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우리 법공부팀을 다시 언급

글/ 랴오닝 대법제자 징(晶)

[밍후이왕] 수년 전에 나는 ‘우리 법공부 소조’라는 글을 썼다. 지금은 법공부팀 수련생이 바뀌어 나이가 모두 60세 이상이라 ‘느린 반’이다. 현재 나는 어떻게 이 반을 잘 이끌었는지에 대한 경험을 적어 동수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잘하지 못한 곳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롭게 시정해주기를 희망한다.

나는 13년을 수련한 파룬따파(法輪大法) 노 수련생이다. 신 수련생 몇 분이 정법노정을 따라가고 싶어 해 나는 그들과 함께 법공부 팀을 만들었다. 신 수련생이라고 하지만 그녀들이 수련을 시작한지도 5, 6년이 되었다.

매일 오후 우리는 우선 『전법륜』 한 강의를 공부한 다음 또 사부님의 각지설법을 배운다. 법공부할 때 모두 한마음으로 눈을 떼지 않고 책을 읽으며, 잘못 읽은 곳은 즉시 서로 시정해주자고 했다. 예전과 마찬가지로 수련생이 모르는 글이 있으면, 나는 메모지에 그녀가 알아볼만한 발음이 같은 글을 괄호 안에 적어 넣고 그 페이지에 끼어준다. 일부 글은 수련생이 알아볼만한 발음이 같은 글을 찾기 어려워 병음으로 대신한다. 법공부를 마치고 필요할 적엔 다시 한 번 교류한다. 간혹 함께 연공하면서 동작을 제대로 하는지도 서로 봐준다. 각자 집에서 연공하기 때문에 동작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특히 집에서 몰래하는 사람은 ‘심신합일(金體)’에 더욱 도달하지 못하고, 무엇이 ‘다섯 세트 공법이 한 번에 위치에 도달(五套功法一步到位)’인지도 잘 모른다.

우리는 동수에게 법을 왜 틀리게 읽으면 안 되는지를 되도록 알아듣게 말하고, 또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부동한 공간의 법리를 개인에게 이해시킨다. 우리가 법공부하는 방은 예를 들어, 모든 보이는 형체가 있는 움직이지 않는 물체, 그리고 육안으로 볼 수 없는 무형의 것이 모두 생명이 있다고 말한다. 사부는 2007년 『미국수도설법』에서 “내가 말하는 중생이란 사실 단지 인류만이 아니다. 일체 물체(物體)는, 현대 과학이 인정하는 유기(有機)적인 것과 무기(無機)적인 것을 막론하고, 사실 모두 생명이 있는 것이다. 일체는 모두 생명이다. 우리가 말하는 ‘중생’은 사실 모든 생명을 가리키는 것이다.” 『전법륜』에서 “당신의 공간장 일체는 모두 당신 대뇌의식의 지배를 받는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우리가 잘못 읽으면 중생이 이렇게 비웃지 않겠는가? “법왕(法王)이라면서, 천법(天法)도 틀리게 읽었다. 법의 함의, 의의도 다 틀리게 읽어 비뚤어졌다. 누가 당신을 따라 가겠는가?” 어떤 곳은 뜻을 반대로 읽었다. 당신이 대법을 왜곡했다면 모자가 너무 크지만 그래도 이것은 엄숙한 일이다.

사부의 기타 설법을 읽을 때 일부 단어의 뜻은 처음 듣는 수련생이 알아듣지 못할 수 있다. 우리는 글의 표면적인 의미와 자신이 이해한 정도만 해석한다.

