 감소시키기 위해 법을 수호하는 목적이 있었고, 많이는 수련생과 자신의 압력을 감소시키기 위해서였으며, 제2단계는 압력에 맞닥뜨려 사존의 요구대로 하며 사부님의 말씀을 명심하는 것이었다. “한 정법시기의 대법제자로서 개인의 해탈은 수련의 목적이 아니다. 중생을 구도함이 비로소 당신들이 올 적의 큰 소원(大願)과 정법 중에서 역사가 당신들에게 부여한 책임과 사명이다. 그러므로 대량의 중생들 역시 당신들이 구도할 대상으로 되었다.”(사람의 마음을 내려놓고 세인을 구도하자) 제3단계는 사부님의 요구를 원용하여 주동적으로 조사정법하며, 자비를 마음속에 품고 대면하여 진상을 알려 진정하게 세인을 구도하는 작용을 일으켜야 한다는 것이었다.
1. 법 공부를 잘 하여 정념이 강한 것은 진상을 알리고 세인을 구도하는 전제와 보장이다.
한번은 한 사람에게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하였다. 그녀에게 말을 아주 많이 했으나 그녀는 “나는 당·단·대에 모두 가입했다. 당신들 파룬궁을 매우 동정하나 오늘 당신의 체면을 세워주지 않겠다.”고 했다. 이 말을 듣고 마음이 매우 괴로웠다. ‘내가 당신을 구하여 위험을 벗어나게 하고 재난을 멀리 떠나게 하는데, 어찌 내가 당신에게 구걸해 당신이 동정할 대상이 되는가.’ 이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 아닌가? 그러나 수련인으로서 문제에 부딪히면 자신을 찾아야 한다. 내가 진상을 제대로 알리지 않은 것이 아닌가, 혹은 3퇴 수량을 구하는 마음이 있지 않는가, 여전히 자신의 위치를 바로잡지 못했다.
나는 집에 돌아온 후 마음을 가라앉히고 법공부하였고, ‘9평 공산당’을 자세히 보고 사당의 주요 죄상을 파악하여 기억했으며, 아울러 나는 주이고 왕이며 중생이 구도될 희망이라는 강대한 정념을 내보냈다. 자신의 신분을 바로 잡고 자신의 사명을 명확히 했다. 후에 나는 또 그 사람을 만나 파룬궁은 무엇이며 대법제자는 왜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하는지, 사당은 왜 파룬궁을 박해하는지를 알렸다. 그 사람은 “저번에는 알아듣지 못했는데 오늘은 알아듣겠습니다. 사실은 이런 일이었군요! 당신이 나를 당·단·대에서 탈퇴시켜 주세요! 당신들 파룬궁은 정말 좋은 사람들이군요!”라고 했다. 나는 그녀의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것을 보았다.
2. 수련생이 서로 협력하여 진상 알리기를 끝까지 견지해야 한다
진상 알리기를 통해 나는 수련생간의 상호협력은 아주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체득하였다. 한 사람은 대면하여 말하고 한 사람은 발정념하며, 한 사람이 알아듣게 말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이 가서 보충하면 흔히 모두 탈퇴시킬 수 있다.
예를 들면 수련생 두 명이 차를 기다리는 사람에게 진상을 알려 3퇴를 권하였으나 그녀는 받아들이지 않았다. 내가 옆에서 발정념하여 그녀가 진상을 이해하는 것을 저애하는 사악한 요소를 청리하고, 수련생이 그녀에게 아주 많이 말해도 탈퇴하지 않자 두 수련생은 떠났다. 몇 분 후 내가 그녀 앞에 가서 “자매, 방금 그 두 사람이 당신에게 3퇴하라고 권했지요?”라고 하자 그녀는 그렇다고 하면서 너무 귀찮게 한다고 했다. 나는 “자매, 당신이 틀리게 말했어요. 그녀들은 당신을 귀찮게 한 것이 아니며, 당신에게는 귀인(貴人)이고 구세주입니다. 그녀들이 당신에게 알려준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는 재난을 멀리하라는 상서로운 말입니다. 지금 사회도덕이 저하되어 돈과 물건을 절취하는데 막으려 해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평안을 보장한 사람이 있었던가요? 오직 파룬궁의 사부님만이 제자에게 이렇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오늘 대법제자 몇 명이 연속하여 당신에게 진상을 알린 것은 당신이 복이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했다.
