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중고등학생이 법공부를 견지한 약간의 체험

글/ 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대륙 대법제자입니다. 올해 15살이며 고등학교 1학년입니다. 저는 1998년 늦봄에 기쁘게 법을 얻었습니다. 십년간, 저에게는 많은 기적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부님의 자비하신 구도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대법을 실증하기 위해서 제가 법공부를 견지한 체험담으로 여러분과 서로 격려하고자 합니다.

저희 집은 모두 다섯 식구 입니다. 외할아버지와 외할머니, 어머니 그리고 저는 모두 대법제자이고 아버지는 속인인데, (그렇지만 자주 대법진상을 알리는 일을 도와줍니다.) 장기간 외지에 출근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저는 아주 좋은 수련환경이 조성돼 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오스트레일리아법회에게』 중에서 “왜냐하면 법은 기초이고 대법제자의 근본이며 일체의 보장이고 사람으로부터 신으로 걸어가는 탄탄대로(通途)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나도 오스트레일리아법회의 기회를 빌려, 전 세계 모든 대법제자들에게 알려준다. 신노(新老)수련생을 막론하고 반드시 바쁘다고 하여 법공부를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로서 반드시 법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법공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님의 재촉하에, 저는 항상 법공부를 견지할 수 있었습니다. 비교적 인상 깊었던 것은 5,6학년과 중학교 3학년 초입니다. 왜냐하면 그 때,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올라가는 진급시험과,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급하는 시험이 있었는데, 학교에서는 빡빡하게 매일 날이 밝기도 전에 학교에 갔다가 저녁 늦어서야 비로소 집으로 돌아 올 수 있었습니다. 그런 긴장된 환경하에서 저는 매일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전법륜(轉法輪)』 한 강의를 읽었고. 또한『홍음』과 신경문을 암송했습니다. 그리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세 가지일을 했습니다. 발정념, 주위의 같은 학교 친구들에게 진상하기, 삼퇴를 권하기. 진상자료를 많이 배포하기, 지폐를 사용해서 진상하기, 그리고 지폐를 사용해서 어른들에게 진상하기, 최후에 우수한 성적으로 시험을 통과하게 되었고, 가장 좋은 고등학교에 가게 되었으며 게다가 3년간 등록금을 면제받았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법공부를 하는 것은 자신에게 진정 백가지 이로움은 있어도, 한 가지도 나쁜점은 없다는 것입니다. 밍후이의 문장을 읽을 때, 가끔 어린이제자가 어렸을 때는 법공부를 아주 잘했는데, 중학교 이후에, 공부 때문에 법공부를 포기하여 정말 안타깝게 생각했습니다. 저는 제가 몸소 겪은 것으로 증명하고자 합니다. 법공부를 견지하는 것은 많은 시간을 점하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대법은 지혜를 열어주며 학습의 효율을 제고시켜 줍니다. 자신의 사상으로 하여금 더욱 높은 경지에 도달하도록 하고, 속인의 좋지 못한 것들에게서 벗어나게 하며, 자신으로 하여금 승화되게 합니다. 속인의 텔레비전을 적게 보고, 가장 좋게는 보지 않는 것이며, 이렇게 하면 텔레비전에서 나오는 좋지않은 것들에게 오염 당하는 것을 가능한한 피할 수 있는데, 저는 지금 거의 텔레비전을 보지 않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지혜를 열기 위해서 법공부를 하는 것은 결코 아니라는 것입니다. 아닙니다. 법공부를 견지하는 것은 일종의 주동적인 행위이며,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 과정중에서 어른동수님께서도 반드시 책임을 져야하며, 어린제자가 법공부를 견지할 수 있도록 바르게 인도해야 합니다. 공부를 잘하고 지혜가 열리는 것은 법공부를 잘 견지했을 때 오는 부가적인 효과일 뿐이지 우리가 추구하는 목적이 아닙니다. 우리의 목적은 원만하여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제가 중3일 때 집에서 학교문화 공부를 해 본 적이 거의 없었고, 책을 읽어 법공부만 했는데, 성적은 한 번 시험을 볼 때 마다 성적은 앞서 친 시험보다 매 번 더 진보했습니다. 지금 고등학교에 간 후 학교에서 기숙하는 것을 포함하여 학교공부는 더욱더 긴장되어 있고, 시간 또한 더욱 적지 , 저는 매일 점심에 『전법륜(轉法輪)』 한 강의를 듣는 것을 여전히 견지하고 있으며, 짧은 경문을 외우고, 주말에는 집에 돌아와 5가지 공법을 연마하는 것을 견지했는데, 성적은 반에서 최상위권에 듭니다.

사부님께서는 “책을 많이 보도록 하라. 책 속에 법이 있으며, 법 속에는 내가 당신들을 도울 수 있는 일체가 있으며, 업력을 소멸할 수 있다.”(『싱가포르법회설법』)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른 동수님들께서 어린제자와 함께 법공부를 견지하고, 자신을 법중에 용해되게 하며, 정진실수하여 자신의 사전의 큰 원을 완성하길 바랍니다.

이상은 제가 법공부를 견지한 약간의 체험입니다. 부족한 부분은 동수님들께서 자비롭게 바로 잡아 주시기 바랍니다.

(영문 번역: http://www.clearwisdom.net/html/articles/2009/9/28/111147.html)

완성:2009년09월09일

발표:2009년09월11일

갱신:2009년09월10일 22:40:59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minghui.org/mh/articles/2009/9/11/20808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