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여러 해 동안 나는 신변의 매우 많은 동수들이 대법에 대조하여 안을 향해 찾는 진정한 수련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발견 하였는데 이런 동수들은 각지에 모두 있다. 마난 중에서 걸어 나올 수 있는 동수들은 모두 자신을 수련 할 줄 알고, 정념이 있는 동수들이다. 수련할 줄 모르는 수련생들은 관을 넘기가 매우 어렵다. 여기서 한 단락 나의 체험과 깨달음을 말하려고 한다.
법 공부 소조에서 수련할 줄 모르는 동수들에 대해 당신이 어떠어떠한 마음이 있다고 직접 지적하지 않고 자신의 수련 체험을 교류했다. 예를 들면 ‘최근에 모두 어떤 관을 넘겼는가, 법에서 어떻게 깨달았는가.’ 이다. 우선 법 공부 소조의 환경을 안을 향해 찾는 수련 환경으로 바꾸고, 동시에 진상을 알린 이야기나 체험을 교류 한다. 이렇게 하면 잘 걷지 못하던 동수들도 감수를 받게 된다.
또 어떤 법 공부 소조는 다수 수련생이 모두 자신을 수련 할 줄 모른다. 그렇다면 수련할 줄 아는 동수들이 먼저 자신이 어떻게 안을 향해 찾았고 어떻게 관을 넘겼는가를 이야기 할 수 있다. 매 번 법 공부를 한 후에는 모두 능동적으로 자신의 수련에서 관을 넘긴 이야기를 한다. 환경이 형성 된 후 다시 다른 동수들을 고무 격려 해주어 그들이 자신이 수련한 이야기를 말하게 한다. 이처럼 돌아가면서 모두 이야기하게 한다. 이때 수련 할 줄 아는 동수들은 주의하여 동수들을 관찰하면서 수련할 줄 모르고 자신을 찾을 줄 모르는 매듭이 무엇인가를 찾아보아야 한다. 다음에 그들(그녀들)과 법리상에서 교류하여 법에서 제고를 가져오게 하고 이성적인 인식에까지 승화하게끔 해야 한다. 그들(그녀)들을 도와 몇 개의 관을 넘긴 후 그 수련생이 또 다른 모순에 부딪혔을 때에는 자연히 자신이 착오가 무엇인가를 찾게 될 것이다.
또 어떤 동수들은 회사에서나 가정에서 모순이 발생했을 때 자신이 어떠어떠한 마음이 있었다는 것을 찾을 수 있지만, 이런 마음을 찾은 후 여전히 제거해 버리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몇 년이 지나도 여전히 그 관을 넘지 못하고 원래의 층차에 있다. 매 번 모순이 발생했을 때 모두 이러하다. 교류를통해 이 수련생은 각종 마음을 다 찾아낸 후 법으로 대조하여 수련 할 줄 모르고마음을 그냥 그대로 놓아둔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다. 우리는 그녀의 이런 상태를법으로 대조하였는데 법에서는 어떻게 이야기 했는데 당신의 관념은 또 어떠한가를 물어보자, 그 수련생은 단 번에 알게 되었다. 이 때부터 그녀는 법으로 대조하여 자신을 수련할 줄 알게 되었다.
또 다른 한 수련생은 이런 일을 이야기했다. 자신이 10년 전에 남녀 관계의 착오를 범했는데, 후에 옳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어 더는 이런 착오를 범하지 않았다고 폭로 하였다. 그녀가 이 일을 말 한 후 우리는 그녀의 말을 통해 그녀가 관을 넘었다하지만 근본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매우 선의 적으로 그녀에게 말했다. 다만 육체적으로 헤어졌다고 해도 당신이 마음속으로 늘 그를 생각한다고 하는데 이것은 관을 넘긴 것이 아니다. 그녀는 듣고 문득 크게 깨닫고 말했다. “그렇습니다, 나는 늘 그를 생각 합니다. 그 사람과 비슷한 사람을 보거나 혹은 TV에서도 그와 비슷한 사람을 보면 마음이 움직이면서 심지어는 그와 함께 생활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등등을 생각하였습니다.” 우리는 직접 그에게 이런 사상을 모두 수련해 버려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아울러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가를 교류하였다. 후에 그녀는 상대를 보아도 마음이 태연하고 움직이지 않는 정도에까지 도달했으며, 자비심으로 그 세인을 대할 수 있었다. 그것이야 말로 비로소 법의 표준에 도달한 것이다. 이 일이 있은 후 이 수련생은바로 자신을 수련하고 자신을 찾을 줄 알게 되었다.
외지의 한 수련생이 우리 소조에 와서 10일 간 있게 되었다. 떠 날 때 십몇 년 있은 것 같다고 하면서 무엇이 자신을 향해 찾고 자신을 수련하는 것인지 몰랐는데 이제는 수련할 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돌아 간 후 그 수련생은 더욱 정진하게 되었다. 또한 자신의 신변의 동수들도 이끌었고, 진상을 알리는 문제에서도 즉시 장애를 제거했으며, 매우 많은 사람들에게 탈퇴를 권해 탈당 시켰다.
이상은 우리들이 단체 법 공부를 통하여 얻은 체험이다. 수련생을 돕는 과정에서 급하게 목적에 도달하려고 하지 말아야 한다. 물론 이 과정 중 매번 부딪히는 장애는 모두 우리 자신이 수련하면서 제고 하는 과정이다. 반드시 자비로워야 하고 완전히 그들을 위해 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효과는 매우 좋다. 자신을 수련 할 줄 아는 동수들에 대해서는 문제를 보면 직접 지적하여 줄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선한 마음이여야 한다. (수련생을 돕는 과정에서 동시에 자신에게도 그 동수에게서 존재하는 문제가 있는가를 보아야 한다).
동수 사이에 상호 일깨워 주고 함께 정진하면서 사부님의 요구를 원용해야 한다.
현 단계의 인식이니 합당하지 못한 부분은 동수의 자비로운 지적이 있기를 희망한다.
문장 완성: 2011년 7월 26일
문장 분류: 수련마당
원문 위치: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7/26/24441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