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북미대법제자
[밍후이왕] ‘조사정법 구도중생’은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사명과 책임이며 ‘사부님과 법을 존경’하는 것은 수련인의 본분이다. 이것은 대법제자에게 있어서 가장 기본이고 제일 중요한 원칙이다. 대법제자는 모두 가슴에 손을 얹고 스스로 진지하게 반성해 보아야 한다. 우리는 정말 했는가? 여전히 절충해서 했는가? 여전히 겉으로 하였는데 실제 효과는 상반되게 나타나지 않았는지? 만약 후자라면 신속히 경계하고 깨달아야 한다.
구세력의 교란과 사악의 박해에서 사부님은 우리를 거느리고 10년이 넘는 정법 노정을 걸어 오셨고, 대법제자는 사부님이 부여한 불법신통으로 조사정법, 구도중생 중에서 거대한 정면적인 작용을 일으켰다. 오늘날에 이르러 사악과 구세력은 깨끗이 제거되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들의 교란과 파괴는 점점 작용을 일으키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가 원하지 않는 일들이 여전히 발생하고 있다. 진정으로 구도중생 중에 일으키는 중요항목의 작용은 여전히 우리의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고, 사부님의 희망에는 더욱 도달하지 못했다. 우리는 대법제자로서 다시는 어떠한 구실로도 이 문제를 회피하면 안 된다.
사부님과 법을 존경하는 것은 대법제자의 최저한도의 자질이다. 사부님은 우리를 창조하였고 우리에게 일체를 부여하였다. 개인적으로는 대법제자가 존재하는 진정한 의의는 바로 사부님의 바람대로 일을 하는 것이라고 이해한다.
사부님과 법을 존경하는 것을 표면으로 이해하면 바로 사부님이 무엇을 요구하면 무엇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간단한 한 마디 말이 아니며, 우주 천지 물질의 갱신, 무량중생을 구도하는 문제와 관련된다. 사부님이 정법하시고 우리는 사부님께 구도된 후 조사정법 하기 때문에 사부님은 제일 위대하고 영광스러운 사명을 우리에게 부여하셨다.
수련이 마지막에 이를수록 우리에게 남겨진 표면 물질은 점점 적어지고 수련된 일면과 표면의 간격은 점점 적어졌다. 그래서 우리의 사상염두의 능력도 점점 커졌다. 구도중생 중에 우리가 사람의 관념과 집착을 갖고 있으면 일으키는 나쁜 작용은 매우 크다. 진정으로 법공부를 잘하고, 진정으로 자신을 닦고, 순정한 사상을 유지할 수 있는가 없는가는 우리가 조사정법, 구도중생 중 정면작용을 일으키는가, 나쁜 작용을 일으키는가 하는 문제에 관련된다. 조성된 손실을 보완할 수 있는가는 예상하기 매우 어렵고 문제는 매우 엄숙하다.
사부님은 이미 우리를 위해 일체를 깔아 놓으셨다. 사람의 관념과 의심, 근심을 내려놓고 철저하게 사부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대법제자이다.
개인의 견해이니 동수들이 시정하여 주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 2011년 5월1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5/12/24054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