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명혜망 2009년 9월 7일】최근 몇 개월간 전국 각지의 많은 자료점들이 파괴되고, 많은 대법제자들이 사악에게 납치되어 박해 받음으로써 사부님을 도와 정법 하는 것과 당지 정법 노정을 엄중하게 교란하고 있다. 그리하여 세인을 구하고 나아가 중생을 구도함을 저애한다. 나는 8년간 독립적으로 자료 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위의 수련생을 도와 자료 점을 건립하고 기술을 제공하고 도와주는 과정에서 존재하는 문제를 지적하여 동수와 교류하고자 한다. 문제를 지적함은 어느 사람을 질책하려는 게 아니라, 우리가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걷고 불필요한 손실을 피해 되도록 빨리 성숙되게 정체배합을 잘하여 자료 점의 작용을 더욱 잘 발휘해 중생을 구도하기 위함이다. 심성과 수련 층차의 제한으로 인식이 부족한 곳은 동수들이 자비롭게 시정해 주길 바란다.
자비하신 사부님께서는 《2009년 대 뉴욕 국제법회 설법》에서 “현재 정황을 보면, 다른 공간의 사악은 대량으로 해체되었고, 사람을 통제하는 능력이 없어졌다. 대법제자의 전반 형세는 갈수록 훤히 트이고 있다. 그러나 트일수록 압력이 줄어들고, 압력이 줄어들면 쉽게 안일한 마음이 생겨 좀 편안해지고 싶고, 좀 느슨해지고 싶으며, 느긋해지고 싶어 한다.”고 말씀하셨다. 사악이 이미 매우 적은 오늘, 왜 많은 자료 점들이 파괴되고 대법제자들이 박해를 받을까,떠 대량의 설비가 손실된 것을 보고 대법제자들 모두 매우 마음 아파한다. 우리 모두 안을 향해 일이 나타난 원인을 찾으니, 우리가 수련생을 도와 자료 점을 세우면서 동수의 귀중한 점을 많이 보았고, 또 부족한 점도 많이 보았다. 여기에는 우리가 보았던 문제를 써내어 동수들과 교류하려한다.
1, 자료점은 정체의식의 부족으로 진정 곳곳에서 꽃 피우지 못했다
매번 자료 점이 파괴되고 수련생이 박해를 받으면 “우리 지역의 정체가 어찌 된 것인가, 왜 제고하지 못하는가? 우리의 정체에 틈새가 있지 않는가?”는 말을 늘 듣는다. 표면에서 보면 이 말은 정체의 각도에서부터 고려한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우리에게 그 어떤 문제에 봉착해도 모두 안으로 찾으라고 말씀하셨다. 나 개인의 인식으로는 이는 진정으로 안으로 찾은 게 아니라 사실은 밖으로 본 것이다. 수련하고 법을 실증하는 한 사람으로서 우리는 응당 어떻게 중생을 구도해야하며, 자신이 한 것이 어떠한지, 정체 수련의 길을 바로 걷기 위해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씬탕런방송(新唐人電視) 토론회의에서의 설법》에서 매우 많은 신들이 대 심판을 안배했다고 말씀하셨다. 정법수련을 오늘까지 했는데 우리는 응당 자신을 보아야한다.
우리는 가정 자료점을 10곳 가량 만들었는데도 명혜망의 요구에 따라 명혜망과 단선 연계하는 진정으로 독립된 자료 점은 거의 없다. 원인은 매우 많다.
자료점을 건립한 동수들 중에는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니고 있었다. 자료를 전하는 위험과 이웃이 보면 안전하지 않고, 또 집의 수련생이 박해를 받을까봐 두려워, 집이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바로 집에서 자료 점을 하겠다고 했다. 또 어떤 이는 집의 수련생이 감히 나가서 진상자료를 배포하지 못하니까 집에서 자료점을 하면 나가지 않아도 되고, 정법을 실증하는 데 참여해서 떨어지지 않는다고 여긴다. 이런 생각은 매우 깊이 숨겨져 있지만 동수와 접촉하는 과정에서 발견하기란 어렵지 않았다. 이런 불순정한 마음을 가지고 자료를 만들었으니 일정한 정도에서 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하는데 영향을 주었던 것이다.
수련생은 삼퇴성명, 동수의 체험문장 등 소위 문장을 써야하는 것은 모두 우리가 하도록 우리에게 주었다. 하여 우리 자료점이 크고 사람이 많다고 여겼는데 사실 우리는 매우 적은 몇 사람이 운영하는데, 각기 모두 아주 분망했다. 사실 자료점을 하기 전에 나는 컴퓨터를 만져보지 않았지만 모두 조금 조금씩 스스로 배운 것이다. 이런 가정 자료점 수련생은 도리어 시간이 없다, 연령이 많다, 문화가 없다, 자판이 바로 보이지 않아 타자할 수 없다는 각종 구실을 빌미로 자신이 심성을 제고하면 응당 할 수 있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밀어 주었다.
