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대법제자의 수련체득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고 3때 1년간 나는 어머니를 구해야하고 학업도 서둘러 해야 했다. 나는 보통 숙제를 모두 학교에서 완성하고 집에서는 거의 하지 않는다. 집에 돌아온 후 시간이 있으면 친척수련생과 같이 법공부하고 발정념을 한다. 나는 고 3때 학습을 다른 친구들처럼 과중한 부담으로 느끼지 않았으며 심신이 피곤해도 오히려 법 중에 용해되어 매우 충실하고도 수월하게 느껴졌다.
– 본문 작자
존경하시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바른 길을 걸으니 부담 없이 대학입시 준비를 할 수 있었다.
내가 고 3으로 진급할 때 어머니가 불법 체포되어 노동교양소로 보내졌다. 아버지가 이미 세상을 떠나시고 집에는 갑자기 나 혼자 남았다. 집이 사악에게 수색을 당하자 나는 알 수 없는 공포감이 밀려들어 마치 하늘이 무너진듯 했고 집은 가장 안전하지 못한 곳이라고 느꼈다. 이후에 친척수련생이 나와 함께 있으면서 내 생활을 돌보고 함께 법공부했다. 끊임없는 법공부를 통해 앞으로의 길을 어떻게 가야하는지 알았다. 어머니가 불법 체포된 지 며칠 후 나는 고 3이 됐다. 성적을 올리기 위해 학교에서는 고3 학생들의 수업을 다시 배정했다. 어머니를 구출하기 위해 친척수련생은 담임선생님에게 전화로 1일 휴가를 얻었다. 나와 친척수련생은 파출소, 공안국, 국보대대, 610사이를 돌았는데 하루만으로는 어림도 없어 나는 10일 간 학교를 가지 못했다. 많은 친구들이 무엇 때문에 이렇게 여러 날 학교에 오지 않느냐고 물었다. 나는 요 며칠간 악몽 같은 경험을 종이에 써서 편지 형식으로 친구들에게 보여주었다. 그들은 모두 나의 처지를 동정했으며 나도 늘 진상소책자를 그들에게 보여주었다. 이후에 한 친구가 나에게 말했다. 그가 시험을 볼 때 모르는 문제를 만나면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를 읽는다고 했다. 나는 학교에 있을 때 대법 법리로 자신을 요구해 친구들 사이에서 보편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고3 학생을 말하면 시간이 매우 귀중하다. 담임선생님은 처음에 내가 수업을 받지 않는 일에 대해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내가 학년 중 1,2등을 하는 최우수 학생이었기에 자신의 ‘특수한 보살핌’이 있어야 하며 어머니가 대법을 수련하기 때문에 내 앞날에 영향주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후에 친척 수련생은 담임선생님에게 진상을 알려 그는 정확한 생명의 길을 선택했다. 이후에 내가 다시 어머니를 보러 휴가를 맡을 때도 그는 한 번도 나를 난처하게 하지 않고 관심을 가지고 자신이 할 수 있는 정도까지 나에게 사악의 교란을 받지 않게 했다.
고3 이 1년간 나는 어머니를 구해야하고 학업도 서둘러야 했다. 나는 보통 숙제를 모두 학교에서 완성하고 집에서는 거의 하지 않는다. 집에 돌아온 후 시간이 있으면 친척수련생과 같이 법공부하고 발정념을 한다. 나는 고3의 학습생을 다른 친구들처럼 그렇게 과중한 부담으로 느끼지 않았으며 심신이 피곤해도 오히려 법 중에 용해되어 매우 충실하고도 수월하게 느껴졌다. 며칠 건너 친척수련생은 나에게 휴가를 얻게 한 후 나를 데리고 시의 각 부문에 가서 진상을 알려 어머니의 석방을 요구했다. 보통 친척수련생이 협조를요청하며, 주변 수련생들은 협조하여 발정념하고, 거기에 정체적으로 협조해 사람들은 무관심으로부터 이후에는 동정으로, 또 어떤 사람은 진상을 안 후 내가 학교에 가는 것을 돕겠다고 했다. 이 기간 친구들의 배려와 수련생 아저씨, 아주머니들과의 법공부 교류 중에서 나는 다시는 고독하거나 의지할 곳이 없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수련생들의 그 진실하고 사심 없는 눈빛과 수련생 집의 빈곤한 장식을 보고 나는 정말 매우 감동됐다. “여기는 한 뙈기의 정토이다.”(미국 서부법회 설법) 정말로 이러했다.
