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삼퇴’시 속인에게 가명을 짓는 방법에 대한 건의

글/ 대륙 대법제자

2011년 3월 27일 밍후이편집부에서는 “탈당 서명은 반드시 엄숙하고 정중해야 한다”라는 문장을 발표해 속인에게 ‘삼퇴’를 해줄 때 서명의 엄숙성을 지적했다. 내 주위 정황으로 보아도 확실히 일부 동수들은 이 방면에서 너무 엄숙하지 못한 문제가 존재한다. 그러나 나도 어떤 수련생이 속인에게 삼퇴를 시킬 때 일시적으로 조급해 어떤 이름을 지어주면 좋을지 생각이 나지 않는 것을 보았다.(당연히 속인 본명으로 탈퇴하는 것이 가장 좋다) 나는 여기에서 내 약간의 방법을 제시해 동수들에게 참고가 되길 바란다.

1. 동료, 친구, 친척 이름을 이용한다. 예를 들면 나는 장씨 성을 가진 사람을 삼퇴시켰다. 나의 동료 중에 궈즈다(郭志達), 리차오(李超) 등 이름이 있어 나는 그에게 나의 동료의 이름을 사용했고 그의 성에 가명을 가하여 장즈차오, 혹은 장즈, 혹은 장차오 등으로 지어 주었다.

2. 눈앞의 일부 상점 간판 등을 보고 이름을 지었다, 예를 들면 눈앞에 이발소 이름이 신신(馨馨)이면 그녀에게 장신(張馨)이라고 지어주었다.(당연히 이것은 여자에게 지어주는 이름이다), 눈앞에 금은방이 ‘신진(鑫金)’이라고 부르면 나는 남자에게 리신 혹은 왕신 등으로 지어준다

3. 간혹 사람의 성격, 특성, 취미에 근거해 그가 좋아하는 이름을 지어준다. 예를 들면 사람이 비교적 ‘명랑’하면 그에게 장웨(張悅)라는 이름을 지어준다. 한번은 한 임산부를 만났는데 나는 구이푸(貴夫)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그녀에게 이것은 총명하고 귀여운 아들을 출산하라고 축복하는 의미라고 알려주었다.

4. 명작 인물에 근거해 가명을 지어줄 수 있다, 제갈량(공명)의 이름과 자(字)중의 ‘량(亮)’과 ‘명(明)’을 이용해 이름을 지을 수 있으며 이렇게 가명을 지으면 더욱 풍부하고 쉽다.

총적으로 우리가 오직 심혈을 기울여 이 일을 하면 반드시 잘할 수 있다.

약간의 성숙되지 못한 생각과 방법을 말했는데 부당한 곳이 있으면 시정해 주시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2011년 4월2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4/28/23975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