어떤 노 수련생은 법을 배운지 10여 년이 지났지만 아직 『논어』도 외우지 못해 열등감을 가진다. 나는 『논어』의 위대한 의의만 인식한다면 반드시 외워낼 것이라고 격려했다. 어떤 나이가 많은 수련생은 일을 많이 하고 힘들어서 법공부하면 자고 싶어 했다. 나는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수련은 가장 좋은 휴식이다”(『북미 제1기 법회 설법』), 조금만 견지하면 힘들지 않다고 알려주었다. 발정념할 때 감각이 없어 해이해지면 사부님이 말씀하신 “사부는 절대로 당신더러 쓸데없는 일을 하라고 하지 않을 것이다.”(『로스앤젤레스 시 법회 설법』) 를 말해주고, 몸이 불편해 누워있고 싶다고 하면 사부가 말씀한 “이를 악물기만 하면 넘길 수 있다”(『전법륜』)고 말해준다. 속인과 모순이 발생하면 사부의 말씀 “남들은 틀릴 수 있지만 우리 자신이 틀려서는 안 된다.”(『미국중부법회설법』)을 생각하라 하고, 또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중생의 잘못을 따지지 않는다는 법을 말해주어, 가급적 시간을 내어 사부의 설법을 많이 듣고, 밤에 잠이 안 오면 너무 좋으니 가부좌 틀고, 『홍음』을 외우거나, 발정념을 하라고 타이른다.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뿐만 아니라, 머리 속에 있는 속인의 번거로운 생각을 몰아낼 수 있다. 정말로 안 되면 우리도 속인에게 알려주던 방법으로 “파룬따파는 좋습니다. 진선인(眞善忍)은 좋습니다”를 외우면 반드시 알람이 울릴 때까지 잘 수 있다. 속인 여러 명이 기뻐서 나에게 말했다. “이 방법은 정말 영험합니다!” 속인도 다 믿는데 우리에게는 더욱 영험하다. 만약 수련생이 지나친 말을 했다면 응당 기뻐해야 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제고할 기회를 주었기 때문이다. 수련생이 준 문제는 난이도가 크기 때문에 높이 올라간다. 나는 또 자신의 예를 들어 그 중에서 얻은 깊은 체험을 말했다. “낮에 참기 힘든 타격을 입어 묵묵히 견뎠다. 게다가 웃으면서 견뎠다. 밤에 꿈에서 힘들게 산길을 가고 있는데, 앞에 가파른 절벽이 있었고 기름까지 흐르고 있었다. 걸어도 안 되고 기어도 안 되었는데 맨발까지 하고 있었다. 나는 날아서(飛)[반드시 (非), 飛와 非는 발음이 같음] 지나가겠다! 이 일념이 나오자 나는 단번에 구름 밖으로 날아갔다. 두 선녀는 웃으면서 나를 금체(金體)라고 했고, 그 무수한 위험한 봉우리들은 멀리 아래에 버려졌다. 깨어난 후 사부가 내가 한 것이 옳다고 격려해 주셨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큰 난관을 하나 지났다.

나가서 진상하는 것은 이렇게 했다. 안 나와 본 수련생에게는 어떻게 자료를 배포하고 빨리 붙이는지를 하나씩 배워주었다. 우리는 또 마주보고 진상하는 것에 경험이 있는 사람이 새로 나온 수련생을 데리고 나가서 진상을 알리려 한다.

신 수련생에게 세인을 마주하고 진상할 때 상냥하게 말해야 하고, 속인이 ‘삼퇴(공산당 조직: 당원, 공청단원, 소년선봉대에서 탈퇴)’를 하기 싫어하더라도 “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꼭 기억하도록 권하라고 알렸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사악한 당 조직에서 탈퇴하라고 말하면, 다 당신을 위한 것이니 이름을 알려주기 싫으면 가명이나 필명을 써도 된다고 알려주라고 했다. 1 위안 뒷면에 적어서 물건을 구입할 대 사용해버리면 하늘, 땅, 신이 아는데 당신이 마음을 움직였기에 신이 당신을 보호하며, 나중에 다시 방법을 대어 인터넷에서 성명을 발표하면 된다. 그리고 이렇게 알리면 세인은 당신에게 고마워할 것이다 등이다.

우리는 바로 이렇게 열심히 법공부하고 수련생을 선의적으로 대했다. 그 결과 동수간의 간격이 사라지고, 마당이 바르게 변했으며 병업이 심한 수련생도 정신이 났고, 자신이 어디서 잘못했는지를 알았으며 다시 바로 잡았다. 사람마다 사부가 배치한 수련의 길을 잘 가고, 사부가 마음 놓을 수 있는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되고 싶어 한다.

나는 65세인 노 제자다. 해낸 큰 일이 없고 대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사람을 놀라게 할 만한 성적도 없다. 다만 제자가 응당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다.

문장발표: 2010년 10월 0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정법수련마당 >수련체험 >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10/4/23049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