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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류| 일을 하는 중에 정체적으로 수련을 제고하고 집착심을 제거하자

글/광둥대법제자

[밍후이망] 어제 법공부를 할 때 ‘전법륜(轉法輪)’ 제3강에서 사존님의 한 단락 법을 보았다. “공은 자신의 心性(씬씽)에 의거해 닦는 것이다. 당신이 착실하게 수련하지 않으면 그 공은 자라 오르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은 心性(씬씽) 표준이 거기에 있기 때문이다. 당신의 공이 자랄 때, 층차가 높은 사람은 당신이 그 집착심, 그 물질을 제거하면 정수리에 척도가 생기는 것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이런 척도는 공기둥식 존재로서, 척도가 얼마만큼 높으면 공기둥도 그만큼 높은데, 그것은 당신 자신이 수련해 낸 공을 대표하며 당신의 心性(씬씽) 높이도 대표한다. ” 현 단계에서 깨달은 것을 써내어 수련생들과 공유하려 한다.

수련생 중에는 일을 많이 하는 수련생이 수련을 잘한다고 인식하는 사람이 있다. 이전에 나는 두려운 마음이 중하여 일을 적게 하였기에 나도 이렇게 인식하였다. 물론 이런 수련생이 어떤 방면에서 수련을 잘했음을 부인하지는 않는다. 이후 현지 기술 수련생이 사악(邪惡)에게 박해 당하여 내가 일부 항목을 인수했다. 한 단락 시간이 경과한 후, 자료점의 수련생과 일을 많이 하는 수련생을 접촉했는데 그들이 드러낸 많은 집착심을 발견하였다. 그러나 그들은 스스로 의식하지 못하였다.

A수련생은 장기간 그녀와 접촉한 여러 명의 수련생과 갈등이 발생하였다, 나도 A수련생이 어떤 방면에서 사람 마음이 비교적 두드러진 것을 보고 그녀에게 문제를 제기하였는데 그녀는 곧 부인하였다. 나는 그때 이것은 나의 잘못된 관념 탓으로 생긴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하였다. 후에 A수련생은 내 앞에서 B수련생과 기타 수련생을 불평하였다. 내가 B수련생을 만났을 때 A수련생이 불평한 일을 말하였다. 그런데 B수련생이 말한 A수련생의 사람 마음과 내가 본 것은 별 차이가 없었다. 그들이 이전에 여러 번 그녀에게 이 문제를 제기하였지만 그녀는 부인하였다고 한다. 나는 듣고 난 후, “이렇게 긴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인식하지 못하면 어떻게 하겠는가?”하고 염려했다. 이 점은 이 일뿐만 기타 수련생의 안전도에 영향을 주게 된다. 예를 들면

1. 수련생이 이야기할 때 휴대폰을 곁에 두면 기술 수련생과 기타 자료점에 영향을 주는데 나는 이 방면의 안전 문제를 더욱 심각하게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2. 소모품을 어느 수련생이 샀는가 물어보기 좋아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소모품을 어디에서 샀는가를 물어 볼 수는 있지만 누가 샀는지 따져 묻지 말아야 한다. 또한 소모품을 산 수련생은 스스로 다른 수련생에게 소모품을 산 곳을 알려 주어야 한다. 또 조건이 되는 수련생은 솔선해서 소모품을 사겠노라고 다른 수련생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전에 소모품 사는 곳을 찾느라 매우 많은 시간을 낭비하였기 때문이다.

내가 다시 A수련생과 그녀의 문제를 말하면서 이 일을 B수련생과 말했다고 하자, 그녀는 우리가 뒤에서 자신에 대해 좋지 못한 말을 하였다고 원망하면서 수련하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그녀의 반감이 그렇게 클 줄은 생각지도 못하였다. 순간, 나는 이것이 한 수련생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정체의 문제라는 걸 인식했다. 나는 이것은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정체적인 문제라고 설명해주었다. 나는 당시 매우 마음이 아팠고 또한 매우 부끄러웠는데, 수련을 잘 하지 못하여 수련생의 촉동이 이렇게 컸다. 이 일에서 나는 다른 사람의 배후에서 말하기 좋아하는 사람 마음, 두려운 마음과 의존하는 마음을 찾아내어 제거하였다.

