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심성제고에 대한 감수

글/랴오닝대법제자

[밍후이왕] 요즘 전화진상을 하는데 이상한 현상이 나타났다. 거의 모든 사람이 38, 39초를 듣고 전화를 끊는다. 몇몇 듣지 않은 사람이 있지만 몇 명이 지나면 또 들었다. 듣는 시간도 고정적인 것이 없었다. 그러나 이번처럼 38초,39초를 고정적으로 듣는 것은 처음이다. 처음 전화를 끊을 때 나는 자비심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심태를 바로 잡았다.

안으로 찾자 자신에게 바르지 못한 엄중한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매번 전화를 걸기 전에 같은 내용의 발정념을 했다. 사악이 위치를 정하고 나를 박해하려는 모든 사악한 요소와 사악을 제거하고 중생을 구하는 것을 저애하는 사악한 요소와 사악을 제거했다.

나는 발정념 내용이 모두‘자신’의 기점에서 한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비록 보기에 반박해하지만 실제로 구세력의 박해를 승인한 것이 아닌가? 이것은 박해를 승인하는 중에서 반박해 한 것이 아닌가? 이렇게 하면 어떻게 구세력을 철저히 제거할 수 있을까? 문제점을 알고 자신을 바로잡고 완전히 중생을 생각하는 입장에 서서, 철저히 일체 중생이 진상을 듣는 것을 저애하는 사악한 요소와 사악을 제거하고 중생이 진정으로 구원되도록 발정념했다.

기점을 바로잡자 상황은 변화가 생겼다. 듣는 시간이 좀 길어졌지만 아직도 38, 39초가 되면 전화를 끊는 사람이 많았다.

며칠 동안 이런 현상이 나타나자 전화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시험하기 위해 수련생의 도움을 청했다. 그리하여 버스를 타고 수련생의 집에 갔다. 수련생의 집은 멀어서 두 번이나 버스를 바꿔 타야만했다.

그런데 수련생집에 도착했지만 그가 집에 없어 실망스러웠다. 속으로 허탕치고 아무 일도 하지 못하고 도로비만 낭비했다고 생각했다. 그러고 보니 이익심이 보였다. 어떻게 도로비만 생각하는가? 근본적으로 전화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식했다. 오는 길에 또 많은 전화를 걸었는데 38초를 듣는다는 나쁜 요소를 많이 제거했다. 어떻게 헛수고라고 할 수 있을까?

곧바로 집으로 돌아가는 작은 봉고차를 탔다. 한 사람이 나와 같은 차를 탔다. 그는 매표원과 가격을 흥정하여 1위안 적게 냈다. 그때 내가 말하려다가 만사는 원인이 있으며 게다가 매표원은 정상으로 차비를 받은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진상전화를 걸었다. 이때 신기하게도 전화를 받는 사람이 나의 전화진상을 들었다. 연이어 전화를 걸었다. 나를 곤혹하게 했던 문제가 해결되었다. 이때 원래 전화는 문제가 없었다는 것을 인식했다!

며칠 전 안으로 찾아서 자신의 문제를 타파하려 해도 해결하지 못했는데 지금 아무 것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관을 넘겼다. 내가 그 1위안 이익심을 내려놓아서 그런가? 그때 사부님의 한마디“심성이 얼마 높으면 공도 얼마 높다”(전법륜)가 떠올랐다. 차비 문제에서 심성을 조금 제고했을 뿐이었다. 심성이 조금 제고되었는데 층차를 돌파하고 공도 조금 자랐다. 지난 그런 경지의 번거로움이 나를 제약할 수 없었다. 한 것도 없는데 자연히 관을 넘게 되고 나의 경지도 승화되었다.

사부님은 얼마나 자비로우신가? 보기에 작은 일이지만 진정으로 심성제고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현재 사부님이 왜 입이 닳도록“법공부를 많이 하면 심성이 제고된다.”라고 말씀하셨는지 알게 되었다. 다만 우리가 끊임없이 법공부를 하고 끊임없이 심성을 제고하면 경지와 공은 끊임없이 승화되고 많은 일은 공을 들여 하지 않아도 잘 할 수 있다. 이것은 경지 제고 자체에 달린 능력이다.

요즘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말씀하신 두 마디가 생각난다. “사람이 거기에 앉아 손발 하나 까딱하지 않고도 다른 사람이 손발을 움직여서도 하지 못하는 일을 할 수 있다.”,“연공인(煉功人)을 두고 말하면 사람의 의념이 사람의 공능을 지휘해 일을 한다.” 사부님은 왜 우리에게 이런 것을 말씀하셨는가? 다만 우리에게 이런 현상을 알려주려는 것인가?

사부님은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에서 “대법제자의 책임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다. 여러분 생각해보라, 션윈이 아무리 다그쳐 사람을 구한다 해도, 한 차례 공연에 얼마나 되는 관중이 있을 수 있겠는가? 전 세계 70억의 사람을 마주해, 당신들과 션윈은 얼마나 되는 사람을 구할 수 있겠는가? 모든 매체, 모든 대법제자가 꾸린 각 항목은 모두 사람을 구하고 있지만, 당신들이 설사 모든 힘을 다 하더라도, 여전히 거대한 숫자의 사람은 구도될 수 없다.”고 하셨다.

이런 면에서 대법제자는 어떻게 할 것인가? 우리가 표면적으로 하나하나 구도하는 것은 힘들다. 오직 우리가 끊임없이 심성을 제고하고 진정한 대법제자 표준에 도달하여 대법의 법리를 깨닫고 각자의 표준에 도달해야 진일보하여 사부님 정법중에 일체 사악한 요소의 저애를 더욱 깊이 제거할 수 있으며 중생 구도를 가속화 할 수 있다. 각자의 일념은 천의(天意)이다. 부동한 경지에 바르게 깨달은 대법제자는 장래 부동한 경지의 각자이다. 우리의 바른 일념은 장래 세간에서 정면의 추세와 형세가 형성될 것이다. 자신을 수련하고 자신이 심성의 표준에 도달하게 하고 언제나 정념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

사부님은 “홍음3”에서 ‘번거로움’에서 “천지는 정법의 길을 가로 막을 수 없다. 오직 제자의 사람 마음이 가로 막는다.”고 하셨는데 이 말씀은 나를 부끄럽게 한다. 그러기에 자신을 수련하여 사람 마음을 제거해야 하며 심성을 제고하고 진정한 조사정법의 대법제자로 되어야 한다.

문장발표:2011년 12월 2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2/2/250017.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