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허베이 헝수이 대법제자
[밍후이왕]사존님의 신경문 『더 정진하자』가 발표된 후 동수들은 반복해서 읽으면서 진감을 받았다. 사부님의 경문은 무거운 망치로 우리의 마음을 때리는 것 같았고, 법고(法鼓)와도같이 우리가 더욱 정진하도록 재촉하였다. 우리는 늘 ‘신사신법’ 해야 하며 “사부께서 무엇을 이야기하면 우리들은 바로 무엇을 한다.”, “사부가 무엇을 원하면 우리들은 바로 무엇을 한다.”고 말하는데 가슴에 손을 얹고 자신에게 물어보자. 마음을 조용히 하고 안으로 찾아보자. 우리가 진정으로 해냈는가?
우리는 깨달았다. 사부님께서는 이 경문에서 대법제자가 법을 실증하는 가운데서 협조, 협력을 잘 해야하는 문제를 재차 강조하셨다는 것을……. 동수들이 협력을 잘 해야만 법을 실증하는 가운데서 정체의 힘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고, 더 많은 중생을 구도할 수 있으며,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사부님의 이번 설법에서 우리 대법 제자는 다시 한번 사부님의 그 홍대한 자비와 드넓은 은혜를 감수할 수 있었다. 사부님께서는 중생을 널리 구도하고 대법제자를 성취시키기 위하여 재삼 시간을 연장하고 있으며 다시 한 번 우리에게 서로 협력과 협조를 잘 할 것을 간곡히 일깨워 주셨다.
현지의 법 실증으로부터 본다면 많은 동수들은 진상을 알리는 각 항목에서 정념으로 사악을 제거하고 사악의 박해를 폭로하는 항목 중에서 모두 적극적인 작용을 발휘하고 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한다면 정체적인 범위내에서 사람을 구한 효과는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과는 아직도 아주 큰 차이가 있다. 이는 우리 현지 동수들이 줄곧 관심을 갖는 문제이기도 하다.
우리가 알다시피 대법제자로서 여태껏 있어본 적이 없는 부처의 끝없는 은혜 속에서 아직도 잘하지 못하거나 굽은 길을 걷는다면 자신의 수련에 지울 수 없는 오점을 남길 뿐만 아니라 사부님의 중생구도에 아주 큰 손해를 빚게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정체상에서 서로 협조와 협력을 잘 하지 못한다면, 다시 말해서 다섯 손가락이 주먹을 쥐지 못한다면, 현지의 대법 실증과 중생구도에 예측할 수 없는 더욱 큰 손해를 가져올 것이며, 사부님의 정법 시간과 정법 진행을 엄중히 지연시킬 것이다.
가령 한 대법제자가 조사정법 중에서 잘 한다면 자신에게 대법 수련 중 역사의 휘황을 남겨 줄 것이고 자신의 약속을 실현하는 동시에 자신이 관할하는 곳이나 우주천지 및 그 중생에게 무한한 생기와 희망을 가져다 줄 것이다. 마찬가지로 한 지역의 대법제자가 협력을 잘한다면 중생구도 중 정체적으로 보다 큰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고 보다 큰 범위에서 보다 많은 중생, 심지어 무량무제한 천체 중생을 구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보다 큰 위덕을 건립하고 사부님 정법 진행을 힘있게 추진시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한 대법제자가 잘하거나 소수 대법제자만 잘 한다고 해서 정체상에서 대법제자가 잘한 것과는 같지 않다. 대법제자 정체가 잘하려면 반드시 서로 협조와 협력을 잘 해야 한다. 개인적인 체득으로는 이 역시 사부님께서 요구하는 것이라고 본다.
한 가지 더 말해보자. 사부님께서는 이번 경문에서 중점적으로 중국 대륙 이외의 국제상의 대법제자의 협조문제에 관하여 말씀하셨다. 확실히 우리 대륙 대법제자에게는 국외와 같은 대법 불학회가 없고 씬탕런, 밍후이왕, 션윈 등의 직접 사부님이 책임지는 사람 구하는 항목이 없다. 우리는 단지 동수들 자각적으로 사람을 구하는 일부 작은 항목이 있을 뿐이다. 이를테면 3~5명 동수들로 조성된 진상 알리기 팀이다. 그 중에는 얼굴을 맞대고 진상을 알리는 팀, 전화 팀, 메시지 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작은 규모의 사람 구하는 항목에는 국제상의 그런 큰 항목의 ‘제1 책임자’의 문제가 존재하지 않으며 현재 대륙의 상황은 대면적이고 넓은 지역의 협조가 적당하지 않다. 사부님께서도 설법 중에서 특히 대륙과 해외 협조 문제를 구별하셨다. 물론 개인적으로 인식하건대 대륙의 이러한 사람 구하는 항목은 그것의 분산성, 팀원수의 불확정성, 그리고 대륙에 존재하는 사악한 환경이 동수의 법 실증에 안겨주는 불안정한 요소는 동수 상호간에 자각적으로 협조와 협력을 잘 하여 중생 구도 중에서 정체적인 위력을 더 잘 발휘할 것을 필요로 하고 있다. 수련생이 말한 것처럼 중국 대륙에서 우리는 대도무형의 정체를 만들어 내야 한다. 대법 가운데서 수련해 낸 무형의 정체는 견고하여 무너뜨릴 수 없는 것이다.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0년 8월 25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8/25/22877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