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깊이 우려하고 있는 대륙의 한 교직원 수련생
[밍후이왕] 지금의 중국 대륙인은 이익만 도모하고, 금전과 자신의 앞날만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다. 많은 가정의 아이들은 어린 나이에 폐쇄식 학교에 기숙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의식주와 사상 교육을 전부 선생님에게 기탁하면서 아이가 학교에서 훌륭한 교육 관리를 받아 장래 좋은 학교에 가고 훌륭한 장래가 있기를 바라고 있다. 이 모든 것은 크게 비난할 바는 못 되지만 오늘날 도덕이 급속히 미끄러져 가고 있는 대륙에서, 사람마다 안전하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경쟁이 격렬한 현실 상황 하에서 많은 선생님들이 이젠 ‘도덕을 가르치고, 학업과 기예를 전수하며, 의혹을 풀어줄 수 있는’ 능력과 도덕 수양을 갖추지 못했다. 진상을 안다고 해도 개인 이익을 위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보통 자발적으로 정의와 진상을 전파하지 않고 있다. 대륙 국립 고등학교에서 여러 해 사업했던 한 대법제자로서 학교의 감옥 같은 폐쇄식 관리 방식 때문에 이 부분 학생들을 구도하기 어려우 이로 인한 절박함을 깊이 느낀다.
보통 학교에는 모두 보안이 있고 감시 카메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보통 수위는 낯선 사람을 들여놓지 않는다. 말로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라고 하지만 이런 현실 상황은 학교를 감옥과 방불케 한다. 중공 사령(邪靈)은 학생들의 사상을 통제하기 위해 초중고로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늘 이른바 ‘홍가시합(紅歌比賽)’을 하며, 우수 학생을 선발해 날마다 혹은 매주마다 사령의 기를 게양하게 하고 또 게양하면 매우 영광스럽다는 점을 힘껏 주입해 아이들의 세계관을 전복하고, 심신을 독해하고 있으며. 해마다 기세 높게 사당의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에 가입하는 의식을 거행하고 있다. 지금 우리 매 대법제자는 최선을 다해 사람을 구하고 있는데 학교는 오히려 완전히 사당이 사람을 지옥의 문으로 끌어들이는 장소가 됐다. 뿐만 아니라 백지와도 같은 천진난만한, 사상이 단순한 아이들을 먼저 소선대에 들게 하는 것으로 사람 마음을 오염시키고 있다. 많은 학부모들은 아이가 학교에서 성장함에 따라 좋게 변하는 게 아니라 나쁘게 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어떤 학부모들은 진상 자료를 받고서도 아이가 함부로 시비를 말할까 두려워 아이에게 보여줄 엄두를 못내고 있다. 각지에서는 교직원 수련생에 대한 박해도 아주 심각하다. 우리 현에는 일찍 30여명 교사가 법을 얻었었지만 사당이 해고시키겠다는 위협 하에서 많은 사람이 서명을 하고 수련을 포기했고, 지금은 기본상 대법을 떠났으며 더는 대법을 위해 공정한 말을 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다. 진실한 말을 견지한 몇 명은 잇달아 해고를 당하고 노동교양 당하거나 불법 해임을 당하고 학교를 떠났다. 지금에 와서 법률을 통해 반 박해하고 공직을 회복하려면 어려움이 아직도 작지 않다. 교장이 당신은 아주 좋은 사람이라고 승인하고, 당신은 사업을 아주 우수하게 한다고 승인하며, 신앙자유에는 잘못이 없다고 승인하지만 나중에 하는 한 마디란, 다른 사업은 사상교육에 연루되지 않지만 학교 사업은 특수하다고 한다.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그냥 어쩔 수 없이 감당할 수 없고 사당의 변명을 내내 인정할 수도 없으며, 또한 속인 교직원에게 진상을 전파하는 것을 누구에게 기탁할 수는 없다. 하물며 많은 교직원들은 자신마저도 진상을 모르고 있지 않는가. 우리는 법을 실증하는 각개 항목을 보다 더 훌륭하게 할 수 밖에 없다. 학교를 사악에게 자발적으로 내주어 통제하게 해서는 안 된다. 오직 우리가 더 많은 인내심으로, 더 많은 지혜로, 더 자발적으로 사람을 구하며, 공동으로 정체적으로 잘 협력해 아이, 친구, 친척, 학우, 동료 등의 관계를 빌어 각 학교, 각 반, 각 기숙사 사람의 명단을 수집하며, 더욱이는 자기 집 부근의 학교에 대해 더 관심을 가져야 한다. 대면 진상을 할 수 있다면 더 좋다. 만약 정말로 찾을 수 없다면 ‘고등학교 1학년 수학 연구실’, ‘중학교 1학년 사무실’ 등 같은 곳에 진상 편지를 부칠 수 있다. 만약 매 한 반에서 3, 4통의 편지를 받고, 매 사무실에서 두 통의 편지를 받게 된다면 그건 모두 사악을 충격하는매우 큰 역량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학생은 비교적 단순해 편지를 받은 후면 서로 전할 것인데 우리를 대신해 진상을 알리게 된다. 오직 우리가 열심히 정념을 갖고 한다면 어쩔 수 없이 소극적으로 마비된 채 감당하지는 않을 것이며, 사악의 임의로 되는 지배를 듣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대륙의 학교 상태는 크게 개선될 것인 즉 사악이 그 무엇으로 사람을 속이기는 어려울 것이며 사람들도 사당에게 미혹 당하지 않을 것이다.
어느 집에나 모두 아이가 있다. 아이의 장래를 위해 우리 모든 수련생들은 한 몫의 책임을 감당해야 하며, 그곳 중생에 대한 사악의 독해를 많이 청리해야 한다. 정력이 있는 수련생은 학교라는 이 한 곳을 하나의 항목으로 여기고 정체적으로 협력을 잘하면서 열심히 해보기를 바라는 바이다.
문장발표: 2011년 5월 2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5/29/2415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