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윈난( 云南) 대법제자
【밍후이왕 2010년 4월 20일】우리 법공부 소조의 갑 수련생은 대법을 수련한지 십년이 넘었다. 7,20 이전에는 비교적 정진하여 병업 상태가 없었다. 그러나 7,20 악당이 대법을 박해한 후 수련 환경을 잃어 장기간 정상적으로 법공부와 연공을 하지 못하게 되자 몇 년 동안 병업 상태가 그의 몸을 휘감고 있었다.
갑 수련생은 1년 넘게 소조 단체 법공부에 참여해 동수들과 함께 정상적인 법공부와 연공을 회복 하였다. 동수들은 그녀가 병업 상태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고, 그녀를 도와 발정념을 하였고 참답게 세 가지 일을 잘 하라고 고무격려 해 주었다. 그러나 한 시기 지나도 병업 상태는 여전히 엄중 하였다. 어느 날 법 공부 소조에서 심득 교류를 했는데, 그녀는 사부님의 법상 몇 장과 일부 대법 자료를 가지고 와 동수들에게 말했다. ‘나는 너무 고통스러 안 될 것 같으니 이것을 당신들에게 드립니다’ 그 말을 들은 여러 사람들은 그녀에게 “대법 제자에게 마난이 있는 것도 당신으로 하여금 관을 넘고 제고하기 위한 것이므로 좋은 일입니다. 당신이 착실하게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세 가지 일을 잘 한다면 이 관을 꼭 넘길 수 있습니다. 오늘 당신이 말한 념은 좋지 않으므로 앞으로 수구에 유의하며 정념정행 하세요.”
한 시기 지난 후 법 공부 소조는 또 한 번 교류를 할 때, 그녀는 또 동수들에게 자신이 너무 고통스럽다며 앞으로 >도 가지지 않겠다고 말 하였다. 여러 동수들은 또 저마다 한마디씩 그녀에세 상세히 알려 주었다. 《명혜 주간》은 대법제자가 수련 제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플랫폼으로 수련 환경인데 《명혜 주간》을 보려하지 않으니 그래도 대법제자입니까? 당시 그녀도 자신의 관념이 그릇 되었다는 것을 인식하고, 앞으로 세 가지 일을 잘 하겠다고 표시 하였다.
2010년 3월 갑 수련생은 또 한 번 법공부 소조에 와서 교류를 했다. 동수들은 그녀의 병업 상태가 여전히 호전되지 않은 것을 보고 그녀를 대신해 몹시 조급해 하였다. 여러 사람들은 교류를 거쳐 반드시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는 사실에 의견을 같이 했다. 그리하여 을 수련생은 갑 동수에게 직접 제기하기를 “당신이 이 업력을 장기간 제거할 수 없는 것은 아마 당신이 법에서 수련하지 않고 안을 향해 찾지 않아서인 것 같다.” 이어서 병 수련생이 말 했다. “내 생각에는 신사신법이 확고하지 못 한 것 같다.” 기타 동수들도 동감을 표시했다. 당시 갑 수련생은 여러 동수들의 말을 감당할 수 없어서 “그렇다면 목을 베어 버려야만 안을 향해 찾는 것인가?” 라고 한마디 하였다. 여러 동수들은 그 순간 그녀가 내보내는 의념이 매우 위험한 념으로, 이미 자신을 속인으로 떨어뜨렸다고 생각 하였다.
나도 그녀 때문에 몹시 조급해져 여러 번 그녀의 집에 가서 함께 교류했다. 나는 그녀의 마음 깊숙한 곳에는 아직도 속인 상태에 처해 있어, 수련의 기점이 법에 있지 않음을 발견하였다. 그녀는 여러 번 나에게 “나는 매일 법 공부, 연공, 발정념을 하며, 여러 곳에 가서 진상 자료를 배포하고 3퇴를 권하며 진심으로 대법의 일을 하는데 무엇 때문에 나의 병업 상태를 줄곧 없애 버릴 수 없는가, 도대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나도 여러 번 그녀를 고무격려하면서 그녀를 도와 참답게 세 가지 일을 잘 해야만 비로소 진정한 대법제자라는 것을 법리상에서 인식할 것을 요구 하였다.
