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흑룡강 대법제자 쉐롄(雪莲)[가명]
【명혜망 2009년 1월 31일】 나는 1997년에 법을 얻었으나 진정한 수련은 2005년부터 시작한 것이었다. 이전에는 법공부를 중시하지 못해 법리상에서 대법의 진귀함을 알지 못했다. 너무 많이 떨어져 오직 분발하여 열심히 노력하여 법공부를 착실히 하고 마음 수련상에 큰 힘을 들여야 정법노정을 따라갈 수 있었다.
최근 《전법륜》을 읽었는데 깨달은 법리가 아주 적었다. 정견주간에서 수련생이 쓴 《전법륜》을 12번 외운 체험을 보고 나도 《전법룬》을 외우겠다고 결심하였다. 이전에 두 번이나 외우려고 하다가 견지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이미 한 번을 다 외웠다. 많은 이득이 있었는데, 여기에서 몇 가지 사례만 들겠다.
1. 법을 외우는 중에 잡념을 깨끗이 제거
법을 외우기 시작한 몇일 뒤부터 머리에 일부 잡념들이 떠올랐는데, 모두 십 몇 년 전 영화나 텔레비젼에서 본 화면들이었다. 또 속인생활중의 일부 화면이었는데 떠오르면 즉시 배척하였다. 처음에는 생각하기를 법을 외웠는데 어찌하여 통독할 때보다 조용해지지 못하는가? 나중에 동수들과 교류한 후에야 집중하여 법을 외우면 좋지 않는 물건들이 나의 공간에 더이상 있지 못하고 청리되기 때문에 부단히 배척하면 몇일이 지나 잡념도 없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2. 법을 외우는 중에 잘 발견하지 못한 집착과 욕망을 깨끗이 제거
어떤 욕망은 통독하는 과정중에 없어진 것 같았지만 이번에 법을 외우는 중에서 또다시 올라왔다. 예를 들면 먹는 것과 놀고 싶은 욕망인데 착실하게 수련한 후에 이런 방면은 아주 적게 반영되었다. 어느 날 법을 외울 때 수련하기 전에 즐겨 먹던 구운 음식이 반영되었다. 이는 먹는 욕망이 아직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명절 때에는 속인시절 관광하고 싶던 생각이 떠올랐는데 이런 사람의 관념은 통독할 때에는 종래로 없었던 것이다. 지금 법을 외우니 그들은 더이상 숨어 있지 못하고 떠올랐는데, 곧 청리해버렸다.
3. 법을 외우는 중에 심성을 수련
법을 외울 때 하나의 사람 마음이 있어도 안 되는 것이고 정신을 집중하여 외워야 효과가 좋은 것이다. 통독할 때에는 하루에 2~3강의를 읽었으므로 법을 외우기 시작할 때는 급히 성공하려는 마음이 생겨 외우는 속도가 더디다고 생각되어 두 번이나 외우기를 시작했다가 모두 견지해내지 못했던 것이었다. 이번에는 시간만 있으면 곧 조용히 외우고는 조급해 하거나 서두르지 않았다. 얼마를 외우면 얼마를 얻는 것으로 급하면 도리어 이에 도달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때는 또 따지는 마음이 생겨 자신을 적극적으로 통제하면서 급히 성공하려는 마음이 점차적으로 없어졌다. 급한 마음은 이전에 나에게 자주 나타났던 마음이었다. 점차적으로 인내력과 끝까지 견지하는 능력을 단련하였는데 견지하는 이 방면에서 자신은 매우 약했던 것이다.
