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랴오닝(遼寧) 동방(東方) 대법제자 리저(理哲)
[밍후이왕] 얼마 전 컴퓨터를 설치하려고 준비하고 있을 때, 사부님 신경문 『감개』가 발표되었다. 나는 두 번 읽고 나서 생각하였다. 먼저 컴퓨터 설치를 끝내고 신경문을 외우겠다. 그리하여 나는 새로 나온 만능복제CD로 시스템을 설치하기 시작하였다. 설치를 마치고 한 사이트에서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았다. 하지만 소프트웨어를 내려 받을 때, 화면상에는 ‘웹 사이트에 문제가 나타나 당신이 찾으려는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글이 나타났고 몇 번을 연결해도 그냥 그대로였다.
어찌된 일일까? 소프트웨어 사이트 서버에 접속자 수가 너무 많아서인가, 아니면 내 컴퓨터의 문제인가? 내내 기술적인 면에서 찾고, 밖에서 찾았으나 몇 시간이 지나도록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그 때 마음이 몹시 조급하였다. 예전에 내 컴퓨터에 설치하거나 동수들 컴퓨터에 시스템 설치를 해 주어도 모두 이 만능 복제CD를 썼기 때문에 시스템 설치가 아주 순조로웠는데 왜 오늘은 안 될까? 이건 설비와 기술적인 문제가 아니고 아마 心性상의 문제일 것이다. 그래서 안에서 찾아보았다. 찾는 과정을 통해 즉시 깨우쳤다. 원래 나는 시스템 설치에만 마음이 조급하고 법 공부를 부차적 위치에 놓음으로 하여 빚어진 것이었다. 2007년 이후부터 매번 사부님의 신경문이 발표될 때면 아주 긴 경문이 아니기만 하면 늘 먼저 경문을 외운 다음 다른 일을 했던 것이다. 이번에는 시스템 설치에만 조급해 하면서 신경문을 먼저 외우지 않고 시스템 설치를 했으므로 문제가 나타났던 것이다.
원인을 찾아내자 컴퓨터를 끄고 마음을 조용히 한 다음 『감개』를 익숙하게 외웠다. 그런 다음 다시 컴퓨터를 켰더니 모든 것이 순조로웠다. 이 일을 통하여 진일보 깨닫게 되었다. 수련인은 어떤 문제에 부닥치든 모두 안으로 찾아야 하고, 법공부를 첫자리에 놓아야만 비로소 心性을 되도록 빨리 제고할 수 있고, 비로소 되도록 빨리 집착심을 버릴 수 있으며, 비로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이다.
문장발표 : 2010년 7월 28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7/28/22758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