정체적인 협조 하에 불법적으로 8개월 감금됐던 어머니가 집으로 돌아오셨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당신이 부딪힌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당신이 오직 대법을 수련하기만 한다면 모두 좋은 일인데, 틀림없다.”(2005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 비록 우리는 이 사악한 박해를 승인하지 않지만 8개월 간의 경험은 나에게 법에서 정말 제고가 아주 빠르게 했다. 나는 속인에게 의지하고 결과를 구하는 마음과 컴퓨터 게임에 집착하는 것을 놓을 수 있었고, 법공부와 발정념은 나를 더욱 충실하게 해서 정념의 위력과 정체 협조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했다.
그때 나의 대입시험이 곧 시작됐다. 시험 전 나는 14권의 교과서를 한 번도 보지 못했으나 당황하거나 두렵지 않았고 대법과 사부님에 대한 바른 믿음을 가지고 시험장에 들어갔다. 시험지가 지급되기 전 나는 줄곧 발정념으로 나의 공간장을 청리하고 사부님께 제자를 가지해 주어 제자의 지혜를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기적이 발생했다. 성적이 나온 후 나는 순리롭게 단과대학에 합격됐는데 평균 점수보다 60점이나 높았다. 어머니를 구출하기 위해 결석하면서 정력을 쏟아 부어도 떨어지지 않았다. 나는 성적이 나온 만큼의 대학에 갈 수 있었지만 집착하지 않았다. 학교 선생님을 성가시게 하지 않고 일체를 사부님의 요구대로 해서 순리를 따라 고등학교에서 가까운 대학을 가기로 했다. 이것은 내가 길을 바르게 걸었고 명, 리 등 이 방면의 득실을 집착하지 않았으며 대학 합격이나 좋은 대학에 집착하지 않고 진정으로 법에서 출발해 중생을 구도했으며 수련생을 구조했기에 사부님께서 나에게 더 없이 큰 지혜를 주신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다.
기점을 바르게 놓고 발정념하니 8급 시험을 순리롭게 치르다
대학에 들어간 후 형형색색의 물욕이 흘러넘치고 인정의 타락은 확실히 나를 놀라게 했다. 그러나 나는 자신을 잘 파악해 개학 첫날 나와 어머니, 친척 수련생이 협조해 우리계 서기에게 진상을 알렸다. 당시 빈곤으로 학교에 가지 못할 문제에 부딪혔는데 서기는 진상을 안 후 나에게 학자금 문제를 해결해주었다. 나는 학급, 기숙사에서 ‘진선인(眞善忍)’의 아름다움을 동기들에게 보내주었다. 기숙사에 있는 한 동기는 허리디스크에 걸려 날씨가 변하고 또 겨울이 되면 허리가 매우 아팠다. 심할 때는 걸을 때 다리를 질질 끌 정도여서 내가 그를 도와 물을 긷고 무거운 것을 들었다.(우리는 7층에 산다) 나는 종래로 불평이 없었으며 이후에 그에게 진상을 알릴 때, 내가 법에서 완전히 투철하게 말하지 못해 그가 접수하지는 않았지만 내 인품에 감탄하여 점차 변했다. 어느 해 친척 수련생이 체포된 후 그는 소식을 알고 나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그는 우리의 행위를 지지하고 사악의 행위에 대해 분개와 멸시를 표시했다.
고등학교 생활의 간단하고 단순함에 비해 대학은 그야말로 사회와 다를 바 없었다. 비록 대학 생활은 비교적 여유가 있었지만 수업 시간 배치는 비교적 분산되어 잘 파악할 수 없었다. 나는 혼합 침실이었는데 즉 룸메이트는 한 학급이 아니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일체는 모두 우연이 아니며 모두 사부님께서 잘 배치한 것이다. 어떤 때 자신이 법공부가 잘 들어오지 않을까 두려워 소리를 내어 읽는다. 그 다음 수련생의 소개로 나는 또 한 학교 및 기타 학교 대법제자를 알게 됐다. 토요일, 일요일을 이용해 우리는 시간이 있으면 함께 모여 단체 법공부와 교류를 한다.
