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동수여, 바빠도 청소년 대법제자에게 관심을 돌리자

글/ 대륙청년대법제자

【밍후이왕 2010년 3월 3일】그 어렵던 세월에 단체법공부는 우리에게 견고한 수련의 기초를 닦아주었으며 후에 우리들로 하여금 다시 배회하지 않게 했다. 지금까지 허다한 동수들은 그때의 거대한 압력을 무릅쓰고 우리의 소년 대법제자들을 위해 평화로운 단체법공부 환경을 만들어낸 것에 감탄한다.

내가 열 몇 살 때 수련생은 방학 중인 나를 찾아와서는 어린 제자들의 단체법공부팀을 꾸리려 한다고 했다. 연령은 내 또래이거나 좀 어린 동수들이라고 했다. 나는 당시 매우 기뻐서 그를 따라갔다. 그러나 박해가 시작되고부터 우리 또래 대법제자들은 단체법공부 환경이 매우 적었을 뿐만 아니라, 수련생이 이 일을 말하기 얼마 전에 한 어린 제자의 법공부팀이 사악에게 발견되어 협조한 대법제자는 노동교양을 당했다. 이런 상황에서 수련생이 우리를 도와서 이런 형식의 법공부를 조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탄되어 스스로 최선을 다하여 정념으로 가지했다.

처음 법공부를 시작할 때, 같은 또래 수련생이 몇 명밖에 없었고 한 노년 수련생이 우리를 데리고 함께 공부했다. 그 기간 동수들은 모두 타인에게 관심을 가졌기에 전체 장은 광명과 자상으로 충만 되었다. 후에 동수들이 차츰 많아짐에 따라 각종 부동한 상태가 나타났다. 어떤 수련생은 대법에 대하여 비할 바 없이 숭배하고 존경했으며 녹화를 보거나 책을 읽을 때 모두 가부좌를 했는데, 지금 젊은이들의 경솔함이 조금도 보이지 않았다. 어떤 어린 제자는 법공부할 때, 낭랑하게 소리 내어 읽었는데, 거대한 에너지가 그가 읽고 있는 설법에서 북받쳤다. 어떤 어린 수련생은 연공할 때, 다리가 굵어 끈으로 묶었는데, 땀에 흠뻑 젖었으나 끄덕하지 않았다. 어떤 수련생은 용감하고 솔직하게 자신이 범한 착오를 인정하고 또 예전에 저질렀던 잘못을 철저하게 고치겠다고 맹세하면서 다시는 사부님과 친인들을 실망 시키지 않겠다고 했다. 수련하지 않는 그의 엄마도 대법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대법의 경서를 받들었다. 어떤 수련생은 수험시험을 맞이하면서도 여전히 시간이 있으면 법 공부하러 왔으며 또 시간이 있으면 나가서 학우들에게 진상을 하고 돌아올 때마다 자신의 심득을 가져왔다. 모두들 각성한 세인을 위하여 기뻐했고, 또 동수들은 “진짜로 대법을 수련함은 가장 큰 일이로세” (《홍음》〈법을 얻다〉)의 흉금을 깊이 진감했다.

이 장(場)에서 사부님의 설법은 우리를 깨끗이 씻어 주었고 속인의 큰 염색 항아리에서의 나쁜 습관을 점차적으로 개정했다. 동수지간에 법공부, 수련으로부터 생활학습까지 모두 서로 관심을 갖고 교류하였고, 무엇을 잘못하면 먼저 안으로 자신을 찾고 다시 차분하게 동수들에게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하면서 공부를 비겼는데, 수련을 비기며 함께 정진했다. 그때 어른 동수들과 의견이 부동할 수도 있었으나 우리는 연령의 장애가 없이 마음을 열고 법에서 교류했다. 어른 동수들이 고생하는 것을 우리 매 개인은 알고 있었다. 그들은 무엇이 하나의 진정한 대법제자인지를 실제 행동으로 우리들에게 알려 주었다.

십여 일간에 법공부와 심성 수련, 매 정각 발정념을 견지하였고 문제에 부딪치면 안으로 찾았으며, 동수지간에 간격이 있을 때, 우리는 박해를 부정하며 솔직히 교류했다. 들어가고 나올 때에도 속인의 상태에 부합되도록 주의를 돌렸고 이지적으로 이곳에서의 정념을 가지하여 우리가 평온하게 법공부를 결속하도록 했다. 온 사람도 환골탈태했고 자신은 정념으로 충만 되었다.

그 후의 학습과 생활에서 공부가 얼마나 긴박하든지 대법이 마음속에 깊이 뿌리를 박았으므로 제일 어려울 때면 사부님의 설법은 우리들로 하여금 평온히 넘어가도록 했다. 세속의 큰 염색 항아리에서 수련하기에 낡은 세력의 인소는 우리를 호시탐탐 노리고, 우리의 집착과 각종 여러 가지 인소들은 천방백계로 우리를 끌어내리려 했다. 어떤 때는 떨어지는 줄도 모르고 속인보다 괜찮다고 여겼는데, 속인의 도덕표준이 일일천리로 떨어지고 있는 것을 몰랐다. 심지어 알면서도 범했으며, 법과 갈수록 멀리 떨어졌을 때에는 자신이 산송장마냥 다른 사람에게 영혼을 빼앗겨 고통스럽게 떠돌아다니는 것으로 여겨졌다. 어쩌면 당신은 아이가 이미 성장하여 더는 말을 잘 듣는 아이가 아니라고 말할 것이다. 그러나 생명의 깊은 곳(深處)은 모두 대법을 갈망한다. 그들이 당시 당신의 아이로 된 것도 역시 당신이 법을 얻게 될 것을 알고 환생하여 당신의 자녀로 된 것이다.

정법의 진행과정은 발전이 매우 신속하며, 대법이 사람을 구하는 매우 많은 항목들은 우리가 가서 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의 아이가 대법으로 돌아온다면 그 연령의 중생은 모두 구도될 희망이 있지 않겠는가? 사당 문화 속에서 성장한 이 대(代)의 사람은 너무나 많은 정치 운동의 경력이 있다. 만약 같은 또래가 진상을 한다면 하나의 광범한 교류 영역을 개척할 것이며 더욱 많은 사람이 구도 될 것이다.

이상은 나 개인의 말이니 동수들은 법을 사부로 모시고 부당한 점을 자비로 시정하기 바란다. 허스.

문장발표: 2010년 3월 3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0/3/3/21916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