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표면적인 교양에 주의하자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어제 동수와 교류 중, 수련생은 수련인은 표면적인 교양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동수와 교류한 후 체험한 몇 가지를 말하겠다.

첫째는 직업과 기술 방면이다. 수련생이 말하는데 그녀는 기숙사 관리원이다. 어느 하루 상사가 기숙사방을 보러 올 때 방문을 잘못 열었다. 상사는 매우 마음이 불쾌했다. 이 일을 통해 수련생은 안으로 자신을 찾았다. 회사에서 시간만 있으면 법공부하고 연공을 했다. 그러나 본 직업에 소홀히 했다.직업에 대한 책임을 지지 못해 기술방면에서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그리하여 대법에 나쁜 영향을 끼쳤다. 수련인이 잘하지 못하면 속인은 파룬궁이 잘하지 못했다고 인식한다. 우리는 법공부를 할 시간, 연공을 할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직업에 대한 책임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다른 한 방면은 사람을 대하고 일을 처리하는 방면이다. 이런 현상은 지금 중국에서만 있다고 생각한다. 한 수련생이 다른 동수 집에 가서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러갈 때 속인이 있는 상황에서 인사도 하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만 하고 나온다. 마치 동수 집에 속인이 전혀 없는 것처럼 생각한다. 이처럼 하면 속인에게 수련인이 예의를 지키지 않는다는 인상을 준다. 어떤 수련생은 우리는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해서 속인의 생각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한다. 중국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예의를 존중하는 나라다. 표면적인 예의를 매우 중시한다. 이것은 신전문화(神傳文化)의 정수(精髓)다. 중공사당이 나라를 빼앗고 중국의 전통문화를 파괴했다. 중국인을 거만하고 예의를 모르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이것은 당(黨)문화 요소이자 사유방식이다. 수련인은 이것을 버려야 한다. 동수 집에서 속인을 만났을 때는먼저 인사를 하거나 혹은 미소를 지어도 나쁜 인상이 없을 것이다.

다른 한 방면은 옷차림새와 몸가짐이다. 어떤 수련생은 수련 전 개인 옷차림에 매우 중시했지만 수련 이후 이런 것에 담담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이 방면에 주의하지 않는다. 심지어 옷차림이 단정하지 못하고 마음대로 입는다. 속인은 우리가 파룬궁을 수련해서 외모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대법에 대해 나쁜 영향을 끼친다. 담담히 보는 것은 마음속으로 담담히 보는 것이지 물질상에서 완전히 포기하는 것이 아니다. 속인이 수련인을 볼 때 수련인의 내포를 보지 않고 그저 표면만 본다. 모두 션윈(神韻)을 보기 좋아 한다. 배우가 입은 옷은 화려하고 표정이 단아하다. 여배우는 자태가 우아하고 남자배우는 위엄있고 남자답다. 이것은 신이 인간에서의 재현이다. 생활에서 우리는 션윈 배우처럼 할 수 없지만 옷을 점잖게 입고 개인의 표면 수양에 주의해야 한다.

표면상 사실 각종 방면에서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신의 경지에 도달했다고 말할 수 없다. 사람 이 층차의 법리를 지켜야 한다. 정법수련시기에 들어선 후 중국대륙 대법제자는 반박해 중 중생을 구도한다. 많은 대법제자는 대법만 생각하고 속인 중의 일을 소홀히 했다. 그러나 우리는 대법제자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어디에서나 다 좋은 사람으로 되라고 하셨다. 그리하여 본인에게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 지금 진상을 알리러 가고 법공부를 배우며 연공을 하고 발정념을 해야 법을 실증하는 것이 아니다. 법을 실증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서 체현되고 생활의 매한가지 일, 그리고 더욱 작은 일에서 체현된다. 우리가 하는 매 한가지 일은 다 파룬궁과 연관된다. 그리하여 표면상 우리는 속인의 이치에 부합해야 한다. 직장에서, 인사처리에서, 옷차림에서, 개인수양에서 혹은 기타 방면에서 다 잘해야 한다. 이것은 집착이 아니다. 수련 중에 도달해야 할 표준이다. 세인을 자비하게 대하는 표현이다.

개인 체험이며 잘못된 곳은 동수들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1년 4월 1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1/4/19/23924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