나는 상냥한 어조로 그녀에게 많이 말했으며, 션윈 CD를 주면서 CD를 돌려보고 9자(九字) 상서로운 말을 그녀의 친지와 친구들에게 알리면 공덕이 무량하다고 말해주었다. 그녀는 즉시 탈퇴하겠다고 했으며, 소선대에 가입했다면서 연거푸 고맙다고 했다. 나는 이것은 바로 수련생이 깔아놓은 것이며 역시 9자 상서로운 말의 작용이라고 생각했다.
3. 사존의 가르침 “이지(理智)로 법을 실증하고, 지혜로 진상(眞相)을 똑바로 알리며, 자비로 홍법(洪法)하고 세인을 구도”에 대한 더욱 깊은 깨달음이 있다.
언젠가 나는 모 현 직속기관에 ‘9평’을 배부하러 갔다. 수련생과 함께 ○○국 뜰에 들어갔으나 이 사무실 창문 유리는 색깔이 있어 안에 사람이 있는지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아 ‘9평’을 창턱에 놓고 돌아서서 몇 걸음 걷지 않았을 때 창문이 열리면서 직원이 큰 소리로 외쳤다. “서라. 뭘 하는 거야, 파룬궁이 아니냐?” 이때 옆의 수련생이 얼른 달아나라고 하였다. 나는 당시 아주 침착하게, 우리는 중생을 구하러 왔으며 마땅히 자비로 중생을 대해야 하고 이왕 들킨 바에는 정정당당해야 한다고 이지적으로 생각하고는 한편으로는 발정념하고 한편으로는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창가에 가서 말했다. “나는 파룬궁을 수련합니다. 안에 사람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동생이 안에 있는 것을 알았다면 우리는 이 ‘9평’을 안에 보냈을 것이며 당신더러 이 책을 보게 하였을 것입니다. 이 책의 내용은 모두 진실한 역사이고 많은 사람이 이 책을 찾으려 해도 찾지 못합니다. 오늘 이 책을 당신에게 남길 테니 잘 보세요. 틀림없이 얻는 것이 많을 겁니다.” 그는 내가 상냥하게 말하며 외모가 단정한 것을 보고는 태도를 누그러뜨리며 “가세요.”라고 했다. 이 아슬아슬한 순간은 이렇게 해결되었다.
나는 이 일을 겪은 후, 지혜로 법을 실증할 때는 제정신이 아니게 중얼중얼할 수 없으며, 정정당당하게 대법제자의 풍모를 드러내야 하고, 대법제자의 숭고한 형상으로 대법을 실증하고 원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지혜로 진상을 명백하게 말할 때는 부동한 대상과 시간, 장소, 환경을 직면하여 정념으로 유효한 방식과 방법을 취하여 세인이 대법진상을 이해하는 마음의 문을 활짝 열게 해야 한다. 자비로 홍법하고 세인을 구할 때 자비의 힘은 거대하고, 진정하게 위험이 사라지게 하며, 진정하게 사람을 구하는 것은 사부님과 대법이다. 우리의 자비는 대법을 진수(眞修)하고 실수(實修)하는 과정에서 산생된다.
4. 인연 있는 사람이 진상을 이해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해오던 중 나는 아들이 어릴 때의 유치원 모 선생님이 줄곧 걱정되었는데, 그녀와 그녀의 남편은 모두 사당 당원이라 3퇴시키려고 생각했다. 어느 날 버스정류소에서 정말로 그 부부를 만나 대법의 아름다움과 대법이 이미 100여 개 국가에 전해진 사실, 당시 전 세계의 3퇴 인원수, 그리고 귀주 장자석의 천기를 알렸다. 그들은 명백하게 듣고 모두 3퇴했으며, 남편은 매우 감사해 하며 버스에 오른 후에도 두 손을 마주 잡고 읍하였다.
