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부님의 금년 경문 ‘무엇이 조사정법인가’,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 공부를 하여야 한다’, ‘무엇이 대법제자인가’를 연속 공부한 후, 마지막 일수록 수련은 더욱 엄숙하고 우리에 대한 법의 요구도 점점 높다는 것을 느꼈다. 사부님께서 우리를 훈계하신 것과 같다. “우리의 길은 아주 좁으며, 조금만 빗나가도 문제가 나타날 것이다. 나는 여러분에게 문제가 나타나게 하고 싶지 않고, 어느 사람이 수련 중에서 미끄러져 내려가게 하고 싶지도 않으며, 형세의 호전에 따라 수련이 느슨해지는 것은 더욱 희망하지 않는다. ” (무엇이 대법제자인가)
정법 중에서 오늘까지 걸어왔고, 만약 누가 법에 부합되지 않는 행위 혹은 염두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사악(邪惡)에게 이용당하여 우리가 법을 실증하고 사람을 구하는 큰일을 교란당할 가능성이 있다. 사부님의 최근 설법에서도 이 점을 명확히 느낄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전법륜』을 읽을 때, 사상이 전일하지 않고, 기타의 것을 생각하고 있으며, 수련 중에 전념하지 못한다. 이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과 같으며, 시간을 낭비할 뿐만 아니라, 본래는 마땅히 제고해야 할 때건만, 오히려 사상으로 생각하지 말아야 하는 문제와 일부 일들을 생각하는데, 비단 제고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또 아래로 떨어지고 있다. 만약 법을 잘 배우지 못한다면, 많은 일을 다 잘 하지 못한다.”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 공부를 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무엇이 대법제자인가’ 중에서 우리에게 발정념이 순수하지 않은 엄중한 후과를 말씀하셨다. “당신들이 서로 협력을 잘 하지 못하고 정념이 부족해서, 당신들로 하여금 발정념 할 때 머리 속에 생각한 것은 모두 서로 간에 수련 중에서 안으로 찾지 않고, 밖으로 보는 집착이며, 심지어 불평이 이만 저만이 아니고, 누굴 생각하면 화가 나는데, 당신이 그 정념을 발해서는 뭘 하겠는가? 정면적인 작용을 일으키지 못하며, 당신은 자신의 모든 사상, 생각, 집착을 전반 우주의 신에게 알려준다. 당신이 그 일념을 발하기만 하면 전부 내보내는데, 전반 우주에 전시해 보여 주며, 당신 이 사람을 보게 된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그 구세력이 당신을 박해하지 않으면 이상하다. 그것이 당신을 박해하는데, 사부마저 무슨 방법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꼬투리를 잡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이러한 생명을 보라. 이것이 당신의 제자인가? 이렇게 차한데, 마땅히 그를 혼내줘야(修理) 되지 않는가? 당신은 그를 혼내려 하지 않지만 그가 우리에게 영향을 주고,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데, 아직도 빨리 그를 혼내지 않는가! “
우리의 어떠한 불순한 일념이 사악이 박해하는 구실로 될 가능성이 있고 모두 정법에 장애를 줄 가능성이 있다. 우리는 오늘 비록 사람의 몸으로 수련하고 중생구도를 하지만 사상은 반드시 신의 표준이고 어떠한 불순한 일념은 모두 신 우주로 들어 갈 수 없다.
우리의 일언일행이 대법의 표준에 도달하였는지 하지 않았는지는 우리가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과 법에 대해 어느 정도 믿는가에 비롯된다. 수련생과 교류하던 중에서 어떤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의 어느 부분 내용에 대해 의혹이 있거나 혹은 인식이 부족한 것을 발견하였는데 그러나 교류 중에서 말할 엄두도 내지 못하고, 어떤 수련생이 자신에게 ‘법을 의심한다‘는 모자를 씌울까봐 두려워하여 시종 마음속에 감추고 말하지 않는다.
