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단체적으로 배합해 얼굴을 맞대고 진상을 알리다

【명혜망 2009년 3월 23일】 우리는 길림시 강남(江南)의 모 법공부팀이다. 명혜의 한 부분을 통해 우리 법공부팀은 동수들이 단체로 얼굴을 맞대고 진상을 알릴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과 함께 교류하고자 생각한다. 혹 얼굴을 맞대고 진상함에 있어서 곤란이 있거나 국면을 돌파하지 못한 동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단체로 3퇴를 권하는 방법은, 두 사람 혹은 세 사람을 한 조로 하는데 많아도 3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얼굴을 맞대고 진상을 알릴 때 경험이 많은 동수와 금방 걸어 나왔거나 혹은 지금 걸어 나오고 있는 수련생을 한 조로 만든다. 반응이 빠른 동수와 반응이 조금 느린 동수들 한 조로 만들어 누락을 보완하면서 억지로 끼워 맞추는 당문화식의 방법을 극복했다. 듣는 사람이 잘 믿을 수 있게 하려면 마땅히 투철히 말해야 한다. 말을 잘하는 동수와 표현을 잘하지 못하는 수련생을 한 조로 했다. 법리가 뚜렷하고 지혜가 넓어져 논리적인 말과 말하는 기술을 제고해 표현능력을 향상한 것은 앞으로 좋은 기초를 다지고 시간을 절약하면서 많은 사람을 구도하기 위한 것이다.

나이가 많은 동수와 비교적 젊은 수련생을 한 조로 하여 영활하고 또 평온하게 속인의 심리 특징을 장악하는데 그(녀)의 마음의 매듭을 열어주면 하는 일이 순조로와 저애력을 감소시킨다. 부자 수련생을 조합해 노인이 젊은이를 이끌어 조급하거나 성급해 하지 않으면서 착실하게 행하게 했다. 부부 수련생을 한 조로 하여 사유를 장악하고 잘 배합하는데 동행 하기에도 편리하다. 팀 동수들의 빠른 제고를 위해 실천을 거친 후 또 변동하여 다시 조를 짤 수도 있다. 서로 보완하여 장점을 채택하고 단점을 보완해 진정한 정체승화 정체제고, 공동정진에 도달하게 했다.

이런 방법의 장점은 첫째, 서로 배합하고 협조하기 좋다. 어떤 사람은 말하고 또 어떤 사람은 발정념을 하니 사악의 교란을 억제할 수 있고, 발정념을 하는 한편 주위 상황을 통찰하니 안전도 믿을 만하다고 했다. 앞사람이 저애를 받으면 뒷사람이 즉시 보충하여 사로를 넓혀 국면을 완화시켰다. 둘째, 서로 호응하여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 심태가 평온하고 사로가 뚜렷하며 지혜가 끊임없이 나온다. 셋째, 심리적인 장애와 누락을 감소시키고 서로 원용하면서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넷째, 수련인으로 하여금 모두 들어와 참여하게 할 수 있다.

우리의 원칙은 너무 높게 말하지 않으며, 사람의 층면, 특징, 사업 성질, 사람의 집착에 따라 말하면서 마음의 매듭을 열어준다는 것이다. 특히 고집이 센 사람에 대해서는 오늘 내가 당신을 탈퇴시키고야 말겠다는 마음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과시심의 요소로 쉽게 반감을 가지게 하며, 더욱 사람의 쟁투심을 쉽게 끌어 올린다. 우리는 오직 그(녀)들로 하여금 당전의 형세를 이해시키고, 대법은 사람을 구하고 당신을 좋게 하는 것이라고 알려줄 뿐이다. 이후 다른 동수들이 3퇴를 권하는데 순조롭도록 길을 닦는다. 대학생이나 초중등생에 대해서는 학습 부담의 정도와 압력 여하에 따라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데 놀아주는 한편 교류하여 거리를 좁히면서 이야기하면 아주 순조롭다.

진상을 알릴 수 있는 소재(素材)의 이용에 관해서는 현재 세계에서 발생하는 사실, 빈번히 발생하는 천재인화, 역사의 변천, 기의한 일의 발생과 장자석(藏字石)이 나타난 사실, 3천년에 한번 피는 우담바라꽃, 예언, 선악에는 보응이 있다는 사례, 현재 집권자들의 부패, 탐관오리들의 가짜, 사악, 투쟁 본질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우리가 오직 잘 이용하기만 하면 원래 법에서 내원한 이지, 지혜, 자비와 정념을 잘 운용할 수 있고 마음이 중생에게 있다면 하기만 하면 순조롭고 효과를 볼 수 있다.

우리 소조팀은 2008년에 늘 각 몇몇 거리를 나눠 사람을 구도했다. 농촌으로 가는 사람도 있었고, 행인들이 밀집한 거리에도 갔고, 혼수품 상점 부근, 교구, 병원, 각급 학교, 노천극장광장, 시장, 슈퍼마켓, 백화점, 서점, 기차, 버스 등으로 다니면서 이지적이며 지혜롭게 사람을 구도했는데 효과가 아주 좋았다. 매일 구도된 사람은 1명, 2명, 4-5명, 10여 명, 몇십 명 등 날이 갈수록 많아졌다. 모두들 그야말로 한사람을 구해도 조급해 하지 않았고, 많은 사람을 구도해도 기쁜 줄 몰랐으며 서로 교류하면서 하는 일마다 안에서 자신을 찾았다. 삼계는 반대되는 이치임을 정념으로 보는데 대법을 실증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렇게 실천한 결과, 전체 소조팀 동수들은 다른 법을 실증하는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주동적으로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 행렬로 들어왔다.

개인의 제고방면에서 수확이 아주 컸다. 실천 중에서 많은 사심(私心)과 잡념을 수련하여 없애 버렸다. 체면을 고려하는 마음, 나태한 마음, 고생을 두려워하는 마음, 남과 비기는 마음, 쟁투심, 조급한 마음, 명리심 등이었다. 아주 많은 좋지 못한 마음을 없애 버렸다. 사부님을 믿고 대법을 믿는 정념이 확고히 했다. 모두들 갈수록 견정해졌으며, 갈수록 좋아졌고, 갈수록 정진했다.

문장완성:2009년 3월 23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문장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9/3/23/197658p.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