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모 지역 자료점 수련생
[밍후이왕] 법공부는 3가지 일을 잘할 수 있는 기초다. 법공부를 잘하면 머리가 명석해 지고, 정념이 강해지며 진상을 잘하게 된다. 또 수시로 안으로 찾게 되고, 협조인의 역할이나 자료점 일을 할 때 이지적이고 전면적으로 문제를 보며 시야가 넓어 문제와 교란이 덜 발생한다.
때문에 우리는 일에만 얽매여 있으면서 법공부, 발정념과 진상을 대법일과 대립시켜서는 안 된다. 일부 수련생은 다른 수련생이 법공부와 발정념을 잘하라고 하면 진상을 하지 못하게 한다고 생각하며, 속인의 일을 대하는 것처럼 법공부와 발정념이 일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
수련생마다 같지 않은 상태에 있지만 3가지일은 반드시 동시에 해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그 중에서도 법공부의 중요성에 대해 누차 강조하셨는데 법공부는 우리 수련과 대법 실증의 기초이자 근본적인 보증이기 때문이다.
특히 현재 복잡한 환경과 압력 하에서 우리들은 반드시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와 발정념을 잘해야 한다. 우리들이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하고 발정념을 할 수 없게 하는 염두와 사상은 절대 우리 자신이 아니다. 자신을 너무 대단하게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사실 모든 것은 사부님께서 하시는 것이다.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법공부를 잘해야만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는 대법일을 하는 동시에 강한 이기심, 환희심, 과시심, 쟁투심 등 각종 인간 마음을 제거해야 한다. 사악이 대법제자들을 박해할 수 있는 것은 우리들의 心性에 문제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그러면 우리는 정말 일하는 동시에 자신을 수련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 지역의 교훈은 매우 많다. 동수들은 매번 사건이 발생하기 전에는 법공부와 안전에 대한 다른 사람의 경고를 들으려 하지 않았다. 왜 사부님께서 제자들의 입을 빌려 자신을 일깨워 주는 것이라고 생각해 보지 않는가? 왜 수련생이 이기심이나 두려움 때문에 자신을 지적한다고만 생각하는가? 사악은 각종 가상을 만들어 내 우리가 동수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도록 제약한다. 그러나 잘 생각해 보면, 수련생이 자신을 해칠 수 있겠는가?
이밖에, 현재 우리 지역에서는 사악이 각 자료점 상황을 모두 알고 있어 자료점이 매우 피동적인 상황에 처해 있다. 동수들은 이제 와서야 처음부터 안전에 주의하지 않았던 것을 후회하고 있다. 당초 동수들은 안전을 강조하기만 하면 이기심이나 두려움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들으려 하지 않았다. 왜 우리들은 늘 교훈을 거울로 삼지 못하는가? 왜 우리들은 늘 사악의 박해를 당하고 나서야 진지하게 자신을 반성하는가? 그렇게 되면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일들에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닌가?
사실 우리들은 법공부하고 발정념 할 시간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비우지 못하고 있다. 우리들은 법공부 할 때 머릿속에서 다른 일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것들은 매우 교활하게도 우리에게 조급증이 생기게 하여 정신을 분산시키고 조용히 할 수 없게 하며 법공부를 제대로 할 수 없게 한다. 또한 머리가 청성하지 못하다 보니 문제가 더 많이 발생하면서 악성순환에 빠지게 되고 나중에 모순이 쌓이고 쌓여 심한 박해를 받게 된다.
동수들 사이에서 우리는 心性 교류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이야기를 간략하게 하고 중복하지 말며 집착스럽게 말하지 말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소중한 시간을 짜내어 법공부와 발정념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술직 동수들이 박해를 받거나 자료점에서 발생하는 각종 기계 고장 문제에 대해 말하자면, 100%라고는 말하기 어렵지만 최소한 95%는 우리들의 心性과 관련이 있다. 우리들은 법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았기에 기계 고장이 생기면 자신이 수련자라는 것을 잊으며, 그것은 우리의 心性에서 문제를 찾으라는 것임을 잊고 안으로 찾거나 발정념을 하지 않는다.
우리들은 늘 기계 고장을 속인 기술적인 문제로 생각하며 기술직 동수에게 의존하여 수련생을 지치게 만든다. 기술직 수련생이 만약 법공부를 잘하지 못한 상태라면 동수들의 칭찬 속에서 인간 마음이 확대되어 나중에 박해 받는 지경까지 이른다. 기술직 수련생이 각 자료점을 모두 돌아다녀야 하는 자체도 보안면에서 매우 큰 허점이 될 수 있다. 기술직 수련생이 적다고 불평하지 말자. 계속 지금처럼 한다면 기술직 수련생이 아무리 많아도 모두 박해를 받게 될 것이다. 우리들의 커다란 의존하는 마음이 사악이 틈을 타는 구실이 되기 때문이다.
각지에서 발생한 기계 고장 문제를 해결한 과정을 보면, 거의 모두 동수들의 心性 문제가 해결되면 기계도 고쳐졌다. 때문에 기계 고장이 발생하면 자신에게서 문제를 찾아야 한다. 문제를 찾지 못할 경우,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를 할 것을 제안한다. 이 면에서 우리는 반드시 성숙해 져야 한다.
이런 얘기를 하는 것은 우리가 정체적으로 잘할 수 있기를 바라서이지 질책하려는 의도는 없다. 협조인의 역할을 하거나 자료점에서 꾸준히 열심히 하는 수련생이 매우 적기에 이 같은 교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중생들의 기대에 부응해야 하기 때문에 자만해서는 안 되며 반드시 착실하게 걸어가야 한다. 그렇게 되려면 반드시 법공부를 잘해야 하고, 사악이 창궐할 때에는 강대한 정념으로 주동적으로 동수와 자신을 박해하는 사악을 해체해야 한다.
우리는 정말 그런 능력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능력은 법에서 온다. 법공부와 발정념은 우리가 하는 일에 절대 영향주지 않는다. 개인의 인식이니 동수들께서 참고하기 바라며, 부족한 점은 양해 바란다.
문장발표: 2010년 6월 2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6/27/2259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