사실 모든 사람들이 단체 법공부를 하는 모든 것은 서로 촉진하고, 그리고 나서 법에 대해 인식이 부족한 것은 서로 토론하고 공동으로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직 자신의 진실한 생각과 인식을 말해야 비로소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법공부를 하는 목적이 명확해진 후, 어떤 수련생은 자신의 생각을 말한다. “사부님께서는 정법의 가장 최후를 볼 수 있는데 무엇 때문에 대법책의 글자를 한 번에 성형(成型)하지 않고, 자꾸 수정하시는가?” 나 개인 인식은 사부님께서는 당연히 정법의 최후 결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정법 중의 생명이 위치를 바로 잡는 것은 생명 자신의 선택이며, 예를 들면 대법 책 중의 ‘그(他)’ 글자를 ‘그것(它)’이라고 고친 것은 아마 이 생명이 정법 중에서 부정적 작용을 일으켰고, 도태를 선택하였을 것이다. 또 어떤 ‘그것(它)’을 ‘그(他)’로 고치신 것은 이 생명이 정법 중에서 진상을 명백히 알고, 미래로 들어간 것을 설명한다. 설령 공산 사령(邪靈)이라 하더라도 사부님께서는 정법을 시작할 때 그것을 제일 나쁜 물건이고 도태한다고 정하지 않았고, 기회를 주었는데 그것 자신이 도태를 선택한 것이다. ‘수개(글자를 수정)’하는 문제에서 사부님의 자비, 일체 중생에게 기회를 준 것을 체현하셨다.
또 어떤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북미순회설법’에서 말씀하신 “십년이 더 걸리지는 않을 것이다.”라는 법에 집착하고 있는데 나는 정법 중의 일체 모두는 정법의 수요에 근거하여 확정되며 사부님께서는 단지 당시의 정황에 근거해서 하신 말씀이라고 이해한다. 사부님께서 이 법을 말씀하신 그때부터 지금까지 거의 10년이다. 우리는 사부님의 요구에 도달하였는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중국 사람의 절반 혹은 100분의 70~80을 구도하라고 하셨는데 오늘까지 ‘3퇴’한 사람숫자는 단지 1억 600만이며, 사부님의 요구와 여전히 멀리 차이가 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알려 주셨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오늘 우리가 바로 끝내면 중국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죽어야 하는가? 아주 많은 사람들이 더욱 큰 천체의 아주 많은 생명과 대응되는데 곧바로 끝낸다면 얼마나 많은 생명이 도태되겠는가? 그들 중 아주 많이는 또 방대한 천체를 대표하고 있는데, 만약 우리가 그들이 머릿속에서 우주대법을 적대시하는 사악한 생각을 깨끗이 제거해 버리지 못한다면, 그들의 도태로 인하여 그들과 대응되는 우주에서는 얼마나 많은 생명들이 죽어버리겠는가? 얼마나 많은 생명이 도태되겠는가? 여러분은 이러한 문제를 생각해 보았는가? 당신들은 대법제자이며 역사가 당신들에게 위대한 책임을 부여하였다. 우리는 반드시 이 시간을 잘 이용해야 하며, 결속되지 않고 있는 이것이 바로 중생을 구도할 기회이다.” (북미순회설법)
정법이 오늘까지 연장된 그것은 사부님께서 대법제자와 모든 우주 중생에게 베푼 것이고, 우리는 오직 기회를 움켜잡고,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비로소 정법을 따라잡을 수 있고, 진정하게 대법제자의 역사사명을 완성할 수 있다.
그 당시 밀라레빠가 수련할 때, 사부님이 그에게 집을 지으라 하면 그는 짓고, 그에게 뜯으라고 하면 그는 뜯고, 다시 지으라 하면, 그는 뜯어 다시 지었다. 그는 줄곧 사부를 의심한 적이 없었다. 그는 사부가 그에게 배치한 것이 제일 좋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교류 중에서 법리로 수련생들이 법에 대한 의혹을 타파하니, 여러 사람들은 법에 대해 점점 견정하고, 더욱 더 정법의 엄숙함을 인식하였다. 정법의 최후에 우리는 오직 법으로 자신의 일사일념을 바로잡고, 정법이 지금 우리에 대한 요구에 따라 자신을 참답게 수련하고 사람을 많이 구해야 비로소 진정으로 자신의 역사사명을 완성하고, 원만하여 사부님을 따라 돌아갈 것이다.
개인의 얕은 깨달음이니 부족한 점을 수련생들이 자비로 시정해 주기를 바란다.
문장발표:2011년 11월 21일
문장분류:수련마당
원문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1/21/2496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