나는 그 모습을 보고 정말 감동되어 눈물을 흘렸다. 사부님의 고심한 안배에 진심으로 감사 드렸다. 20여 년간 만나 보지 못했던 사람도 진상을 듣도록 만나게 하셨다.
5. 진상을 알리는 중에서도 약간의 기교와 방법이 있어야 한다
정법이 오늘에 이르러 우리도 점차 성숙하기 시작했다. 우리가 진상을 알려도 세인이 탈퇴하지 않을 때, 조급해 하지 말고 원망하지 말며 역시 우리의 용량을 증가해야 한다. “내가 당신에게 알린 말을 잘 생각하며, 만약 다시 어떤 사람이 말하면 그것은 당신의 복이며 당신은 이 근기가 있으니 이 기연을 놓치지 말라.”고 했다. 그 다음 축복의 말을 해주고 미소를 지어주어 다음 번 수련생이 그에게 진상을 알리는 기초를 다졌다. 천담을 무릅쓰고 내려온 그들이 이 미혹을 깨뜨리기만 하면 누가 돌아가려 하지 않겠는가? 대법제자의 책임은 무겁고 갈 길은 멀다.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할 때 진명과 아명, 가명이 모두 작용을 일으키며 이것은 대법의 자비이다. 우리가 3퇴를 권하는 중 사당의 죄악을 간파한 사람이 매우 많으며 모두 진명으로 탈퇴하려 하는데 이러한 사람도 매우 많다. 그러나 감히 진명으로 탈퇴하지 못하는 사람은 우리가 그를 도와 듣기 좋은 화명으로 탈퇴하게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예를 들면 직장 상사에게는 명지(明智), 지혜(智慧) 등으로 이름을 짓고, 그들이 재난 앞에서 사당을 이탈하는 것은 머리가 총명한 사람이라고 설명하면 그들은 모두 매우 기뻐한다. 성이 고 씨일 경우 고명(高明, 고명하다), 고흥(高興, 기쁘다), 성이 양 씨일 경우 양언(梁言), 장사하는 사람일 경우 발재(發財, 큰돈을 벌다), 연령이 많은 사람일 경우 장수(長壽), 안강(安康), 행복(幸福)이라는 이름을 지어주면 그들은 모두 매우 기뻐한다. 사부님께서는 속인의 집착에 따라 진상을 알리는 방법은 정말 좋다고 하셨다. 연거푸 감사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고 읍하는 사람도 있으며 ‘파룬따파하오’를 외치는 사람도 있다. CD를 줄 때 돈을 주는 사람도 있고 눈물을 흘리며 작별 인사하는 사람도 있다. 진상을 많이 알리고 3퇴를 많이 권하니 사명을 완수하게 되어 나도 그중에 즐거움이 있다.
대면하여 진상을 알리고 3퇴를 권하는 것은 조사정법하는 과정이고, 역시 단련하는 과정이며 우리의 실수(實修)를 검증하는 과정으로서, 마음을 더욱 닦고 우리의 용량을 증가하는 과정이다. 길은 비록 곤란이 있지만 우리는 꼭 견정하게 앞으로 걸어 나갈 수 있다. 우리의 마음속에 사부님이 계시고 법이 있어 정념정행할 수 있고 인연 있는 사람을 더 많이 구도할 수 있다. 사존께서 기뻐하시고 안심하시게 하고, 적게 수고하시게 하자. 마지막으로 사부님의 가르침을 새겨 두자 “절대로 태만하지 말고 절대로 해이해지지 말며 절대로 마비되지 말기를 희망한다.”(로스앤젤레스 시 법회 설법)
타당하지 못한 곳이 있으면 지적해 주기 바란다.
(밍후이왕 제8회 중국대륙 대법제자 수련심득 교류회)
문장발표: 2011년 12월 6일
문장분류: 밍후이 법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2/6/24945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