A수련생은 매우 열정적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그녀가 담당해야 하는 일이 많았다. 우리는 이 일로 말미암아 그녀가 법공부를 하는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이것은 우리가 정체로서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일부 수련생은 의존적인 마음을 버리지 못하는데, 내가 하는 항목의 어떤 기술은 10분이면 충분히 배울 수 있다. 이 항목과 관련이 있는 다른 수련생은 이 일을 배우려 하지 않아 후에 내가 다른 지역으로 떠난다고 ‘압박’하여 그녀로 하여금 배우게 하였다. 두 번을 가르쳐 주니 배웠다. 그녀 자신도 웃으면서 말하였다. ‘이렇게 간단한가.’

기술 수련생과 자료점의 수련생이 박해를 당한 것에 대해 우리 전체 수련생들은 생각이나 해보았는가? 자신의 두려움,(번거로움을 두려워하는 마음、의존하는 마음, 안일심, 조급한 마음 등)을 버리지 못하면 다른 수련생의 업무량이 가중되어 수련생이 법공부를 하는 시간을 빼앗게 된다. 이 일의 책임은 수련생 모두에게 있다.

A수련생의 상태는 오직 법공부만 하면 사존께서 여러 곳에서 말씀하신 “사람더러 말하지 못하게 한다.”는 법을 볼 수 있고 사람 마음이 많음으로 하여금 기타 수련생은 그녀와 협조하려 하지 않기에, 따라서 그녀의 업무량을 더욱 가중시켰다.

나는 일찍이 이와 유사한 악순환을 경험한 적이 있다. 업무 때문에 외지에 가게 되어, 한 달 동안 기술 전수와 기타 일들로 바빠 10여 일 동안 연공하지 못하였다. 법공부는 억지로 시간을 빼내었으나, 공부한 수준도 매우 좋지 않았고 교란이 매우 컸다. 새로운 환경을 만나 마음이 조용하지 못했고, 졸음이 왔으며 연공은 수월하게 한 시간을 수련한 이전과 달리 45분밖에 견뎌내지 못했다. 이후 대략 반달 정도 시간이 지나서야 그것을 돌파하여 정상적인 상태를 회복할 수 있었다.

나는 매우 많은 집착심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폭로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속에는 생명과정에서 형성된 변이된 관념, 공산사당이 강요한 독소 (사악의 유전자 9가지 독소 사악, 기만, 선동, 투쟁, 강탈, 불량, 이간, 소멸, 통제, 공포 등)와 명리정에 끌리는 사람의 요소가 있다. 이것이 촉발된 후 우리는 법의 표준으로 그것을 분명하게 가리고, 법의 표준으로 그것을 처리해야한다. 부동한 층차에서 법의 표준은 다르기 때문에 수련생간의 인식도 다르다. 어느 층차이든지 모두 자신이 있는 층차의 법으로 수련을 지도하는 것이 요구되기 때문에 법공부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이 일을 통해 얻은 인식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수련생이 일을 많고 적게 하는 것으로 수련생의 층차가 높고 낮음을 가늠하지 말아야 하며, 이지적이지 않은 상태로 일만 많이 하는 수련생의 비위를 맞추지 말아야 한다. 이런 방법은 단지 일을 하는 수련생의 과시심, 자아에 집착하는 마음 등 좋지 않은 마음을 가중시킨다. ‘전법륜(轉法輪)’에 이 부분에 관한 법이 있다 : “당신에게 한 가지 진리를 알려 주겠다: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 일을 많이 하는 동시에 집착심을 버리는 것, 이것이야말로 비로소 진정으로 정진하는 것이며, 정체적으로 협조하는 것이며, 정체의 제고에 필요한 것이다.

문장발표: 2011년 11월 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11/2/24861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