갑 동수의 수련 상태와 문제로 인해 나또한 무슨 근본 원인이 있는지 응당 마음을 고요히 하고 안을 향해 찾아야 한다고 생각 하였다. 《전법륜》중에서 사부님께서는 말씀 하셨다. “내가 여러분에게 말한다. 공이 올라가지 못하는 근본 원인은 ‘수(修),련(煉)’ 두 글자에서 사람들이 그 연(煉)만을 중시하고 그 수(修)를 중시하지 않기 때문이다. 당신이 밖에서 구하려 하지만 어떻게 해도 구해내지 못한다. 당신이 한 속인의 신체, 속인의 손, 속인의 사상으로 당신이 고에너지 물질을 공으로 연화(演化) 하려고 하는가? 곧 자랄 수 있단 말인가? 어찌 말처럼 쉽겠는가! 내가 보기에는 웃음거리이다. 이것이 바로 밖에서 구하고 밖에서 찾으려는 것인데, 영원히 찾지 못한다.” 나는 갑 수련생이 이 한 단락 법리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보니, 사람 마음이 중하고 정념이 부족함을 조성했으며, 문제에 부딪치면 밖을 향해 찾았다는 걸 깨달았다. 사람과 신은 일념의 차이다! 갑 수련생이 3번씩 교류할 때 내보낸 생각은 모두 바르지 못한 것으로, 근본 원인은 대법의 기점에서 수련하지 않았고, 사람의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으며, 안을 향해 찾지 못했던 것이다.
동시에 나는 갑 동수에게서 병을 치료하려는 마음이 그처럼 강한 것을 보았다. 그처럼 강한 집착심을 가지고 어찌 그 병업 상태를 소멸할 수 있겠는가? 병업을 제거하지 못 하자, 또 대법을 의심한 것으로 이는 신사신법이 확고하지 못했던 것 이다. 소업 자체가 몹시 어려운데, 바르지 못한 의념이 또 인위적으로 하나의 난을 가하여 마난을 더 크게 하였고, 더욱 수련하기 어려웠던 것이다. 한 관을 잘 넘기지 못하면 다른 관이 또 온다. 수련인이 법에서 수련하지 않으면, 확고한 정념정행이 없게 되므로 이 층 차를 돌파할 수 없는 것이다.
법 공부 소조에서 수차례 교류를 하면서 나는 또 무엇 때문에 우리 소조의 갑 동수 몸에서 이런 병업 상태가 나타났는가를 생각했다. 이는 실질적으로 다만 갑 동수 한 사람에게만 존재하는 문제가 아니라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남겨주신 수령 형식ㅡㅡ 단체법공부 단체 연공의 환경이 파괴 된 후, 동수들에게는 보편적으로 이 문제가 존재 했는데, 다만 정도가 부동할 뿐이었다. 다만 갑 동수의 몸에서 비교적 돌출하게 표현 되었고, 갑 수련생을 통하여 집중적으로 반영 되었을 따름이다. 이는 우리의 정체적인 제고와 정체적인 승화를 위해 온 것이다. 수련이 최후가 될수록 시간은 더욱 긴박하며, 나타나는 문제도 갈수록 첨예하고 엄숙하다. 그러므로 우리 대법제자는 필히 서로 협조하고, 서로 고무격려하며, 법 공부를 비기고, 수련을 비기면서 정체를 형성하여 함께 제고하고 함께 승화해야 한다. 그리하여 조사정법의 길에서 대오에서 떨어지지 말아야 한다.
문장 완성: 2010년 4월 20일
문장 분류: 수련 마당문장 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4/20/22186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