내가 배우는 전공은 영어이며 대학 4학년 때 8급(영어의 가장 높은 급수)를 따야 했다. 매우 바쁘기 때문에 많은 동기들은 시험을 치루는 것을 포기했는데 나도 그때 대학원에 응시하는 과목을 복습하느라 바쁜데다 설도 지내야 해서 이 시험을 마음에 두지 못했다. 시험 칠 시간이 다가와 정말 마음이 불안했다. 그러나 생각을 바꾸어 또 생각하니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생각났다. “이 문제를 나는 이미 분명히 말했다. 많은 어린이들이 법공부를 잘할 뿐만 아니라, 학교 공부도 모두 1,2등으로 많은 이들이 이러한바 아주 많다. 하지만 그들은 성적 자체에 집착하지 않고, 오히려 대법 수련 중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분명히 해, 공부와 법의 관계를 바르게 놓았다. 왜냐하면 공부는 학생으로서 마땅히 잘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뉴질랜드법회 설법) 나는 대법제자이며 비록 내가 직접 진상을 알리고 대법을 실증하지 않지만 내 신변에도 내가 대법제자라는 것을 아는 동기들이 있으므로 시험으로도 대법제자의 풍모를 나타내 대법의 위대함을 실증해야 한다. 다른 공간의 생명과 구세력도 호시탐탐 노리기에 나는 사부님을 무색하게 할 수 없으며 대법에 먹칠할 수 없다.
시험치는 날 나는 시험장 바깥에서 아는 사람이 없는 곳을 찾아 발정념을 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나를 교란할 수 없다. 시험장에 들어갈 때 나는 일찍 들어가지 않았는데 그것은 수험생들이 모두 우리 반 동기들이기에 몇 마디 말을 하면 내 발정념을 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험지를 지급하기 전 나는 줄곧 정념을 발했다. ‘자신의 각종 집착과 욕망을 청리하고 다른 공간의 내가 법을 실증하는 것을 교란하는 흑수와 난귀, 일체 공산세력 및 공산악당이 다른 공간의 일체 바르지 못한 사악 생명과 요소를 해체한다. 사부님 가지해 주세요.’ 이번의 정념은 비교적 순정했다. 이전에 정념을 발할 때 사부님께 가지를 요구해도 문제를 여전히 풀지 못했는데 법공부를 통해 그것은 강대한 집착으로 발한 정념이어서 사(私)를 위한 것이기에 바른 위력이 없었다는 것을 알았다.
전반 시험 과정에서 나는 조금도 당황하지 않고 막힘없이 시험지를 다 썼다. 시험장을 나온 후 그런 자신감은 종래로 있어 본 적이 없던 것이라 마음이 매우 든든했다. 성적이 나온 후 전반 40명 가운데 2명이 통과됐는데 그 중 내가 있었다. 동기들은 말했다. “너는 정말 잘한다. 다른 사람들은 날마다 복습해도 통과하지 못하는데 너처럼 복습도 못한 사람이 8급을 통과하다니.”
법공부를 많이 하면 대법의 보서 중에 자연히 일체가 있으며 대법이 우리에게 지혜를 주어 우리를 좋은 사람이 되게 가르치고 자신의 마음을 정화해 반본귀진의 길을 가게 한다. 매번 내가 흐리멍덩할 때, 눈을 현혹시키는 세계에 마주해서 어찌할 바를 몰라 물결치는 대로 표류할 때, 모두 대법, 사부님, 수련생들이 나에게 깨어나게 하고 눈을 말끔히 닦아주고 계속 이어지는 길을 바르게 걷게 하셨다. 자비로운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나는 자신이 아직도 매우 많은 면에서 잘하지 못한 것을 깊이 알고 있다. 마지막 시간에 나는 보증하고 법공부를 착실하게 해서 힘닿는 대로 조사정법 해고 안정적이고 바르게 마지막 길을 걷겠다.
마지막으로 사부님의 한 단락 말씀으로 서로 격려하려고 한다. “당신들이 진정으로 수련하여 올라 올수 있도록 하기 위해 나는 한 가지 방법을 채용했다. 즉 내가 당신들에게 줄 수 있는 것과 도울 수 있는 것들을 모두 압축해 그 법 안에 넣었는데, 다만 당신 자신이 얻으려 하는지만 보고 있다.”(오스트레일리아법회 설법) “내가 늘 말하지만, 나는 당신이 수련하여 제고할 수 있고 수련 중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것을 이 법 속에 압축해 넣었다고 했다. 당신들이 비록 부동한 경지에 있지만 모두 내가 한 말이 얼마나 큰 무게가 있는지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스위스법회 설법)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타당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의 자비로운 지적이 있기를 바랍니다.
(밍후이왕 제8회 중국대륙대법제자 수련심득교류회)
문장발표: 2011년 11월 28일
문장분류: 제8회 법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1/28/24910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