기다리고, 의지하고, 요구하는 것은 자료를 하지 않는 동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료를 하는 동수도 마찬가지로 엄중하다. 어떤 수련생은 자신이 세 가지 일을 모두 하면서 가정 자료 점을 건립했다고 만족한다. 어떤 수련생은 나이가 많아 소비품을 살 때 안전하지 못할 까봐 두려워 각종 소비품을 우리에게 제공할 것을 요구한다. 어떤 이는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다고 여기는 동시에 기술을 배우는 게 힘들다고 여겨 배우기 싫어하면서 시간을 지체해 스스로 인터넷에 접속하려 하지 않는다. 어떤 수련생은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을 알면서도 각종 구실로 접속하지 않는다. 어떤 수련생은 집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으면서도 명혜망에 접속하지 않는다. 수련생을 도와 자료 점을 건립하는 것은 매우 수고스러운 것이다. 이 동수들은 쉽게 얻었으니 도리어 귀중하게 여기지 않고 기대심이 매우 엄중하여 동수에게 의지하여 문건을 제공하고, 기술을 제공하고, 이것저것을 제공해 법 실증에 참여함에 조건이 있는것처럼 한다.
갓 시작했을 때 동수들 모두 잘할 것이라고 여겨 우리는 먼저 수련생을 도와 자료점을 만들었다. 수련해 나가면서 그들이 차츰차츰 잘 할 것이라고 여겼기 때문이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났지만 많은 동수들은 현 상황에만 만족하곤 앞으로는 한 발자국도 더 걸으려 하지 않았다. 나는 이것을 수련의 근본 문제라고 본다. 많은 동수들은 정체의식이 결핍되어 자아를 주장하며 늘 기타 자료 점과 동수에게 의지할 뿐, 자신의 자료 점을 독립으로 운행하지 못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자료 점이 파괴되고 수련생이 박해받는 한 원인이라고 본다. 자료 점 1곳이 파괴되면 그들은 또 다른 자료 점을 찾아 가며 계속 의지하면서 자신은 독립하려 하지 않는다. 자료 점이 진정 곳곳에 꽃 피게 하려면 독립 운행해야 하는 것은 이미 눈앞에 닥친 일이다. 매개 자료 점 수련생이 당연하게 하는 일이고, 당신이 수련해야 하고 응당 당신이 담당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모두 밀어버릴 수 없다.
2, 수구를 하지 않고 안전 원칙에 주의 하지 않는다.
명혜망에서 많은 동수들이 이 방면의 문제에 대해 많이 말했다. 동수들은 모두 보고 있다. 어떤 사람은 자신을 대조하지 않지만 도리어 착실히 수련한다. 어떤 사람은 늘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고 여길 뿐 자신과 관계가 없다고 한다. 자기에게 직접 말한 게 아니기 때문에 말할 때 무의식 중에 누구누구는 무엇을 하고, 누가 나에게 기술을 제공해서 도와준 것이라고 말하며, 자료점 수련생을 기술을 모르는 자료 점 동수에게 소개한다. 어떤 수련생은 모두 자료점을 하니까 말해도 괜찮다고 여기는데, 그가 당신하고는 말하지 않을 수 있지만 그러나 다른 동수와 여전히 말한다. 자료 점의 수련생을 일정한 범위에서 소개하면서 모두 누가 자료를 하고 있음을 알고 있으며 어떤 사람은 전화를 하면서까지 말한다. 이것은 일종 책임을 지지 않는 행동이고 기타 수련생은 물론이고 자신의 수련에 대해서도 책임지지 않는 것이다.
어떤 가정 자료점은 다른 자료점과 여전히 핸드폰 통화를 한다. 수련생이 박해를 받아 그와 연관될 수 있으면 당시에는 전화를 하지 않지만 또 한 시기가 지나면 계속한다. 그와 안전 방면에 대한 교류를 하면 수련생은 웃기만 한다. 사부님께서는 최근 몇 번 설법에서 모두 명확하게 대법제자들이 정체 배합에서 응당 성숙해야 한다고 지적하셨는데, 우리는 속히 잘하도록 성숙해야 한다.
동수들에게 건의하는데 모두 명혜망 2009년 8뤌 26일 『방방 면면에서 안전에 주의함을 논함』이란 문장을 한 번 보기 바란다. 이 문장은 우리가 안전과 두려운 마음에 대하여 하나의 매우 좋은 제시가 될 것이다.
자료 점의 안전은 우리 모두 공동으로 잘 수호해야 한다. 우리는 자아를 내려놓고 무조건 자신을 수정하고 정체배합을 잘하며 속히 법에서 성숙해져 우리가 응당해야할 것을 잘 해야 한다.
문장발표: 2009년 9월 7일
문장분류:【수련마당】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09/9/7/207803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