4. 법을 외우는 중에 자아에 대한 집착을 내려 놓다
이번에 법을 외우는 중에 내려 놓은 제일 큰 집착은 자아에 대한 집착이었다. 몇 번이나 “수련은 자신이 하나 공은 사부님에게 있다”라는 이 구절을 외웠다. 지금에야 깨달은 것은 행운스럽게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수련을 시작해서부터 마지막 원만할 때까지 모두 사부님께서 자세히 안배하고 보호해주는 것이므로 수련인은 응당 재빨리 자아를 내려놓아야한다. 자아에 집착하는 것은 수련의 최대 장애인 것이다. 사부님께서 안배한 길로 걷는 것인데, 예를 들면 법공부할 때 마음을 조용히 법공부할 때면 당신이 응당히 알아야 할 그 한층의 법리를 사부님께서 당신에게 점화해주고 발정념할 때는 우리에게 신통을 부여해주는 것이다. 동시에 우리로 하여금 여의롭게 운용하여 사람을 구원하게 하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연분이 있는 사람을 앞에 데려다 주는데 연분이 있는 사람은 진상자료를 가져가고 또 이를 전하여 진상을 듣게 한다. 매 하나의 관을 모두가 사부님께서 심성을 제고하게 하는 안배인 것이다. 급히 해결해야할 문제를 포함하여, 사고방식과 생각도 모두 사부님게서 지혜를 준 것이고 다른 공간에 있는 우리가 보지 못하는 생명의 본원에서부터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준 일체는 모두 사부님께서 준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과시심이나 환희심과 자기를 고집할 아무런 이유도 없는 것이다.
법리를 명백히 알고난 후 현시심과 남의 위에 있고자 하는 마음이나 환희심, 쟁투심 등이 나타나면 재빨리 감각하고 더욱 안으로 찾을 줄 알았다.
5. 법을 외운후부터 기타 두 가지 일도 더욱 잘할 수 있게 되었다
법을 외운 후부터 발정념 시 이전보다 더욱 조용해지고 에너지는 더욱 컸는데, 더욱이 12시 발정념 시 정력은 더욱 좋았다. 진상을 할 때 심태는 더욱 순정해지고 지혜도 이전보다 더욱 많아졌고 더욱 사명감이 있게 되었고 더욱 영광을 느끼게 되었다.
6. 법을 외우는 중에서 사람 마음을 쉽게 발견하고 재빨리 수련했다
법을 외워 심신은 더욱 법에 용해되고 법에 부합되지 않는 생각이 떠오를 때면 순식간에 틀어잡고 제거해버리게 되었다. 이러한 폐물들이 자기의 공간마당에 있지 못하게 하였다. 당시에는 어떤 구체적인 마음인지 분간하지 못하지만 마음이 뒤틀리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 바르지 못한 생각은 법과 용합되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이고 사(私)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틀린 것이라고 감촉되어 더 깊이 파보면 그 바르지 않은 염두는 어떠한 사람 마음에서 나왔는지 알 수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제고가 빠르고 대법으로 자신을 바로잡는 미묘함을 느낄 수 있었다.
내가 체험한 바에 의하면 법을 외우면 가장 빠르게 가장 철저히 자기 공간의 집착, 욕망과 관념 등 모든 법에 부합되지 않은 낡은 우주의 폐물들을 제거할 수 있다. 법을 외우는 중에서 법은 나를 밀어 비상히 빨리 제고되는 느낌을 받게 하였고, 법을 외우는 중에 여러 번이나 사부님의 무량한 자비를 느끼고 눈물도 끊임 없이 흘러내렸던 것이다.
지금 《전법륜》을 한번밖에 외우지 않았지만 나는 이렇게 많은 수익을 얻었던 것이다. 이것은 내가 나의 이 공간에서 알고 있는 것이고 다른 공간에서 자신의 변화는 생각지도 못하는 것일 것이다. 오직 용맹정진하고 착실하게 수련해야 사부님의 자비 고심한 구도를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오직 꾸준히 법을 외우는 것을 견지하면 자신의 이 작은 우주는 갈수록 순정하게 될 것이고 일체 법에 부합되지 않은 낡은 요소는 모두 불법(佛法)에 의해 탕진되고 존재하지 않을 것이고 갈수록 신우주의 표준에 부합되고 무사무아(無私無我)한 바른 각자로 수련되어 사부님을 따라 새로운 우주의 아름다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현유의 층차에서 깨달은 것이므로 틀린점이 있으면 동수들이 자비롭게 지적해주기 바란다.
문장발표 : 2009년 1월 31일문장수정 : 2009년 1월 31일 10:51:31
원문위치 :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09/1/31/194570p.html