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2010년 8월 12일] 『그들은 눈물을 흘리면서 이혼했다』란 문장을 읽고 마음속으로 슬프고 괴로웠다. 물론 이것도 우리들이 아직 수련하지 못한 정이 있기 때문이며, 얼마정도 원만한 가정생활을 표현했다. 하지면 안으로 찾는다면 이 방면의 정을 더 버려야 한다.
이런 문장은 쉽게 세인들의 감개를 일으켜 진상을 알리는 좋은 작용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수련생으로 말하면 비록 이 여수련생이 일정한 정도로 수련이 괜찮다고 여기나 정법시기의 대법제자라고 볼 때 이혼 문제에서 아직 적합하게 처리 못했다.
이 수련생은 부부간의 관계, 나아가서 이혼 문제에서 아직도 개인 수련의 울타리에서 배회하고 있으며 정법의 각도에 서서 생각하지 않았다고 느낀다. 남편의 불만스러운 태도에 대하여 소극적으로 감당하고 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해도 맞받아 욕하지 않았으며, 남편이 이혼하자고 하여 수련생은 이러면 상대방의 압력과 고통을 감소할 수 있다고 여기고 자신은 고상한 품격, 관용의 아량을 펼쳐 상대방을 생각했다고 여겼다. 그리하여 주동적으로 접수했는데 사실은 이러면 틀린 것이다.
그의 남편 최후의 결말은 무엇이고 이혼 후에 좋을 수 있는가를 생각해보았는가? 그녀의 남편은 중공이 박해한 후 그녀를 구타하고 사악에게 우승기를 보내고 마지막에 이혼으로 발전했는데 악인을 위하여 나쁜 짓을 하고 박해하는 일을 하는 것이 아닌가? 압력 하에 어쩔 수 없이 했다고 해도 안 된다. 그 악경 관리는 상급의 압력 하에서 한 것이라고 스스로 변명해도 용서를 얻을 수 없으며, 최후에 마찬가지로 악보를 받을 운명이다.(만약 손실을 미봉하지 않는다면) 비록 그녀의 남편이 그녀를 구해내기 위해 10만위안의 빚을 내는 것을 꺼리지 않았고 긴 시간을 감당하며 이혼 후 또 그에게 돈을 주어도 공보다 죄가 더 크다. 수련생은 인정으로 남편에게 감격하여 원망과 후회도 없이 이혼을 접수했는데 사실 남편으로 하여금 행복을 얻게 할 수 없으며 만약 나쁘게 말하면 도리어 남편을 나쁜 방향으로 밀었다.
수련생이 남편을 구하려고 생각한다면 그의 소원에 따라서는 안 된다. 되도록 남편의 사상행위를 바로 잡아야 한다. 비록 이것은 아주 힘들고 마지막 결정권은 그래도 상대방 수중에 있으나 우리가 한 것이 잠시 효과를 발생하지 못해도 정법시기 대법제자의 칭호에 부끄럽지 말아야 한다. 다음 응당 깊이 진상을 알려 이해관계를 알도록 하여 그들이 그렇게 하므로 더욱 비참한 후과를 가져다준다는 것을 알도록 힘껏 노력해야 한다.
만약 동수의 남편은 신을 믿지 않고 지옥에 내려간다는 것을 믿지 않는데 속해도, 속인이 믿을 수 있는 각도로부터 미래의 예측을 이야기하고 자신이 어떻게 근본으로부터 그가 잘 되기를 희망한다는 것을 이야기해야 한다. 물론 지금 이 일은 이미 발생하여 만회하기 힘들지만, 써내어 기타 동수들과 교류하고 참고하게 하여 우리들이 이런 유사한 박해와 교란에 봉착했을 때 주동적으로 큰 도리를 설명하고 장악하는 것을 배워야한다. 지금 이 수련생은 전 남편을 아직 구할 수 있는지? 내 생각에 수련생은 전 남편에게 이 방면의 도리를 이야기하고 엄정성명쓰기를 권한다.
문장발표: 2010년 8월 1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8/12/228217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